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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톡, 라인프렌즈 스퀘어에 서비스 공급…하이퍼코퍼레이션은 애플몬스터에 투자[Geeks' Briefing] 2024-06-05 16:01:06
운영 시간 자동 안내, 고객 정보에 따른 상담 자동화 응대 설정 등의 기능이 탑재된 채널톡을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상담 비운영시간의 고객 문의에 대해 일차적으로 챗봇이 응대할 예정이다. 심도 있는 답변이 필요한 문의에 대해서는 상담사가 운영 시간에 답변을 남기면 챗봇·문자·이메일 등...
친환경 패키징 혁신, 물류를 바꾸다 2024-06-05 06:00:42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작업자가 주문 상품을 보고 임의로 판단해 택배 박스를 선정했다면, 로이스 오팩은 각 주문 건에 가장 적합한 박스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현재 로이스 오팩은 15개 물류센터에 도입됐다. 로이스 오팩을 적용하면서 택배 상자 안에 상품을 제외한 남는 공간인 포장 공간 비율이 크게 줄어...
금융권 회장들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 2024-06-05 06:00:26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 ▲신선식품 주문 시 다회용 보랭백 사용하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플라스틱 사용과 거리를 두는 10가지 습관을 자율적으로 실천하면 된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매번 같은 매장, 같은 메뉴라면"…고객 '시간 절약'해준 스타벅스 2024-06-04 18:16:19
음성 주문 서비스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하면서 누적 주문 건수가 4억 건을 넘었다. 2018년 선보인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도 디지털 혁신의 산물이다. 차량 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차가 매장에 들어갈 때마다 자동으로 번호를 인식해 번거로운 결제 과정을 따로 거치지...
'로켓배송' 쿠팡 비결은…"AI가 최적 배송경로 찾아준다" 2024-06-04 18:06:43
첨단기술 도입에 집중하고 있다. 막대한 주문량 처리, 배송 최적화나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담까지 전 과정에서 첨단 기술 역할이 커지고 있어서다. 이미 분류·포장·적재·배송 경로 설정에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쿠팡은 물류센터 신축, 첨단 자동화 설비 도입 등에 2026년까지 3조원 이상 쏟아부을 계획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5년사…나만의 취향에서 AI 경험까지 '맞춤' 2024-06-04 08:00:02
함께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북미, 유럽 등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을 확대하고 스마트싱스 기반 연결 생태계를 넓혔다. 2022년에는 공간, 시간, 경험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 가치를 확장하겠다는 '비스포크 홈 2022'를 공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또 고개 숙인 도요타…'日국민차' 코롤라 안전·성능 속여 팔았다 2024-06-03 18:54:56
주문에 따라 자동차를 만드는 ‘도요타 생산 방식(TPS)’은 높은 생산 효율로 유명하다. 원래 TPS는 이상 징후가 나타나면 작업자가 곧바로 생산라인을 멈추는 ‘안돈’으로 불리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세계 1위 달성에 급급한 나머지 목소리를 내 문제를 바로잡는 자정 작용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빅히트, BTS 진 허그회 '상술' 비난에…"응모 기준 보완" 2024-06-03 17:56:38
앨범을 주문한 수량만큼 자동 응모되는 방식인 만큼, 사실상 앨범을 많이 구입해야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점도 문제로 제기됐다. 빅히트뮤직은 "오프라인 행사 응모 공지 이후 위버스 샵 상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에 응모하신 앨범 구매자분들과 공지 이전 위버스 샵에서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분들 모두를...
'배달치킨 3만원' 시대…마트·편의점 1만원 치킨 '인기' 2024-06-02 06:07:01
주문 조리 치킨과 조각치킨, 닭꼬치 등 40여종의 치킨 상품을 판매한다. GS25의 치킨 매출은 2022년과 작년에 23.5%, 29.8% 각각 늘었고 올해 1∼5월에도 30.5% 증가세를 보였다. GS25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와 달리 스타를 기용한 TV광고 등을 하지 않고 순수한 치킨 원재료 원가율을 기반으로 가성비 있는 치킨을...
H&M,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스마트 피팅룸 갖춰 2024-05-31 16:22:06
스마트 미러를 통해 고객이 들고 있는 제품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원하는 컬러나 치수를 추가로 요청해 받아보거나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스캔해 결제할 수 있는 셀프 체크 아웃 서비스도 제공된다. H&M 코리아는 2010년 2월 한국에 진출했으며 명동점을 포함해 전국 4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