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먹히네'…이마트24 "PB 커피·우유·생수 최저가 유지" 2024-01-05 09:09:27
커피 4종, 하루e컵우유 1L, 하루이리터 500mL 생수 등 6종이다. 이마트24는 애초 해당 제품의 가격을 지난해 말까지만 유지하기로 했으나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고자 가격 동결 기간을 1분기까지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업계 최저가인 이들 제품은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1∼81% 느는 등...
“지속가능 원재료 확대…원가와 균형 찾기 고심하죠” 2024-01-05 06:00:57
도움이 됩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찌꺼기를 지렁이 사료로 활용하거나 보일러 연료로 활용하는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 대체육이나 식물성 제품에도 관심이 큰 것 같은데요. “롯데푸드는 2019년 식품 대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체육 제품인 ‘제로미트’를 생산했습니다. 식물성...
치킨 배달비만 5000원…배달앱 주문 확 줄어든 이유 있었다 2023-12-29 10:37:53
중식 등 외국식은 7000원, 한식은 6200원, 햄버거·치킨 등 간이식은 5000원, 커피 및 음료는 4500원순이었다. 업종별 배달매출 비중은 간이음식(48.8%), 외국식(22.6%), 한식(11.6%), 커피 및 음료(7.0%) 순으로 비중을 많이 차지했다. 전체 업종 평균적으로는 배달이 24.5%, 매장이 75.5%로 배달 매출이 4분의 1가량을...
배달비 10건 중 3건은 3천원 2023-12-29 08:08:0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기간 배달비 분포를 보면 3천원인 경우가 32.1%로 가장 많았다. 3천원을 포함해 3천원대가 47.3%를 보였다. 2천원대가 30.9%, 4천원대가 11.3%로 뒤를 이었다. 업종별로는 중식 등 외국식 배달비는 2천원대가 37.8%로 가장 많았다. 치킨 등 간이음식은 3천원대가 59.5%로 가장 많았고 커피...
이달 외식배달비 4.3%↑…배달 10건 중 3건은 '3천원' 2023-12-29 08:02:22
높았다. 조사 기간 배달비 분포를 보면 3천원인 경우가 32.1%로 가장 많았다. 3천원을 포함해 3천원대가 47.3%를 차지했다. 2천원대가 30.9%, 4천원대가 11.3%로 뒤를 이었다. 업종별로는 중식 등 외국식 배달비는 2천원대가 37.8%로 가장 많았다. 치킨 등 간이음식은 3천원대가 59.5%로 가장 많았고 커피 및 음료와 한식도...
뉴욕증시, 한산한 거래 속 혼조…故이선균 비공개 발인 [모닝브리핑] 2023-12-29 06:45:03
첫 회의를 주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대위로 지도체제를 전환한 이후 '일괄 사표'를 제출한 주요 당직자에 대한 인선 발표가 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故이선균 오늘 영면, 비공개 발인 배우 이선균의 발인이 오늘 정오 서울시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됩니다. 발인식은 ...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차별화에도 공들였다. 라면 특화존과 커피 특화존을 별도로 만들어 매대를 각 브랜드별로 진열했다. 소비자별로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이 확연히 달라지는 만큼 찾기 쉽게 만들기 위해서다. 세계 각국의 식재료와 조미료로 채운 ‘글로벌 상품존’도 만들었다. 다양화된 식습관에 발맞춰 비건(완전 채식) 제품, 밀가루가...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대비 20% 상품 수를 늘리고, 고기 부위를 필요한 용도에 맞게 커팅해주는 오더메이드 맞춤 손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 글로벌 상품과 라면, 커피 등 특화존도 운영한다. '글로벌 상품존'에서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유럽, 아메리카 등 국가별 식재료와 어울리는 조미료, 소스를 최대 구색으로...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연말을 앞두고 캡슐 커피를 선보이며 홈카페족 정조준에 나섰다. 고물가로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는 와중에 다이소는 최근 영역 확장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익일 배송을 시작하며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경쟁력 강화에 나선 상태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는 지난 19일 '다이소...
한성자동차, 2023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참가 2023-12-21 10:31:04
및 커피 드리퍼 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앞으로도 장학생들에게 보다 폭 넓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미래 아티스트로 성장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드림타운 부스는 코엑스 c홀(3층) g-01에 위치하며 23일까지 운영한다. 김성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