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출근도 안했다"…카카오 멈추자 택시 매출 10% '뚝' 2022-10-19 14:46:43
방안이 아직 없다”고 말했다. 택시업계 관계자들도 카카오의 보상 가능성에 회의적이다. 익명을 요구한 택시조합 관계자는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제공하는 유료멤버십을 가입하거나 ‘벤티’처럼 카카오 측의 호출만 받아 운행하는 기사들은 당연히 보상을 받아야겠지만, 그 외에는 보상을 받아야 할 논리로 무엇을 내세울...
4개 택시단체 카카오 사태 집단대응…"대비도 없이 독과점" 2022-10-17 15:45:35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민주노총),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개인택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법인택시) 4개 단체는 18일 성명서를 내고 카카오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하기로 했다. 이들 단체는 카카오의 독과점이 불러온 문제점을 지적하고, 적정한 보상 등 책임을 다하라고 카카오에 요구할 계획이다....
기아, 2030년 PBV 시장 세계 1위 노린다 2022-10-11 16:47:51
사업을 이끌어갈 첫 모델인 ‘니로 플러스’를 지난 5월 공개했다. PBV 파생 모델인 니로 플러스는 니로 전기차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대폭 넓혔다.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택시나 승차 공유에 특화했다. 9월 현대차그룹이 서울 서초동 ‘UX 스튜디오 서울’에 전시한 공항 픽업용 콘셉트카도 PBV를 응용한 사례로 꼽힌다....
"택시 연매출 3천만원…9천만원 버는 배달사업자 3분의 1" 2022-10-11 06:01:02
심야택시난이 극심해지자 정부가 택시요금 인상 등 대책 마련에 나선 상태다. 전국택시운송조합사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서울 법인택시 운전자는 2만587명으로 코로나 확산 이전인 2019년 말의 3만527명보다 1만명 정도 줄었다. 경기·인천도 5천명 정도 빠져나가 수도권에서 1만5천명이 감소했다. 소상공인...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무죄였습니다. 택시업계의 주장과 검찰의 기소가 잘못됐다고 법원은 봤습니다. 쟁점은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이냐, 렌터카 계약이냐에 있었습니다. 택시업계와 검찰은 타다는 면허 없이 유상으로 여객운송 사업을 한 것이므로 여객운송자동차법을 어겼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실상 불법 콜택시 영업이라는 겁니다. 해당 법은...
'불법 콜' 타다 논란…대법원 판단 받는다 2022-10-06 18:12:50
심의위는 타다 서비스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금지하는 유상 여객 운송에 해당하는지 대법원의 법리적 판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며 상고 제기를 의결했다. 2019년 검찰은 타다 서비스를 불법 콜택시 영업으로 보고 이재웅 전 쏘카 대표, 박재욱 VCNC 대표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 이 전 대표와...
'면허 팔 땐 순서대로'…경북개인택시운송조합 안동지부 제재 2022-10-06 12:00:12
순서대로'…경북개인택시운송조합 안동지부 제재 공정위 "거래 경직돼 면허거래 가격 상승…시정명령"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소속 사업자의 택시운송사업 면허 양도거래를 제한(공정거래법 위반)한 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안동시지부에 시정명령을 부과한다고 6일 밝혔다. 안동시지부는...
[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2022-10-06 07:51:38
뿐 실제 유상운송 사업은 별도 면허를 부여했다. 대표적으로 택시, 버스, 화물을 운전할 수 있는 자격과 해당 사업을 할 수 있는 면허는 구분된다. 본질적으로 ‘운전’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운송사업은 정부가 관리하겠다는 목적이다. 그런데 자격이 없다고 동일한 차종을 운전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고급택시, 복수플랫폼 허용을"…中企 옴부즈만, 규제개선 권고 2022-10-05 17:58:43
있기 때문이다. 고급택시 중개플랫폼 사업을 준비하는 A사는 2020년 서울시에 고급택시 기사들이 복수의 중개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선해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서울시는 승객이 타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플랫폼의 호출이 배차되면 탑승객과 예약 승객 모두 불편할 수 있고, 고급 서비스라는 취지가 훼손될...
심야택시 기본료 1만1000원…승객은 불만, 업계는 시큰둥 2022-10-04 18:21:13
있는 비택시 허가를 풀고 수입 일부를 납부하는 기여금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렌터카 등을 빌려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 사업을 할 수 있는 타다·우버 등의 비택시사업자는 매출의 5%, 한 대당 월 40만원을 기여금으로 내고 있다. 2020년 1500여 대 규모까지 성장한 타다는 국회와 택시업계의 반대로 ‘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