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종합) 2024-08-01 16:58:35
배송 관련 정보는 일반 물품 배송 관련 정보로 약 3만건, 18억원 규모로 파악된다. 티몬도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PG사들은 이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이르면 이날 또는 다음날부터 카드사에 전송할 예정이다. 한 PG사 관계자는 "위메프·티몬이 보낸 파일의 용량이 너무 커서 담당 직원이 파일을 열지 못...
정부, '티메프' 제도개선 착수…"에스크로 도입·정산주기 단축" 2024-08-01 16:56:23
때 제3자가 결제 대금을 보관하다가 거래 조건이 충족된 뒤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전자상거래법은 통신판매업자가 선지급식 통신 판매를 할 때는 에스크로를 이용하거나 소비자 피해 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다만 현행법상 티몬과 위메프 등은 통신판매업자가 아닌 중개업자인 플랫폼으로 해석된다....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이진숙 탄핵안 발의 [모닝브리핑] 2024-08-01 06:47:57
상품부터 피해자를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카드사·결제대행업체(PG사)의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결제 취소도 이르면 오늘부터 본격화됩니다. 그간 티몬·위메프의 물품 배송 관련 정보가 PG사에 넘어오지 않아 결제취소 처리가 지연됐지만, 물품 배송 정보가 PG사로 전달되면서 순차적으로 환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 2024-08-01 06:11:01
배송 관련 정보는 일반 물품 배송 관련 정보로 약 3만건, 18억원 규모로 파악된다. 티몬도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카드사는 PG사로부터 정보 확인만 되면 즉각 환불에 들어갈 수 있다"며 "고객은 이용대금 청구서를 받아볼 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 고위 관계자는 "배송 정보가...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2024-07-31 13:44:59
제출했다"고 말했다. 카드사들도 이용대금 이의제기와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을 받고 있지만 대부분 2∼3주가 소요될 것이라고 답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환불 신청을 했더니 위메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 들어왔다는 글이 올라와 진위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 글 작성자는 "위메프에...
휴대폰비 꼬박꼬박 잘 냈다면…주부·대학생도 신용등급 상향 2024-07-30 17:25:18
등 정기적인 통장 거래 내역과 평소 금융을 사용한 이력 등 대안정보 항목에서 긍정적 평가가 더해져 대출을 위한 은행 내부 신용등급이 상향 조정됐다”고 말했다. 금융·통신 협업 신사업 확대데이터 동맹은 신용평가뿐 아니라 신사업까지 확대되고 있다. 하나금융, SK그룹 3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11번가가)의 공통...
"티메프 사태로 PG사 손실 부담 불가피"…향후 규제 시나리오는 2024-07-30 08:42:51
한 달 뒤에나 카드사에 납부한다. 이 과정에서 카드사는 PG사의 신용을 기반으로 결제대금을 먼저 정산한 뒤 PG사는 가맹점에 대금을 전달한다. 이 과정은 2~3일 안에 이뤄진다. 하지만 가맹점이 입점 판매자(셀러)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하는 주기는 약 2개월이 걸린다. 결국 결제대금이 가맹점으로 이동하는 정산 주기와,...
티메프, 회생 어려운데 법원行…"구영배의 시간끌기 꼼수" 2024-07-29 20:00:00
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카드 결제 취소 요청 접수를 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환불 신청을...
티몬·위메프, 결국 '기업회생 신청'…피해자 보상 어쩌나 [종합] 2024-07-29 18:55:38
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사태로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이 몰리자 해당 사이트에서의 결제취소 요청 기능을 막았다. 티몬과 위메프로부터 정산금을 받을 가능성이 작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의 지적에 PG사들은 카드사로부터 접수된 이의제기 신청 건에 대해 위메프·티몬의 물품 미배송 여부 확인 등을 거쳐 처리하고 있다. 8개사(네이버파이낸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