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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여가는 산업구조조정] "내년에도 수주 절벽"…조선업계, 도크 폐쇄·인력 감축 '비상체제' 2016-12-15 17:56:02
분석했다. 민간연구소 관계자는 “중국발(發) 조선업 구조조정으로 일단 버티면서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업체가 많지만 그 효과는 크지 않다”며 “해양플랜트, 컨테이너선, 탱커선, 액화천연가스(lng)선 등 전 분야에서 잘하려 하지 말고 1등 할 수 있는 부분만 남기고 생산설비를 줄여야...
[마켓인사이트] 국내 해운업 신용리스크, 중형 해운사로 확대되나 2016-12-05 18:58:39
해운사들은 그동안 벌크선과 탱커선의 장기운송계약을 통해 수익성을 유지해왔으나 동남아 노선에서 적자폭이 커지면서 전체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진단이다.해운업체들은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아시아 지역에서 항로를 조정하고 운임 인상에 나섰다. 그 결과 올 4분기 운임이 상승하기도 했지만 수익성 회복에는...
'수주 기근' 조선업, 연말연초 대형 계약 터진다 2016-12-04 19:46:53
대형(1만4400teu급) 컨테이너선 4척, 중형(5만dwt급) 탱커선 6척 등 선박 10척을 수주하게 됐다. 계약 규모는 6억5000만달러(약 7622억원)며 이르면 이달 안에 수주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됐다.컨테이너선과 탱커선 척당 가격은 각각 1억1000만달러와 3500만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박 인도 시점은 2018년...
캠코, 911억원 규모 선박 5척 인수 2016-12-01 09:28:33
전환하게 된다. 인수 선박은 벌크선과 탱커선, 컨테이너선 등이다. 이 선박들은 해운사의 자체화물 운송, 철강제품 정기 운송, 한국전력[015760] 발전 자회사의 발전용 유연탄 수송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 캠코는 선박펀드 관련 각종 부패 유발요인을 예방하고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한진해운 탱커선 4척 매각"…우리은행, 연내 368억 회수 2016-11-25 18:52:11
한진해운이 금융권에 반환한 탱커선 4척을 홍콩 선사에 매각, 선박금융 미회수 채권 368억원이 연내 상환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한진해운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선박금융 지원을 받은 보유선박 44척을 금융권에 반환했다. 이렇게 반환한 선박 중 매각이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우리은행은 올해...
NH투자 "조선업, 회복국면으로 방향 전환" 2016-11-22 08:29:39
탱커선, 액화천연가스(LNG)선 발주에 힘입어 회복국면으로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진행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추가적인 신조선가 하락도 제한될 것이며, 해양생산설비 수요도 미미하게나마 개선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 연구원은 "조선산업은 회복으로 방향전환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대한해운, 한진해운 컨테이너 사업 일부 양수 결정 2016-11-22 07:34:12
"한진해운의 미주 아시아 영업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의 벌크선 사업, 탱커선 사업 외 컨테이너 사업을 거느린 종합해운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해운의 한진해운 일부 영업양수 기준일은 2017년 1월5일이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
[마켓인사이트]실적악화 SK해운 신용등급 하향조정 '경고' 2016-11-17 19:11:35
올렸다. 하지만 대부분 벌크선과 탱커선 중 대형 유조선 19척 중 9척은 현재 운임을 적용받아 해운 시황에 노출돼있다. 유조선 운임이 올 들어 빠르게 하락하면서 회사 전체의 수익창출력이 저하됐고 벌크선 부문은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다.강교진 한신평 연구원은 “유동성 차입금과 금융비용 등 약 1조2000억원...
SM그룹, 한진해운 미주·아시아노선 인수…21일 본계약(종합2보) 2016-11-14 18:16:15
이어 "회사는 벌크선과 LNG선, 탱커선 중심이던 사업구조에 컨테이너선 사업을추가해 글로벌 종합 해운선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들과의 공급 경쟁이나 무리한 사업 확장보다는 수익성과 고객 신뢰 회복, 기존 한진해운 영업망을 활용한 특화서비스(포트 투 포트 익스프레스; port to port...
현대상선,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후속 조치 나선다 2016-11-03 10:57:15
벌크선과 탱커선까지 신조가 가능할 것"이라며 "터미널 및 항만 장비 등 기타 자산 매입도 가능해져 경쟁력이 한층 강화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회사 측은 정부의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에 따라 한국선박회사(가칭) 지원제도 및 글로벌 해양펀드를 통해 충분한 운영자금 등을 지원을 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