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상품을 말한다. 협동재라고도 부른다. 도너츠와 커피, 팝콘과 콜라, 딱 맞는 궁합이 아닌가? 이런 상품들은 함께 이용하면 시너지가 생기며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과 가치가 높아진다. 둘째, 기업이 취급하는 상품들이 매우 다양하며 각 개별 상품의 가치 인식이 고객별로 많이 다른 상황이다. 비록 각 상품에 대해 느끼는 ...
명함에 '사원'말고 'CEO'찍고 싶은 20대들이 꼭 알아야할 것들 2022-11-02 15:06:52
전자상거래 중심의 도소매업과 커피전문점 등 음식·숙박업에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청년 창업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들이 사업 실패를 줄이고 사업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IT 솔루션이 뜨고 있다. 젊은 사장님들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의 일정 부분들을 IT 서비스가 대신해 주는...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다 돌려주고 쇼핑 광고로 돈을 벌죠. 또 무신사 같은 회사들은 패션과 MZ 세대에 특화를 해서 소비자들을 팬으로 만드는 데 성공을 했습니다. 근데, 쓱닷컴, 지마켓은 뭐가 있는지 딱히 잘 안 보입니다. 3강 구도 안에 든 것을 그나마 위안 삼아야 할 거 같아요. 정용진 부회장은 그런데, 돔구장 짓겠다고 돈을 또 쓴다고...
MS 대신 MAU로 싸운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10-28 18:00:58
4,000만 명이라는 MAU를 달성한 이후 광고나 쇼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수익을 내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금융앱을 플랫폼처럼 활용 가능해졌습니다. 금융앱 설치 하나만으로 음식 주문에 커피배달, 운세보기, 중고거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이 가능해졌고 그 서비스는 지금도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
'임영웅 매직' 또 통했다…청호 에스프레카페 판매량 '껑충' 2022-10-26 08:00:05
청호나이스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의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26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회사는 올 1월 가수 임영웅을 TV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전사 차원의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동을 펼쳤다. 여기에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앞서 정휘동...
`카카오 먹통 사태` 소상공인 피해 1,254건 접수…카카오T·맵 피해 가장 많아 2022-10-21 18:06:43
많았고 외식업(24.19%, 한식·중식·피자·치킨·분식·커피 등), 도소매업(13.99%, 의류·화훼·조명·가전 등), 서비스업(16.52%, 헤어·네일·피부관리·광고대행·골프·상담 등)이 뒤를 이었다. 유·무료로 구분하면 유료 서비스(카카오T 프로멤버십, 카카오T블루, 카카오 광고, 멜론, 테이블링, 다음메일 유료서비스...
야놀자 포인트 100만원어치 + 동료가 보너스도 주는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10-13 08:31:35
합니다. 라운지 한쪽에는 커피 등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바 공간과 간식 공간 등도 있습니다. 복지가 좋은 다른 스타트업과 비슷하게 데이블 역시 간식은 무제한 무료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살찌겠네요~~ ㅎㅎ 사내 커피 동호회도 있어서 가끔 위 사진과 같은 이벤트도 열린다고 하네요. 라운지 근처에는 직원들이 편안하게...
동서식품 '커피믹스 1위'…MZ세대 공략 박차 2022-10-11 16:17:56
30년간 대한민국 커피믹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등 다양한 제품을 주기적으로 내놓은 것이 1위 자리를 지킨 비결로 꼽힌다. ○“철저한 고객 조사가 인기 비결” 동서식품은 2000년대 말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 세계 165개국 CNN에 한국 관광도시가 뜬다 2022-10-06 10:33:53
타자는 부산이다. 10월 7일부터 광고가 시작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5개 도시의 홍보영상이 전파를 탄다. 부산 편에서는 해운대, 감천문화마을 등 대표 관광지 외에도 길거리 음식인 어묵, 씨앗호떡 등을 소개한다. 부산의 풍광과 맛집뿐만 아니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도 홍보한다. 다른 도시에서도 각 지역이...
아마존도 "캔 김치 팔아달라" 러브콜…먹방 찍다 K푸드 사업가 된 '영국남자' 2022-09-22 17:01:56
급조해 광고를 붙이는 비즈니스 모델로 단기 수익을 노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영국남자와 더키트는 수년간 ‘장비와 콘텐츠 재투자’에 힘썼다. 쓸데없는 광고는 배제하고 영국에 사는 현지인의 시각에서 진짜 궁금한 콘텐츠만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돈이 되느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어요. 대상을 고민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