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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기획재정부 ; 법제처 등 2024-09-26 18:38:25
위원회◎승진▷기업집단감시국장 한용호 ◈기획재정부◎승진▷경제공급망기획관 이형렬 ◈법제처◎전보사회문화법제국 법제관 유태동▷법제조정정책관실 법제조정법제관실 이연지▷법제지원국 자치법제지원과 전미영 ◈인사혁신처◎전보▷인재정보기획관실 인재정보담당관 최시영 ◈환경부◎승진▷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장...
中 증시 반등에도…"상하이지수 3100 돌파 어렵다" 2024-09-26 17:56:04
반등한 이후에도 밴드 상단을 상향 조정한 국내 증권사는 없다. 전문가들은 “이번 대책이 통화정책으로만 채워져 기대한 바에 못 미친 게 밴드를 조정하지 않은 이유”라고 말했다. 홍록기 키움증권 선임연구원은 “가계 소비 여력 악화가 중국 불황의 원인인데 이 문제에 대한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현재...
[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콘텐츠 제공사 간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성을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 제도의 개선이 요구된다며, 케이블TV의 매출 감소를 반영한 징수율 조정과 함께...
유동성 공급부터 美 대선까지…본격 '알트코인 시즌' 도래하나 [블록체인 Web 3.0 리포트] 2024-09-26 16:08:53
공개된 점도표(연준 위원의 향후 금리 전망 도표)에 따르면 연준은 올 연말까지 기준금리가 4.375%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PBoC)도 지급준비율(RRR)을 0.5%P 인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판궁성 중국인민은행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조만간 지급준비율을 0.5%p 인하해 금융 시장 내...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콘텐츠 제공사 간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성을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 제도의 개선이 요구된다며, 케이블TV의 매출 감소를 반영한 징수율 조정과 함께...
방통위, 통신 4사에 "허위 가격·부당 계약 감독 강화해달라" 2024-09-26 14:11:58
4사 임원,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조정위원들과 현장간담회를 열고 통신분쟁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방통위는 지난 달 14일 올 상반기 통신 분쟁 빈발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단말깃값을 거짓으로 고지해 휴대전화 개통을 유도한 사례 191건, 명의도용으로 인한 통신 서비스 무단 개통 사례 91건, 가족과 지인·공공기관...
백종원 "할 말 많다"…'흑백요리사' 뜨길래 주식 샀더니 '잭팟'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9-26 10:25:06
위원으로 출연했기 때문이다. 이 같이 콘텐츠 흥행이 주가 급등으로 이어진 선례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22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방송 전 주가가 1만6000원대까지 하락했지만,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2배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2021년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흥행...
경기도교육청, 화해중재단 강화 '학교내 갈등 사안 88% 화해 이끌어' 2024-09-25 16:21:03
내 갈등 사안의 조정, 중재로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교육지원청 자문 기구로 현재 25개 교육지원청에 화해중재 전문성을 지닌 1004명의 중재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 화해 중재단 중재위원과 학교 구성원의 갈등을 교육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경기형 화해중재...
상가의 누수 문제 해결 가이드: 집합건물 구분 소유주의 대응 방안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9-25 14:23:01
임차인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한 조정이나 보상을 논의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 집합건물에서의 누수 문제는 공용 부분과 전유 부분에 따라 책임 소재가 달라지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빠른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관리단과의 협력, 임차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야 하며, 필요 시 법적...
"보험사, 소비자 신뢰회복 위해 장기적으로 판매채널 운영해야" 2024-09-25 12:00:10
위원은 "단기 실적 위주의 운영은 판매자와 소비자 간 갈등을 유발하며, 과도한 비용을 초래해 시장의 비효율성을 증가시킨다"며 "이로 인해 낮은 계약유지율, 부당승환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이는 결국 보험산업에 대한 신뢰도 저하로 이어진다"고 짚었다. 그는 "보험사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신규 판매인력 증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