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이후의 세상…디지털 뉴딜·비대면·스마트헬스케어 뜬다 2020-09-20 15:32:06
특히 올해부터 제과, 주류 등 식품 계열사로부터 스마트 팩토리 관련 수주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데이터센터(IDC) 사업도 2021년부터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그룹의 클라우드 전환율이 30%에 불과하기 때문에 IDC사업의 성장 여지가 크다”고 내다봤다....
삼성전자·SK텔레콤·기아차 등 35개사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2020-09-08 09:38:48
롯데제과, 롯데지알에스, │ │ │롯데케미칼, 롯데하이마트, 르노삼성자동차, 만도, 삼성물산(패션 │ │ │부문),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기, 삼성SDI, 신세계건설, 신세계백│ │ │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아모레퍼시픽, 엔에스쇼핑, 오뚜기, 우리│ │ │홈쇼핑, 유라코퍼레이션, 이노션, 이랜드월드, 이마트,...
백판지·화장지'호황' 인쇄용지'부진'…코로나가 갈라놓은 제지업계 실적 2020-08-20 14:17:20
화장품, 제약, 가정간편식(HMR). 제과 등의 포장재로 쓰이는 백판지 수요가 급증하면서 한솔제지, 깨끗한 나라, 세하, 한창제지 등 관련 업체의 실적이 급등했다. 코로나발(發) ‘글로벌 화장지 사재기’열풍등 수요 증가에 힘입어 위생용지업체인 깨끗한 나라, 삼정펄프, 모나리자의 실적도 호조세를 보였다. 택배 상자...
파리바게뜨, 롤케이크 역사 쓴 '실키롤케익'…기네스 등재 2020-08-19 15:14:34
길이로 환산하면 약 3000㎞로 프랑스 에펠탑(300m) 높이의 9300배, 에베레스트산(8848m) 높이의 339배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34년간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와 임직원들의 노력,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 기네스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제과제빵...
쏟아지는 비에 여름 수혜株도 '위축' 2020-08-12 07:21:04
등 빙과류를 생산하는 롯데제과도 같은 기간 10.7% 떨어졌다. 장마가 길어지면서 여름철 매출이 감소한 영향으로 해석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빙그레와 롯데제과의 7월 아이스크림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5%, 3%씩 감소했다. 여름 더위가 주춤하면서 냉방 가전업체들의 주가도 축 처져있다. 에어컨·제습기 등...
역대 최장 장마에 여름 수혜주 주가도 '흐림' 2020-08-12 06:30:00
하락했다. 역시 아이스크림 등 빙과류를 생산하는 롯데제과[004990]는 같은 기간 주가가 10.7% 내리면서 두 자릿수 하락률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길어진 장마로 빙과업계의 최고 성수기인 여름철 매출이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와 롯데제과의 7월 아이스크림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각...
[인사] DB손해보험 ; 금융위원회 ; 국회사무처·예산정책처·입법조사처 2020-08-10 17:27:13
부문 부사장 정종표▷보험금융연구소 부사장 김춘곤▷전략사업부문 부문장 박성록 ◈금융위원회▷금융혁신과 김태훈 ◈국회사무처·예산정책처·입법조사처◇국회사무처◎승진▷관리국 관리과장 김경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입법조사관 김민재▷외교통일위원회 입법조사관 김병진▷경호기획관 의회경호담당관...
"날씨가 영업 상무인데"…빙과업계, 길어진 장마에 '울상' 2020-08-09 08:03:01
미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제과의 지난달 아이스크림 부문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 정도 감소했다. 빙그레의 7월 한 달 매출도 작년 동기보다 3% 줄었다. 특히 아이스크림이 잘 팔린 지난 2018년 7월과 비교하면 감소 폭이 10%에 달했다. 롯데푸드의 올해 7월 아이스크림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코로나 시대' 과자업계 온라인 상품 인기…"시장 급성장" 2020-08-02 09:27:00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1월 이커머스 조직을 팀에서 부문으로 승격하는 등 조직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롯데제과가 선보인 온라인 전용 상품은 ▲ 몽쉘 짝꿍팩 ▲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 ▲ 칸쵸&씨리얼 짝꿍팩 ▲ 흔한남매 한정판 과자 세트 등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전통주부터 그림까지 '구독'…"다양함·편리함이 핵심" 2020-08-02 09:18:04
정기 배송 서비스 '달콤박스'를 출시했으며, 롯데 제과도 '월간 과자'에 이어 '월간 나뚜르(아이스크림)'를 마련했다. 아울러 CJ ENM 오쇼핑부문은 양말 정기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고,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각종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구독 경제는 유통 업계 전반으로 확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