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20일부터 80여개 명품 브랜드 최대 50% 할인 판매 2022-05-18 06:00:05
시장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이후에도 더 커질 것으로 보고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로로피아나, 톰브라운 등 80여개의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본점과 잠실점, 인천점 등에서는 20∼22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6일까지 본점과 잠실점, 동탄점, 부산본점에서는 명품브랜드...
"인스타로 작품 보고, 3천만원 지른다"…1년새 71% 커진 온라인 미술시장 2022-05-17 17:03:50
온라인 미술품 거래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는 연간 40억달러(약 5조원)에 머물렀다. 진품 여부를 가리기 어려운 데다 고가 미술품은 직접 본 다음 구매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이런 분위기를 코로나19가 바꿨다. 미술관이나 아트페어, 경매장에 갈 수 없게 된 컬렉터들은 ‘손안의 미술관’을 찾았다. 구매에 가장...
가죽염색도 배운 에르메스 6대손…은행 관두고 '위기의 家業' 지키다 2022-05-15 17:41:20
스토어 ‘메종 에르메스 상하이’를 열었고, 폴란드 시장에도 처음 진출했다. 지난해 말 기준 에르메스는 세계 45개국에 30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가죽 제품에 치우쳐 있던 사업 부문도 다각화하고 있다. 2020년 에르메스 뷰티를 출시하며 향수와 함께 화장품 사업을 강화한 게 대표적이다. 2010년 전체 매출의 5...
"변함없이 高高한 에·루·샤"…보복소비 업고 실적 날았다 2022-05-15 17:39:53
대비 44% 증가했다. 가죽 부문 매출이 47% 늘어났으며 주얼리 및 시계(40%), 화장품 및 향수(27%) 등 모든 사업 부문이 성장했다.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과 크리스찬 디올, 티파니&코, 불가리 등이 성장을 주도했다. 케어링그룹도 주요 브랜드인 구찌와 입생로랑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매출이 176억유로로 전년 대비 35%...
"해외여행 대신 명품 산다" 작년 실적 잔치한 명품업계…올해는? 2022-05-14 08:00:15
47% 늘어났으며 주얼리 및 시계(40%), 화장품 및 향수(27%) 등 모든 사업 부문이 성장했다.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과 크리스찬 디올, 티파니앤코, 불가리 등이 성장을 주도했다. 케어링 그룹도 주요 브랜드인 구찌와 입생로랑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매출이 176억 유로로 전년 대비 35% 뛰었다. LVMH는 지난해 실적을...
"돈 있어도 못 산다"…'최고 명품' 등극한 에르메스 가문의 비결은 2022-05-14 08:00:09
‘메종 에르메스 상하이’를 열었고, 폴란드 시장에도 처음 진출했다. 지난해 말 기준 에르메스는 전 세계 45개국에 30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가죽제품에 치우쳐 있던 사업 부문도 다각화하고 있다. 2020년 에르메스 뷰티를 출시하며 향수와 함께 화장품 사업을 강화한 게 대표적이다. 2010년 전체 매출의 50%였던...
"오픈런 대란 어디갔나"…까르띠에 매장 '텅텅' 무슨 일? [현장+] 2022-05-10 22:00:01
명품 주얼리·시계 브랜드 까르띠에 매장은 한산한 편이었다. 지난 8일까지 ‘오픈런’(매장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행위) 대란으로 몇 시간씩 줄을 서도 매장 입장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린 것과 대조적이었다. 전날 가격 인상을 한 탓. 간간히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도 “올려도 너무 많이 올렸다”며...
글로벌기업, 속속 미국行…폭스바겐도 2공장 2022-05-08 16:08:42
배로 확장하기로 했다. 덴마크 주얼리 제조사 판도라는 미국에서 신규 매장 32곳을 새롭게 열었다. 중국 시장 투자는 잠정 보류하기로 했다. 기업들이 미국 투자를 늘리고 있다.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집하고 있는 봉쇄된 중국과 우크라이나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유럽에 비해 안정적인 미국 시장의 투자 매력이 커지고...
"30대만 잡는다"…특정 연령대 공략 패션 플랫폼 속속 등장 2022-05-08 07:37:00
여성의 쇼핑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1천200여개 브랜드의 여성복과 잡화, 주얼리, 화장품은 물론 유아용품과 아동복까지 큐레이션 해 선보인다. 무신사도 'X세대'(1969∼1978년 출생)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레이지나잇'(lazy night)을 9일 정식 오픈한다. 기존의 무신사는 10∼...
롯데면세점, 683일 만의 출점…호주 시드니에 시내면세점 열어 2022-05-03 17:54:45
6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이후 683일 만이다. 호주 면세 시장 규모는 코로나19 창궐 이전 기준으로 연간 1조원가량으로 추산된다. 시드니 중심가 중심상업지구에 문을 여는 시드니시내점은 총 3개 층, 3000㎡ 규모다. 이 면세점에는 화장품, 향수, 주류, 시계, 주얼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5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