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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지난 1일부터 '디자인 침해 단속지원단'을 가동해 의류·패션 분야 등 디자인 침해가 빈번한 분야의 상시 감시를 강화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해외 직구 플랫폼을 통한 K-패션 짝퉁 제품의 무분별한 유통뿐 아니라 국내 온라인 쇼핑 업체 중에서도 무책임하게 짝퉁을 판매하는 곳들이 여전히 많아 공동...
"샤넬, 아름다움도 몰라"...'촌년'이라 비난한 이유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20 12:30:18
없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디자인, 의상 디자인…. 로랑생은 거침없이 자신의 예술 영토를 넓혀갔습니다. 수많은 유명인이 로랑생에게 앞다퉈 초상화를 의뢰했습니다. 코코 샤넬처럼 “초상화지만 모델과 별로 안 닮았다”며 불평하는 사람도 간혹 있었습니다. 로랑생이 대상의 모습을 정확히...
어쩐지 바글바글하더라…명동 제치고 '중국인 성지' 된 동네 2024-04-18 21:00:01
절반가량은 광희동이 앞서고 있다. 광희동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비롯해 동대문 패션타운, 화장품 골목, 각종 편집숍 등이 몰려 볼거리가 다양하다. 의류와 액세서리,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을 싼값에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중국인 관광객들의 이목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 "싸고 좋은 옷 때문에 왔다"...
성수 핫플 'LCDC 서울', 패션을 넘어 뮤직까지 소통 확장…홍이삭 공연 '성료' 2024-04-18 09:46:16
500명을 넘어셨으며, '공간의 디자인과 음악의 감성이 매우 잘 어우러진 무대였다' '버스킹을 연상하는 야외공간 연출로 음악에 잘 집중할 수 있었다' 등의 관람객 호평을 받았다. 에스제이그룹은 LCDC MUSIC의 높은 인기의 이유로 '고품질의 사운드와 영상이 어우러진 공간의 힘'을 꼽았다. LCDC...
5년 만에 경영 복귀…첫 해외출장으로 밀라노行 2024-04-18 07:36:15
열고 삼성전자가 추구할 디자인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2005년 4월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은 주요 사장단을 소집해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고 "삼성의 디자인은 아직 1.5류"라며 디자인 혁신을 주문한, '밀라노 디자인 선언'을 한 바 있다. 이 선대회장의 둘째 딸인 이 사장은 미국 파슨스...
5년 만에 경영 복귀한 이서현, 첫 해외 출장으로 밀라노行 2024-04-18 07:23:51
열고 삼성전자가 추구할 디자인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밀라노는 2005년 4월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이 주요 사장단을 소집해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고 "삼성의 디자인은 아직 1.5류"라며 디자인 혁신을 주문한, '밀라노 디자인 선언'을 한 곳이다. 이 선대회장의 둘째 딸인 이 사장은 미국 파슨스...
기아, 밀라노서 디자인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 알린다 2024-04-16 10:08:05
기아는 15∼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단독 전시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아의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의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수 있는 순간은 평균 0.6초인데 이 짧은 순간에 고객의 발길을 붙잡지 못하면 승리할 수 없다." 2005년 4월, 이건희 당시 삼성 회장은 세계 패션과 디자인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주요 사장단을 불러 모아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었다. 그간 "디자인은 21세기 기업 경영의 최후 승부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창업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창업 후 로렌츄컴퍼니는 빠르게 성장했다. 해외소싱에 이어 대기업과 상품기획 콜라보 및 판매를 통해 상품 카테고리간의 학습 시너지를 내면서 매년 빠르게 성장했다. 추 대표는 로렌츄컴퍼니의 성장 동력으로 ‘디테일’을 꼽았다. 로렌츄컴퍼니는 디자인 부분에 철저히 공을...
롯데온, 28일까지 '온앤더키즈' 1주년 행사…최대 80% 할인 2024-04-15 06:00:02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념 할인 행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온은 작년 4월 키즈 전문관인 온앤더키즈를 개설하고, 유아동 패션부터 육아용품, 장난감 등 상품군을 강화했다. 온앤더키즈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도 받았다. 이날부터 18일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