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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태국 정부와 OTT 시대 지상파 공적 역할 논의 2024-06-25 11:10:29
전기통신 부문 정책 수립, 방송 및 통신 사업자에 대한 관리·감독을 담당하는 정부 기관이다. 이상인 부위원장은 이날 방통위를 방문한 NBTC 수파트 수파차라사이, 피롱롱 라마수타 상임위원과의 면담에서 디지털 시대 지상파방송의 공적 역할과 소외계층의 방송 접근권, 유해 정보 대응 방안 등 방송과 통신 전반에 대한...
"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등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VOD로 구매해 소장하면 두고두고 볼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지 않는다"고 전했다. OTT 열풍의 영향으로 인터넷TV(IPTV) 3사(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의 유료 VOD 매출이 감소하면서 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4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방송사 정파성도 주요 브랜드…시청자 충성도에 영향" 2024-06-22 07:00:54
이미지가 미디어 사업자 브랜드의 중요한 관리 대상임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또 적극적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시청자들의 콘텐츠 이용 편익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이 요구된다면서 "최근에는 콘텐츠 품질이나 기본적 충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온라인 공유를 통한 구전 등도 필요하므로 다양한...
퇴직연금 적립금 382조...연금수령 계좌 비중 10% 넘었다 2024-06-20 15:26:33
의무가 신설됐다. 여기에 퇴직연금 사업자에게 수수료 부과기준 마련 의무를 부과했다. 그 결과 퇴직연금은 지난해 말 기준 382조원이 적립돼 주요 연금제도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수익률은 5.26%를 기록해 퇴직급여제도가 전면 시행된 2010년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가입자 연금수령...
국민 10명 중 6명 "추천 알고리즘 콘텐츠 선별 기준 공개해야" 2024-06-20 10:20:53
플랫폼 사업자가 추천 알고리즘의 콘텐츠 선별 기준을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천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에 대한 이용자의 알권리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인공지능(AI) 등 지능정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인식, 태도, 수용성 등을 조사한...
삼성 타이젠 OS, AI 강화…온디바이스 플랫폼으로 성장 2024-06-20 08:00:03
타이젠은 폐쇄적인 오르세이와 달리 콘텐츠 제공사업자(CP) 접근성을 높였고, 삼성 스마트TV에서는 자체 서비스 외에도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애플TV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타이젠은 TV를 판매한 뒤에도 스마트TV 서비스를 통한 수익원으로서 역할을 한다. 타이젠 개발진인 정선용 프로는 "삼성TV플러스, 게이밍 허브 등...
네이버, 소상공인·창작자용 5가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2024-06-20 06:01:01
마케팅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루션이다. 선데이띵커와 협업한 판다AI는 AI가 기존 상품·판매 트렌드를 분석해 상품 상세 페이지에 활용할 매력 포인트 등을 제안한다. 콘텐츠를 조금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인플루언서에게 유용하다. 마이프랜차이즈(마이프차)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규 창업...
"삼성 제품이 말도 못하게 싸요"…中쇼핑몰 '충격 가격'의 이유 2024-06-19 22:00:02
설정해 위조품 판매를 예방하고 있다. 국내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유효사업자'만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제한해 위조품 판매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경우 대부분 본사나 판매총판만 입점할 수 있다. 위조품 판매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 것이다. 정부도 해외직구를 통한...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18조 9천734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자 군별로는 IPTV가 1천129억원 증가해 5조 72억원을 기록했으나 나머지 사업군은 모두 감소했다. 특히 지상파는 10.2%나 감소해 3조 7천309억원으로 집계됐으며 PP(방송채널사업자)는 7조 1천87억원, 위성은 4천920억원, CP(콘텐츠제공사업자)는 8천980억원, SO(종합유선방송사)는 1조...
'유튜브 업고 튀어'…전용 스토어 출시에 주가 '들썩' 2024-06-19 09:46:39
시작할 수 있다. 유튜브 시청자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주문자명,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상거래)의 융합은 앞으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혁신적인 전략"이라며 "유튜브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