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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아카데미, XR 사업 강화…엠라인스튜디오와 협력 2024-03-05 10:02:17
지니케이 흡수 합병하고 외국인 교육 사업 확장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글과컴퓨터[030520](한컴) 자회사인 교육기술(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확장현실(XR) 사업을 강화한다. 한컴그룹은 한컴아카데미가 메타버스 콘텐츠·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엠라인스튜디오와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전역 후 더 '핫'해진 데이식스, 18일 컴백 2024-03-04 09:51:40
콘텐츠인 트레일러 필름에는 데이식스가 2019년부터 약 2년간 펼쳐 온 북 시리즈 '더 북 오브 어스'의 활동 스케치 영상과 새 앨범을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다.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 네 멤버가 해마다 차곡차곡 쌓아 온 추억들과 디스코그래피가 모여 새로운 음악과 작품으로 탄생할 것을 시사하며 기대감을...
NHN에듀, 메타버스 학습 플랫폼 '원더버스' 정식 출시 2024-03-04 09:45:47
원더버스는 게임하듯이 학습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교육용 메타버스로,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초개인화 콘텐츠 추천이 특징이다. 원더버스는 교육자용 '원더 클래스', 학습자용 '원더 플레이'로 나뉘며, 교육자는 기존 학사 시스템 정보를 이용해 강의·워크숍·특강 등을...
LG유플러스 "안내·배송로봇에 원격 관리 기능 넣는다" 2024-02-28 15:50:55
‘케이로보 앨리스-K’ 등을 본체로 한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안내로봇은 사이니지를 전면부에 탑재하고 있어 호텔 등 숙박업소에서 쓰일 수 있다. 실내배송로봇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원격 관제 플랫폼이 적용되면 관리자가 현장에 없더라도 이들 로봇을 운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
LGU+, 자체 플랫폼 기반 안내·실내배송 로봇 출시 2024-02-28 09:39:13
'LG클로이 실내배송로봇', '케이로보 Alice-K 실내배송로봇'을 사용했다. 원격 관제 플랫폼은 제품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 중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원격 관제 플랫폼을 이용하면 로봇과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아도 원거리에서 로봇을 이동시키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U+안내로봇은 원격...
美대법원, 'SNS 게시물 삭제·계정 차단은 검열' 주장에 회의적 2024-02-27 07:33:32
등의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한 플로리다주 및 텍사스주의 법에 대한 첫 구두 변론을 진행했다. 플로리다주 법은 SNS 회사가 주(州)의 공직 후보자를 SNS 플랫폼에서 영구적으로 차단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텍사스주 법은 사용자의 관점을 토대로 콘텐츠를 제거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엔터테크 빅크,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AI 협력 강화 2024-02-23 16:34:33
K콘텐츠의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엔터테크 스타트업이다. 2022년 IP 관련 홈페이지 제작, 생중계, 상거래, 팬 데이터 분석까지 제공하는 '빅크 스튜디오'와 K팝 팬덤 플랫폼 '빅크 모먼트'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MBC, CJ ENM[035760] 등 미디어사들과 제휴해 마마어워즈(MAMA AWARDS), 케이콘(KCON),...
'활력 도시' 광주 시동…체육·문화·관광 투자 2024-02-21 18:35:20
스포츠와 휴가를 함께 즐기는 ‘스포츠케이션’, 스포츠와 경제를 활성화하는 ‘스포노믹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스포테인먼트’를 ‘스포츠 관광 도시 광주’의 3대 추진 전략으로 잡았다. 지난해 K리그 3위에 오르며 프로축구 돌풍을 일으킨 광주FC와 전통의 프로야구 명문구단 기아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스튜디오메타케이, 베트남 시각특수효과업체와 맞손 2024-02-20 17:55:01
= 스튜디오메타케이는 20일 베트남 호찌민 드림플렉스빌딩에서 원니스코리아, 시냅스스튜디오와 함께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3사는 각 사의 분야별 사업 고도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 인간 및...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올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역별로 문화예술과 콘텐츠, 스포츠, 음식 등 특화 이벤트 100선을 선정해 관광상품으로 만들고 댄스 이벤트와 콘서트 등 케이-컬처를 활용한 대형 행사를 연중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등과 15일 '2024 한국방문의 해' 관련 첫 정례회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