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장년들 '디지털 멘토' 된 신한은행 2021-06-30 17:17:11
점을 파악했다. 소비자가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상담사는 65세 이상에 해당하는지를 파악한 뒤 디지털 리터러시 케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한다. 이들은 디지털 기기 이용법, 앱 설치법, 이체 한도 올리는 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 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순서대로 묘사하듯 설명하는 게 상담 원칙”이라고 말했다....
고령자 디지털 활용도 높이는 신한은행 ‘디지털 리터러시 케어’ 프로그램 기특하네 2021-06-30 15:39:56
모든 고령자가 서비스 대상이다. 소비자가 상담사에게 요청할 때 디지털 금융 이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앱 로그인과 PC 보안프로그램 설치을 전화 혹은 PC원격 프로그램으로 도와주는 식이다. 디지털 전문상담사들이 이런 활동을 벌인 결과 3단계(비대면 활용할 생각이 있으나 활용하지 못하는) 고령...
삼성전자서비스, HRM 원격상담·AI 챗봇 운영 2021-06-30 15:18:33
전화 AS 18년 연속, 가전제품 AS는 3년 연속이자 통산 18회째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강화하며 서비스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켜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가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해 상담을 진행하는 ‘HRM(Home Appliance...
코인원, 24시간 채팅상담 고객센터 운영 2021-06-29 19:44:01
방침이다. 심야 시간과 주말에도 전문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해져,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코인원에서 거래되는 가상자산과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오프라인 고객센터도 재개해 운영 중이다. 가상자산 전문 상담사와 일대일 응대가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 창구를 통해 거래소 이용방법과 거래 상담,...
KT "펫 택시·보험 등 반려동물 문의는 114로" 2021-06-21 17:32:09
CS가 시대 변화에 맞춰 반려동물 관련 전화번호 약 1만9000개를 이용하기 쉽게 정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반려동물 관련 공공기관과 동물보호센터, 반려동물 식품·건강·교육업체 등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DB)를 365일 24시간 상담사가 안내해준다. 문자 서비스를 요청하면 해당 업체의 위치, 홈페이지 등 상세 정보를...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오피스텔, 최고경쟁률 14.7대 1청약 마감 2021-06-16 14:54:17
전화상담 포함)이 이어지며 이 같은 결과를 예고했었다. 특히, 1~2인 가구의 선호도를 반영한 2룸형 설계와 우수한 교통 인프라 등이 주된 요인 중 하나라는 평가다. 현장 관계자는 "부평역 인근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내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라 고객의 관심이 높았고 전문 상담사의 설명을 통해 아파트형 평면구조, 조경,...
KT-경상북도, 디지털플랫폼 활성화·4차산업혁명 대응에 맞손 2021-06-16 10:11:50
AI상담사가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사전 안내와 상담을 돕는 서비스다. 잘나가게는 창업자들과 가게 사장들에게 주변 상권의 유동인구, 매출정보, 고객 동선 등 정보를 제공한다. 경상북도는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KT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술과 정보를 활용해 도정 전반에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와 행정서비스 혁신을...
경상북도-KT, 디지털플랫폼 혁신 협력 2021-06-16 08:20:56
AI상담사가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사전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해 일선공무원의 업무를 경감시키고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한다. 소상공인 상권정보 서비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변 상권의 유동인구, 매출정보, 고객동선 등의 정보를 제공해 창업 컨설팅 효과는 물론 자영업 폐업률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경북...
신한라이프 "멀티 채널로 2060 다 잡을 것" 2021-06-15 17:30:53
최적화된 기존 신한생명 FC 채널, 전화로 보험을 판매하는 통신판매(TM) 채널, 전화와 대면 영업을 함께하는 하이브리드 채널, 모바일로 보험에 가입하는 디지털 보험 채널까지 두루 갖추게 됐다”며 “고객마다 대면·비대면 중 원하는 채널과 상담사를 골라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AI가 고객 상담"…LGU+, LG CNS와 'AI 콜센터' 시장 진출 2021-06-15 17:18:59
상담사, 상담사용 AI 어드바이저 등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센터 생산성 혁신에 도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 AI연구원과 대용량 데이터 준비, 우월한 STT 성능 확보, LG만의 초거대 AI 언어 모델 개발 등의 영역에 있어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효용성 현장 검증을 통해 사업화할 예정이라는 게 LG유플러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