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스크 벗고 벚꽃 볼 준비"…봄 맞아 매출 290% 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0 12:55:11
50% 넘게 치솟았다.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이달(1~19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110% 껑충 뛰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신규 주문 고객이 75% 늘었다. 지난해 옷을 구매한 적 없는 소비자도 본격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봄'을 맞아 봄옷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도...
"피크타임에 집중"…대형마트, 이젠 밤 10시에 문 닫는다 2023-03-30 08:00:06
및 농·축·수산물) 거래액은 1년 전보다 7.8% 증가한 3조6216억원으로 2017년 통계 개편 이래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주로 구매한다는 직장인 이모 씨(34)는 "집에서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데 심지어 다음날 아침 7시 전에 배송온다. 요즘에는 마트보다 상품도 더 다양해진 것 같다"고...
올봄 패션 대세는 '트위드'…틱톡 성토장 된 美 하원 [Geeks' Briefing] 2023-03-24 16:54:40
따라 쇼핑몰 거래액이 급성장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신규 주문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마스크 해제 이후 처음 맞는 ‘엔데믹 봄’ 시즌을 맞이해 봄옷 준비를 하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7일에는 에이블리...
‘엔데믹 봄’ 시작에…쇼핑몰 거래액 110% 증가 2023-03-24 13:44:22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봄옷 수요 확대에 따라 쇼핑몰 거래액이 급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신규 주문 고객도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다. 특히 올해 처음 서울 일 최고 기온이 20도에 육박했던 지난 7일, 에이블리 쇼핑몰 일...
"마스크 벗고 봄옷 산다"…패션 상품 수요 급증 2023-03-24 08:56:12
에이블리는 1∼19일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신규 주문 고객이 75% 늘어난 점을 고려할 때 지난해 옷을 구매하지 않았던 소비자들도 엔데믹과 함께 봄옷 준비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서울의 최고기온이 20도에 육박했던 지난 7일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루나·FTX 여파…국내 가상자산 시총 반년만에 4조원 증발 2023-03-19 12:00:03
여파…국내 가상자산 시총 반년만에 4조원 증발 일평균거래액 43%↓·예치금 38%↓…거래업자 영업이익도 급감 이용자 중 30대 남성 가장 많아…상폐 사유 1위는 '프로젝트 위험'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루나 사태·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FTX 파산 여파로 국내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반년 만에 4조원...
배달 시장 하락세 이끈 高배달비→'배달 공구' 문화 생겨나 [1분뉴스] 2023-03-18 09:59:17
데 그쳤다. 거래액 증가율이 2020년 78.1%, 2021년 48.1%였던 것과 비교하면 무척 낮은 수준이다. 이 같은 배달시장의 하락세는 고물가 시대로 고공행진 중인 음식값과 배달비에 대한 소비자 피로감이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22 국내외 외식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음식가격(21.1%)과...
카카오메이커스, 누적거래 7000억 넘어 2023-03-10 18:10:17
공동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 거래액이 7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작년 8월 6000억원을 넘어선 후 약 7개월 만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2016년 2월 선보인 플랫폼이다. 주문 제작으로 재고를 줄이는 방식을 통해 제조사와 창작자를 함께 성장시킨다는 것이 설립 취지다. 지난달 기준 5820곳의...
해체했는데…브레이브걸스 음원 거래 오히려 늘어난 까닭 [Geeks' Briefing] 2023-03-10 14:21:46
증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7000억원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누적 거래액 700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8월 6000억 원을 넘어선 이래 약 7개월 만의 성과다. 지난 2016년 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수요를 파악한 뒤 제작하는 공동 주문, 주문 제작...
"'햇반' 네이버에서 사세요"…CJ제일제당 반격 나섰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10 13:34:18
1조80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거래액은 40조원을 넘어섰다. 네이버의 커머스 전략은 쿠팡과 아마존 등 직매입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유통업체들의 방식과는 거리가 멀다. 철저히 플랫폼으로서 정보기술(IT)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업체들에게 판을 깔아주는 역할만 하겠다는 게 네이버의 구상이다. 물류센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