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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25회째 맞은 KS-SQI…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4-07-02 10:00:10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1위는 SK텔레콤(25년 연속), 삼성전자서비스(23년 연속), 삼성생명보험(22년 연속), 11번가(17년 연속), SK텔링크(16년 연속)가 차지했다. 에스원, GS25(12년 연속), 신한은행(11년 연속), SK브로드밴드, 린나이, KB국민체크카드, 신한저축은행,...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 AS 공동 1위(종합) 2024-07-02 10:00:04
부사장은 "제품 구매부터 배송, 설치, 사후관리까지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경험 여정의 전반에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로,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rice@yna.co.kr...
[기고] 비즈니스모델 혁신이 필요한 통신서비스 2024-07-02 10:00:03
상반기 서비스 품질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다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 영역별로 상대적 만족도를 살펴보면 서비스의 결과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사회적 기여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통신서비스 분야도 IPTV를...
[게시판] SKB,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초고속인터넷·IPTV 1위 2024-07-02 08:59:01
[게시판] SKB,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초고속인터넷·IPTV 1위 ▲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10년 연속, IPTV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KS-SQI는 산업별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 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등...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석권 2024-07-02 08:16:13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석권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AS) 전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예다함, 상조의 기준을 높이다…전국 직영 의전 네트워크 구축해 수준높은 장례 서비스 제공 2024-06-28 10:00:34
품질 보증 시스템을 정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는 평가다. 가입한 장례 상품 중 미사용 품목을 환불해주는 페이백(Pay-back) 제도와 노잣돈과 수고비 등 금품을 요구하거나 수수하는 사례가 적발되면 기납입 금액을 100% 환불해주는 부당행위보호시스템도 운영한다. 전국...
현대차그룹, 제이디파워 품질조사서 1위 석권 2024-06-28 09:50:50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다. 고객이 차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 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어 일반 및 전체 브랜드 4위를 차지해 뛰어난 품질 기술력을 증명했다. 제네시스는 184점으로 고급 브랜드 평균인 232점 대비 48점이라는...
현대차그룹, 美시장조사기업 신차품질조사 1위 2024-06-28 09:41:22
품질조사는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낸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올해 조사는 일반 브랜드 17개, 고급 브랜드 14개 등 총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고객 10만명을 대상으로 227개 항목...
현대차그룹, 美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1위 2024-06-28 09:35:17
1987년부터 시작된 품질 조사로 올해로 38회째를 맞았다.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올해 조사는 일반 브랜드 17개, 고급 브랜드 14개 등 총 31개 브랜드 가운데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현대차그룹, 美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1위…K3 등 최고품질상 2024-06-28 09:04:24
2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낸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뜻이다. 올해 조사는 일반 브랜드 17개, 고급 브랜드 14개 등 총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