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에스프레소처럼 2013-07-29 17:21:06
짙은 황금빛 크레마(crema)의 진한 커피향이 매력적이다. 왜 에스프레소만을 즐겨 찾는 커피 마니아들이 있고, 커피의 에센스(essence)라고 부르는지 알 것 같기도 하다. 커피가 하나의 문화이자 산업이 된 데는 에스프레소의 발명이 기폭제가 됐다고 한다. 커피 진액을 쉽게 뽑을 수 있게 되면서 에스프레소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창업, 허영심·대박 욕심 버려야 성공한다 2013-06-30 14:45:32
하고 싶어 했다. 이유는 간단했다. 커피향이 나는 커피전문점은 보기에도 좋고, 편할 것 같다는 생각에서였다. 하지만 커피전문점을 하기에는 창업자금이 턱없이 모자랐다. 그래서 1주일만 커피전문점에서 일을 해보고 다시 이야기하자는 말을 남기고 헤어졌다. 1주일 후 그 주부는 “힘들어서 못하겠어요”라고 털어놨다....
파리바게뜨, ‘모카가 생각나는 시간’ 출시 2013-06-20 10:03:10
‘모카가 생각나는 시간’은 은은한 커피향을 강조해 차나 커피와 함께 더욱 풍성한 디저트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초코시트에 카라멜 가나슈크림을 샌드하고 모카초콜릿으로 코팅했다. 달콤하게 녹아나는 모카향의 초콜릿과 촉촉한 초코케이크는 진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 지름 12cm의 미니케이크로, 동봉된...
단일 원두로 승부하는 커피시장 ‘제3의물결’ 돌풍 2013-06-14 10:30:37
공기와의 접촉을 줄여 산화를 방지하며 커피향과 맛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했다.제조 과정을 직접 보는 재미와 함께 세계 각국의 원두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젊은층과 직장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카페로플라의 유형선 대표는 “고객의 취향과 입맛을 존중하기 위해 단일 생두 볶는 것을 직접 확인하며 커피를...
커피향에 빠진 중장년층 2013-06-13 17:21:48
신한카드 회원 소비패턴 분석 40대 이상 커피구입 증가율…20~30대 젊은층의 2배 넘어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커피 소비 증가율이 20~30대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사 먹는 연령층이 젊은 층일 것이라는 통념과는 다른 것이다. 12일 신한카드가 회원 약 2100만명의 2009년과 2012년 카드...
네스카페와 함께 흔들면, 선물이 팡팡! 2013-06-13 16:59:38
Girl, Shake! Man’까지, 총 3가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네스카페의 Let’s Shake! 레시피는, 아이스 텀블러에 네스카페 모카 하모니 또는 리치 아로마 스틱 2개, 따뜻한 물 50ml와 얼음 4조각을 넣어 흔들면, 시원하고 커피향이 풍부한 아이스 커피 쉐이크가 완성되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카페로플라, 커피시장 `제3의 물결`‥고품질 커피로 인기몰이 2013-06-07 09:25:43
접촉을 줄여 산화되는 것을 막는다. 이로 인해 커피향과 맛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조 과정을 직접 보는 재미와 함께 세계 각국의 원두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젊은층과 직장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블랙머그의 대표 메뉴는 핸드드립 커피다. 커피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핸드드...
유연석 “스위트한 매력의 로맨티스트 변신!” 2013-05-23 11:41:01
은은한 커피향을 닮은 부드러운 미소를 선보이며 로맨티스트로 변신한 것. 공개된 화보 속 유연석은 은은한 플라워프린트의 셔츠로 부드러운 매력을 더하며 훈훈한 비주얼을 과시하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또한 심플한 셔츠에 블랙 팬츠를 매치해 깔끔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머스터드...
[Brand new] 오늘의 뷰티 신제품 2013-05-21 18:16:23
수 있습니다. 커피로 만든 성분의 셔츠, 커피향이 나는 향수, 커피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등 많은 제품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바르는 카페인`을 표방하는 크림이 자연주의 브랜드 오리진스에서 출시됐습니다. 오리진스의 신제품 ‘진징 에너지 크림’은 커피콩에서 추출한 카페인 성분과 인삼 추출물을 주원료로 해, 하루 ...
차 마시고 쇼핑하는 이색 크로스오버 카페 `인기` 2013-05-21 09:34:26
보면 슈즈 숍으로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커피향이 가득하다. 멀티 슈즈 카페 ‘슈가비’는 슈즈의 ‘슈’와 커피의 순 우리말 표기인 ‘가비’를 합해 슈즈 & 커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곳에서는 구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원하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곳의 슈즈 브랜드는 트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