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캐릭터 디자인에 음성까지…'생성 AI' 적용한 게임 눈앞 2023-11-02 07:23:01
선보일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123420]도 대표이사 직속의 AI 특별팀을 꾸리고, 인공지능 프로그램 '애니'가 창작한 캐릭터를 '애니팡' 브랜드에 등장시킨다고 올해 4월 밝혔다. 생성 AI를 게임 제작에 도입하겠다고 천명한 게임사들이 늘어나면서, 대형 게임사들의 AI...
리니지2, 20주년 업데이트…신규 서버에 새 수익모델 도입 2023-11-01 16:52:54
2003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수익모델(BM)을 도입한 신규 서버 'EVA'를 추가했다. EVA 서버는 기존 리니지2 서버와 달리 모든 아이템을 게임 내 화폐 '아데나'로 구매하거나,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세계 시장 노리는 K-게임…'닌텐도 스위치'에 주목하는 이유 2023-11-01 07:29:00
꼽았다. 이어 플레이스테이션 52.3%, 엑스박스 17.8% 등으로 나타났다. '트리플A'급 블록버스터 게임이 주류인 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와 달리,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는 중소 규모 게임사의 인디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성능은 같은 세대 콘솔 기기에 비해 떨어지지만, 휴대할 수 있어 언제...
부산 '게임 축제'로 물들다 2023-10-30 18:29:11
엔씨소프트, 구글플레이,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외 대표적인 게임사가 대거 참여한다. 부산 게임 기업인 마상소프트와 에버스톤 등도 참여를 예고하고 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게임문화와 산업, 국내외 게임계의 트렌드 등 게임에 관한 모든 것이 부산에서 이뤄진다”며 “축제의 공간을 통해...
해외 진출 만만하게 봤다가는 큰 일…"이것만 명심해라" [긱스] 2023-10-26 14:09:14
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도 선정됐다. 하루콩은 각국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번역에 참여해 현재 9개 국어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전체 매출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80% 이상이 해외 유저다. 지금까지 마케팅 없이 누적 다운로드가 700만건에 달했으며 이중 일본 이용자는...
난리 났다…일주일째 매일 '오픈런' 2023-10-26 10:10:24
상품 판매와 고객 응대, 카드 플레이 진행을 맡는다. 이달 27∼29일과 내달 3∼5일 주말에는 용산점 4층 더 테라스 공간에 에어 소프트건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 '젤 블라스터' 체험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 팝업 스토어는 팀별 대항전을 벌이는 아레나 존과 1인, 패밀리 존으로 구성되며 14세 이상이 참여할 수...
아이파크몰 닌텐도 팝업에 하루 1만명…쿠키런 팝업도 2023-10-26 09:12:23
스토어 일일 점장을 맡아 상품 판매와 고객 응대, 카드 플레이 진행을 맡는다. 이달 27∼29일과 내달 3∼5일 주말에는 용산점 4층 더 테라스 공간에 에어 소프트건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 '젤 블라스터' 체험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 팝업 스토어는 팀별 대항전을 벌이는 아레나 존과 1인, 패밀리 존으로 구성되며...
[단독] '삼성전자 출신 사업가', 100억대 코인사기 혐의 피소 2023-10-24 09:42:32
NC소프트로 이직한 뒤 창업에 도전했다. 정 대표가 이름을 날린 계기는 2009년엔 창업한 스타트업 회사 ‘클럽베닛’이다. 클럽베닛은 한정된 회원을 대상으로 명품이나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클럽베닛’은 싱가포르를 포함해 7개 나라에...
모건스탠리 "게임산업XAI 도입시 승리는 플랫폼 업체" 2023-10-23 20:19:22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엑스박스와 소니 그룹의 플레이스테이션등 게임 플랫폼이 게임 산업에 AI(인공지능)가 도입되는 추세에서 가장 확실한 수혜자라고 주장했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는 2,000억달러(270조원)에 달하는 게임산업에서 게임 플랫폼 회사들이 AI 도구를 배포하는 주요 수단이...
디아블로4, '시즌 2' 업데이트에도 인기 시들…"콘텐츠 부족" 2023-10-19 13:18:23
또는 '부정적' 두 가지 평가만 내릴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플레이어 반응을 체크한다. 일반적으로 '복합적' 이하의 평가를 받은 게임은 게임성 또는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당초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처럼 PC에서는 자체 플랫폼 '배틀넷(Batt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