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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등 안전신문고 활성화하자 부상재해 줄었다 2024-08-05 09:49:16
1만1907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6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매월 신고 건수가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도가 활성화되면서 재해 발생이 대폭 줄었다. DL이앤씨의 올 상반기 부상 재해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줄었다. 안전신문고 신고 중 추락과 작업환경 미확보, 전도 위험에 대한 작업중지권 비율이...
티메프 집단소송 움직임에…팔 걷는 로펌들 2024-08-04 17:44:44
방안을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린이 접수한 피해 소상공인은 1000여 명으로, 개별 피해액은 수천만원에서 수십억원에 이른다. ARS를 통한 구조조정 마련에 실패하면 기업회생 절차로 넘어간다. 이 경우에도 피해자들은 회생 절차 개시에 앞서 미리 채권 신고를 해둬야 변제계획안에 포함되고, 신고된 채권에 이의...
티메프 집단조정 3천340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보(종합) 2024-08-02 18:16:03
티메프 집단조정 3천340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보(종합)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3천300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이날 오후 6시 기준...
티메프 집단조정 2천701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보 2024-08-02 09:38:20
티메프 집단조정 2천701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하루 만에 2천700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이날 오전 9시 기준...
"티메프 환불 속도 붙나"…KG이니시스, 결제 취소 시작 2024-08-01 20:17:56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카드사로 접수된 민원, 직접 받은 민원 등에 대해 일일이 위메프·티몬 자료와 대조를 통해 결제 취소를 진행하고 있다"며 "전체 환불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계 1위인 KG이니시스가 결제 취소 처리를 시작하면서 티몬·위메프 관련 환불 처리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피해...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KG이니시스 결제취소 시작(종합2보) 2024-08-01 19:55:29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카드사로 접수된 민원, 직접 받은 민원 등에 대해 일일이 위메프·티몬 자료와 대조를 통해 결제 취소를 진행하고 있다"며 "전체 환불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계 1위사인 KG이니시스가 결제 취소 처리를 시작하면서 티몬·위메프 관련 환불 처리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韓 제조업 투자 늘리는 中…첨단기술 노린다 2024-08-01 18:15:48
제소 건수는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한 직후인 2002년 기록한 최고치(11건)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재산권 침해 제소도 상반기 4건으로 파악됐다. 연말이면 기존 최고치인 2010년의 12건에 육박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반덤핑 제소는 외국 기업의 저가 공세를 견디지 못한 해당 업계가 정부에 관세 부과...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종합) 2024-08-01 16:58:35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민원·이의 신청은 약 13만건이고, 금액으로는 55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10만원 이하 건이 전체의 45%였고, 나머지는 여행상품과 상품권 관련 고액 결제 건이었다. 신청 건수에 중복 신청·허수 사례도 다수 포함된 점을 고려하면 결제취소가 추가로 들어오더라도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의 피해...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분쟁조정 7시간 만에 1천732건 접수(종합) 2024-08-01 16:31:06
1천732건 접수(종합)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7시간 만에 1천700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오후 4시 기준 1천732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티메프 사태' 분쟁조정 신청…4시간만에 1200건 넘어서 2024-08-01 14:30:30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4시간 만에 1200건을 넘어섰다. 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오후 1시 기준 1278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현재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오는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앞서 소비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