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갑질` bhc, 과징금 1억4천800만원 2018-05-20 20:07:24
실적에 따른 수당까지 주며 가맹점을 배달전문점에서 주류판매점으로 전환하거나, 매장을 확장·이전하게 했다. 이 과정에서 점주에게 간판교체비용으로 100만∼300만원, 인테리어 공사 비용은 평당 10만∼40만원을 지급했지만, 법정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가맹점주가 받지 못한 금액은 1인당 최대 1천만원에 달하는...
공정위, '인테리어비 갑질' bhc 본부에 과징금 1억5천만원 2018-05-20 12:00:08
실적에 따른 수당까지 주며 가맹점을 배달전문점에서 주류판매점으로 전환하거나, 매장을 확장·이전하게 했다. 이 과정에서 점주에게 간판교체비용으로 100만∼300만원, 인테리어 공사 비용은 평당 10만∼40만원을 지급했지만, 법정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가맹점주가 받지 못한 금액은 1인당 최대 1천만원에 달하는...
"와인 반입 허용했더니 매출 늘어"… '콜키지 프리' 식당 확산 2018-04-19 17:57:31
무료로 와인잔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외부 주류를 반입했을 때 돈을 받지 않는 이른바 ‘콜키지 프리’ 이벤트다.와인 판매가 줄어 음식점 매출이 타격을 받을 것이란 우려가 있었지만 결과는 정반대다. 와인나라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에 매출이 1년 전보다 35% 늘어난 식당도 있다”고...
베트남전쟁터서 마시던 술, 이제 88개국 수출품으로…소주 수출 50년史 2018-03-21 14:48:05
소주브랜드 전문점 '진로포차'를 열고 현지인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첫 수출국인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은 소주의 세계화를 위한 가장 역동적인 시장"이라며 "해외 시장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50년…"20년새 실적 3배 성장" 2018-03-21 11:14:42
참석한 가운데 소주 수출 5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동남아국가 가운데 베트남은 주목할 만한 소주시장이다. 2016년 베트남 법인을 설립한 하이트진로는 2년 만에 호찌민 지사를 개설했으며, 해외 첫 소주브랜드 전문점 '진로포차'를 오픈하고 현지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압구정 맛집 도쿄등심, 세련된 한우구이 코스로 품격 있는 다이닝을 선사하다 2018-03-19 15:17:31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오픈한 한우구이 전문점 도쿄등심 압구정점이 기존 방문객 사이에서 `압구정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며 압구정 상권에 안정적으로 진입했다. ㈜오플테이블의 주력 브랜드인 도쿄등심은 잠실, 선릉, 청담 등지에서 성공적인 영업을 펼치며 강남권 한우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지만, 트렌디한 고객들이...
'1천원이라 더 맛있네'…물가 고공행진에 편의점 커피 '독주' 2018-03-15 06:15:01
한 달간 제품 매출(담배·주류 제외)을 분석한 결과, 즉석 원두커피 매출 순위가 지난해 같은 기간 10위에서 최근 2위로 뛰어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원두커피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콜라와 박카스, 컨디션 등 기존 인기 제품을 제쳤다. 1위는 지난해와 올해 동일하게 '빙그레 바나나우유'였다. CU 관계자는 "최근...
중저가 내세운 이디야, 커피시장 '우뚝'… 테이크아웃 전략 한솥도시락, 업계 1위 2018-02-18 16:21:15
혁신에 성공했다.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의 주류시장은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탐앤탐스, 할리스, 파스쿠치 등이었다. 이들은 커피맛과 품질, 인테리어 등에 초점을 맞춰 하이엔드 시장을 공략하고 있었다. 이디야는 커피 가격이 주류 브랜드보다 1000원 이상 저렴하다.가맹점포 규모는 중소형으로 해...
오후 차(茶)시, 난 영국 왕실의 시간을 마신다 2018-02-09 18:00:56
요즘 뜨는 차(茶) 전문점 커피 주류에서 티하우스로 변화 오후 3~5시경 여유롭게 즐기는 영국 전통문화인 '애프터눈 티' 일상에서 '작은 힐링'에 매료홍대·이태원·청담 등서 확산 청담 '트리아농' 디저트세트 인기 스타벅스 차 전문점 '티바나' 늘려 수백년 왕실브랜드도 한국 눈독 [ 이유정...
스타가 찾는 맛집 '양선생' 인기 비결 2018-02-05 09:58:40
갖는 이도 많다. 이에 많은 양고기 전문점에서 대안을 제시했고, 잡내를 없앤 양고기 집이 더욱 인기를 얻는 추세다. 수많은 스타가 찾으며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양선생’은 양고기 중에서도 ‘램’이라고 불리는 1년 이하의 어린 양을 사용해 특유의 비린내를 없앴다. 어린 양인만큼 육질 역시 부드럽고 맛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