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시장에서만 판매를 이어갔는데, 이 제품이 지금 대박이 났다. 최근 매운맛 열풍이 불면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자 올해 국내 시장에 불닭볶음탕면을 다시 선보인 것이다.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이커머스를 통해 역직구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국내 출시 요구가 빗발치자 판매를 결정한...
"먹태깡인 줄"…'꿩 대신 닭?' 노리고 나온 신제품도 '품절' 2023-09-02 15:01:12
따라하는 '미투' 제품 사례는 빈번했다. 과거 해태제과에서 내놓은 '허니버터칩'이 열풍을 일으키자 '꿀'맛이 나는 감자 과자가 물 밀듯이 쏟아져나온 게 대표적인 예다. 주류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불리던 롯데주류 '처음처럼 순하리' 역시 유자맛·과일맛 저도 소주의 문을 열었지만 곧...
1960년대 히트상품 '크라운 산도' [더 라이프이스트-성문 밖 첫 동네, 중림동이야기] 2023-08-31 13:46:41
중림동의 한옥 부엌 한 칸을 전세 내 시작한 것이 영일당제과다. 어렵게 마련한 오븐을 설치하고 생산에 들어갔다. 크라운제과를 세운 윤태현의 평전, '식食은 생生이다'를 보면 우연히 받은 미국 C레이션(C Ration) 깡통 속 비스킷을 보고, 같은 과자를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샌드 비스킷을 만들기 위해서는...
야외 조각전시 '한강조각 프로젝트' 개막 2023-08-31 10:23:11
오는 10월 15일까지 이어진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우리나라 조각의 위상이 세계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정도로 성장했다고 자신한다"며 "다양한 K-컬처가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것처럼, 세계 무대에서 사랑받는 많은 K-조각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단독] 롯데웰푸드 영등포공장, 롯데물산에 매각 추진 2023-08-25 18:13:29
제과 생산량의 30%를 담당하고 있다. 신격호 창업주는 일본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1967년 국내 첫 종합식품회사인 롯데제과를 설립하고 2년 뒤 영등포공장을 세웠다. 롯데웰푸드가 외부 매각 대신 계열사 롯데물산에 매각하는 이유다. 롯데물산은 부지 인수 후 용도를 변경해 본격적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도심형...
M&A 리스크 직면한 롯데그룹, 계열사에 “전방위 현금 확보” 지시 2023-08-24 09:37:17
유동화해왔다. 최근 들어선 외부 매각을 통한 시장성 조달을 우선하고 있다. '부동산 강자' 롯데가 유력 자산들을 시장에 잇따라 내놓고 있어 업계 관심도 크다. 롯데쇼핑이 추진 중인 롯데백화점 9개 자산 매각이 대표적이다. △분당 물류센터 △안산 공장 △부산 중앙역 개발부지 △포항사업소 △청주 영플라자...
유해진 "김희선과 로맨스, 어쩜 그렇게 복이 많냐고…" [인터뷰+] 2023-08-24 06:56:09
시장이 워낙 치열하지만, 우리 같이 부담 없이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재밌는 영화가 있다는 걸 알아주시고, 잘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숨기지 않았다. '달짝지근해'는 타고난 미각은 100%, 현실 감각은 0%인 제과 연구원 치호가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의 소유자 일영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해외 입맛 잡겠다"…장수 과자 이름도 바꿔 2023-08-18 17:45:36
바꾼 것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해외에선 누드가 나체의 의미로 쓰이는 만큼 과자 이름에서 빼는 것이 낫다고 판단했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시장에서는 초코필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어 해외 기준에 맞춰 제품명을 하나로 합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8 15:40:45
했다. 롯데웰푸드측은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초코필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었다”며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제품명을 하나로 합치는 게 더 낫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인도서만 파는 ‘마살라맛 꼬북칩’ 국내 제과시장 파이가 한정된 만큼 제과기업들은 최근...
롯데웰푸드 2분기 매출 1조406억원·영업익 486억원(종합) 2023-08-09 15:29:04
매출을 합한 1조229억원보다 1.7%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작년 7월 1일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했고, 올해 4월 사명을 롯데제과에서 롯데웰푸드로 바꿨다. 롯데웰푸드의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486억원이다. 부문별로 보면 제과 사업 매출은 7.4% 증가한 4천729억원, 영업이익은 81.5%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