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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로 대출 6천500억 중개 2020-01-17 10:34:06
평균 대출금리(20.8%)보다 절반 가까이 낮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생업에 바쁜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맞춤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달 23일 관련 앱을 공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맞춤대출 서비스는 서비스 홈페이지와 서민금융콜센터(☎1397),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jsy@yna.co.kr (끝)...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아프면 의사찾듯 빚도 빨리 상담해야" 2020-01-08 06:10:06
1천80만원을 지원하는데 사후관리가 전혀 없는 게 현실"이라며 "재정적으로 극단에 몰린 분들을 일으켜 정상 생활로의 복귀를 돕는다면 국민경제에도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미소금융중앙재단, 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등에 뿔뿔이 흩어져 있던 서민금융 관련 지원 기능을 총괄하기 위해...
금융업권, 새해에도 규제 속앓이 ‘끙끙’ [새해 바뀌는 금융정책]② 2020-01-02 10:48:32
자회사간 콜센터 통합 운영, IT 통합 등과 같은 비용 효율화 방안을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열사 간 고객 정보 공유는 금융지주사들의 오랜 건의사항입니다. 계열사들 간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 고개 편의 측면에서 규제 완화가 절실한 상황이라는 게 은행업계의 설명입니다. 카드사들의 경우에는 부수업무 규제가...
"금융그룹, 글로벌화로 위기 돌파…10년내 해외자산비중 20% 목표" 2019-12-11 17:12:29
내 계열사들이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면 콜센터, 정보기술(IT) 등 업무를 통합하는 비용을 효율화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각 자회사가 보유한 소비자 정보 공유를 허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파생결합증권(DLS) 손실 사태와 관련한 입장도 밝혔다. 김 회장은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은행연합회장 "10년내 자산·수익 해외비중 20%로 확대해야" 2019-12-11 15:00:00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본인의 신용정보를 통합해 조회하고 신용·자산관리 등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는 마이데이터(MyData) 사업에 은행이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했다. 금융지주회사 내 계열사가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면 콜센터, 정보기술(IT) 등 업무를 통합하는 비용 효율화 방안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각...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DLF 소비자 피해 송구…신뢰 회복 노력" 2019-12-11 14:59:02
자회사간 고객 정보공유 허용 등을 통해 자회사간 콜센터 통합 운영, IT 통합 운영 등과 같은 비용 효율화 방안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아울러 "뉴노멀 시대에 맞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는 새로운 자산관리 및 재산증식 수단을 제공하고, 은행 입장에서는 사업 다각화의 기회로 삼아야...
"국민 5명 중 1명이 고객"…삼성화재, 보유고객 1000만명 돌파 2019-11-27 10:33:36
콜센터 설립, 고객패널제도,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및 소비자보호위원회 운영 등 고객 권익보호와 신뢰 제고를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최부규 삼성화재 장기보험지원팀장은 "앞으로도 삼성화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좋은 보험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질 가치를 넘어...
은성수 위원장 "중산층 두터워야 한국 경제 튼튼"…자영업자 금융지원 강화 2019-11-20 13:58:01
지원융자위원회의 대출심사 과정에 참고하는 방안도 마련됐다. 재기를 원하는 휴·폐업자는 이달 25일부터 서민금융통합콜센터로 문의해 대상자 여부 확인과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P2P(개인간 개인 거래) 플랫폼, 빅데이터 등 새로운 금융 채널·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운전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플랫폼...
자영업자 재기지원 프로그램 가동…채무조정·자금지원 쉽게 2019-11-20 10:00:01
재기지원융자위원회의 대출심사 과정에 참고하는 방안도 마련됐다. 미소금융이 확정된 자영업자 가운데 희망자에게만 컨설팅을 제공하는 현행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간 셈이다. 재기를 원하는 휴·폐업자는 이달 25일부터 서민금융통합콜센터(☎1397)로 문의해 대상자 여부 확인과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금융위는 또...
신세계백화점 AI 챗봇, 이제 음성으로 대화한다 2019-11-19 10:19:31
특히 콜센터 미운영 시간대의 `S봇` 이용 비중이 전체의 30% 가량을 차지했다. 기존 고객 상담을 담당하던 통합 콜센터 직원들도 만족하고 있다. 그동안 콜센터 상담의 경우 매장연결, 브랜드 입점 문의, 휴점일, 영업시간 등 단순 상담 문의가 70%가량 차지했다. 이를 `S봇`이 대신하고 기존 상담사들은 다른 질의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