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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1.3조 수주 `잭팟`…"전 선종 걸쳐 수주 문의" 2021-06-01 11:06:36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되며,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다. 또한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되는 소형 LNG선 1척과 PC선 4척, 중형 LPG선 1척은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 경기 회복이...
한국조선해양, 1조3천600억원 '잭팟'…이틀간 12척 싹쓸이 수주 2021-06-01 10:53:10
2024년 상반기까지 인도되는 선박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이 밖에도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적용되는 소형 LNG선 1척과 PC선 4척, 중형 LPG선 1척은 울산 현대미포조선[010620]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인도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대우조선해양, 현대LNG해운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2021-05-31 11:42:59
이번에 수주한 선박에는 대우조선해양의 천연가스 추진엔진(ME-GI)과 재액화설비가 탑재돼 기존 LNG선 대비 연료 효율이 높아질 전망이다. 현대LNG해운은 지난 2017년 대우조선해양으로부터 천연가스 추진 LNG운반선 2척을 인도받은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초대형 이중연료 LPG운반선 2척을 발주하기도 했다. 두 기업은...
삼성중, 고객사에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트렌드 소개 2021-05-31 08:42:03
LNG 이중 연료 가스엔진 제조사인 WIN GD와 화물창 엔지니어링사인 GTT 등이 포함됐다. 삼성중공업은 웨비나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LNG 연료 추진선 관련 최신 사양·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블룸에너지와 공동 개발 중인 선박용 연료전지와 암모니아·수소 연료, 탄소포집시스템(CCS)도 알려졌다....
현대중공업, 또 6척 따냈다 올 수주실적 10조 돌파 2021-05-24 18:03:04
컨테이너선 2척 등이다. 이번에 수주한 LPG선들은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장착한 친환경 선박이다.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세계에 발주된 LPG선은 59척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중 61%인 36척을 수주했다. 올 들어 발주된 세계 LPG선은 작년 한 해 동안 발주된 LPG선(45척)보다...
한국조선해양, LPG 운반선 등 6척 3천480억원에 수주 2021-05-24 10:59:45
2척 등이다. 이번에 수주한 LPG선들은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한 친환경 선박으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에 발주된 LPG선은 59척으로, 한국조선해양은 61%인 36척을 수주했다....
“HSD엔진, 수주잔고 2조원 돌파는 시간문제”-하나금투 2021-05-24 07:48:27
“2016년 1분기 5개 분기 이동평균 선박엔진 공급가격은 300만달러 수준이었지만, 올해 1분기에는 660만달러 수준으로 2배 이상 높아졌다”며 이는 LNG 연료를 사용하는 이중연료 추진엔진의 적용 비율이 높아지면서 엔진 가격의 추세가 상승하고 있다는 걸 뜻한다고 분석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한국조선해양, LPG 운반선 2척 수주 추가 2021-05-13 17:24:07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해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이 가능하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PG선 58척 중 60%인 34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조선 부문(해양플랜트 제외)에서 지금까지 101척, 80억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
한국조선해양, 초대형 LPG선 2척 수주…올해 LPG선 시장 60% 장악 2021-05-13 14:24:22
선박은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이 한국조선해양 설명이다. 또한 이 선박은 설계 효율화를 통해 최대 적재 용량을 2천 입방미터(㎥) 늘린 8만 6천 입방미터(㎥)로 건조되며, 이는 구 파나마(Old...
한국조선해양, KSS해운서 초대형 LPG선 2척 1천830억원에 수주 2021-05-13 11:15:24
선박은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해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이 가능하다. 아울러 설계 효율화를 통해 최대 적재 용량을 8만6천㎥까지 늘렸다. 이는 구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PG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