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평에 세계 최대 규모 커피 로스팅 교육기관 생긴다 2017-11-02 15:44:04
품질이 크게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SCA 산하 커피감별사 기관으로부터 80점 이상을 받은 커피가 스페셜티커피로 분류된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도 급격히 커졌지만, 커피 관련 교육이 바리스타 양성에 치중돼 있고, 스페셜티 커피 개발 등 로스팅 분야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드블랙 측은 설명했다. 6만6천㎡ 규모로 들어설...
조폐공사, 동반성장 문화 확산 위한 점프 업 주간 운영 2017-11-02 15:37:20
전문위원, 조폐공사 정병진 과장(국가품질명장) 등이 품질관리 마인드 향상과 조폐공사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해 특강을 했다.이어 공사 품질 개선사례 및 협력사 합동 품질분임조 활동 공유와 제품 분야별 품질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조폐공사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동반...
고양시, 15일 킨텍스서 '청년드림JOB콘서트' 2017-09-12 09:43:45
국내 국가품질명장들,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대거 출동해 분야별 직무에 대한 현장감 있는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청춘 강연장에서는 시간대별 청춘 고민타파와 타인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는 이 시대의 언니, 오빠들과의 격 없는 토크가 이어져 취업준비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줄 예정이다....
이름 바꾼 `조니워커 18년` 첫 선 2017-09-11 10:14:37
이름으로, 뛰어난 품질의 18년산 원액들이 블렌딩 된 제품의 장점을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해 이름을 바꿨습니다. `조니워커 18년`는 조니워커의 6대 마스터 블렌더이자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을 탄생시킨 짐 베버리지(Jim Beveridge)가 스코틀랜드 전역 8백만여개 이상의 증류소에 저장되어 있는 캐스크 중 18년 이상 숙성된...
감사원 "대한민국 명장 선정 부정적…주관평가 의존" 2017-08-30 14:15:06
우대조치와 명예를 얻는다. 그런데 명장 서류심사에서 기타 실적(품질개선·공정개선 등 업적)과 서적·논문에 대해서는 등급 판단기준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은 2014∼2015년, 2015∼2016년 2년 연속 명장에 지원한 195명 가운데 동일한 실적에 대해 점수편차가 큰 40명을 골라내고, 이 가운데 주관적 판단이...
현대중 오정철씨 '명장' 선정…선박기자재 국산화 기여 2017-08-29 14:41:10
기자 = 현대중공업 오정철(48·엔진기계 품질경영부) 기장이 선박 기자재 국산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명장이 됐다. 현대중은 오 기장이 29일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2017년 대한민국 명장(기계조립 직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명장은 15년 이상 산업현장에 종사하며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국가...
유통가 '셰프 열전'…주말엔 '미식(美食) 쇼핑' 가볼까 2017-08-25 23:36:37
명장 안창현 명장이 운영하는 안스베이커리(영등포점 김포공항점 중동점)도 디저트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다.백화점마다 앞다퉈 스타 셰프들의 식당과 디저트 카페를 유치하는 것은 소비자들을 백화점으로 끌어들이기 쉽기 때문이다. 소비자 중에서도 접근성이 떨어지고, 밖에서 기다리는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기존 셰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KT, 명품 상담기술 선보인 직원 '명장' 임명 2017-07-18 16:42:53
] kt는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이동통신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작년부터 ‘고객접점 명품화’ 전략을 세우고 직원 교육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연 2회 사내 ‘kt 설명왕 경진대회’를 열어 최고 기량을 갖춘 고객 접점 직원을 선발한다. 158명의 직원이 이...
기가인터넷·LTE 신기술 상용화…KT, 이번엔 5G 생태계 구축 선도 2017-07-05 13:12:03
수준에 따라 최고 수준의 ‘kt 대표 명장’과 ‘kt 그룹사 명장’ ‘kt 지역 명장’ 등 3단계로 구분된다. 상담 직원들이 팀을 이뤄 가상 상담 경연을 펼치는 ‘kt 설명왕 경진대회’도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업계 최고 수준의 kt콜센터는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콜센터 민원은...
금호리조트 "직원 먼저 만족해야 고객 만족" 실천 2017-07-05 11:44:17
어우러진 리조트를 추구한다.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2010년 서비스품질명장 1호를 배출했다. 2014년 리조트업계 최초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금호리조트는 통영, 화순, 설악, 제주에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각 지역의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리조트 콘셉트를 개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