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경호 "물가 안정이 정책 우선순위"…소비자단체에도 역할 당부 2023-05-17 14:00:08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문미란 소비자시민모임 회장은 "공공요금 인상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은 모든 국민이 영향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필요가 있다"며 "요금고지서 등에 작년과 동일하게 사용할 경우 비용이 어느 정도로 예상되는지 알려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가...
중소기업계, 경제활성화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2023-05-17 12:00:28
앞장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은 지난해 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내수 진작 분야에서는 500억원을 목표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소비 촉진...
"일본식 문화가 어때서?"…'예스재팬' 등장에 핫플 떠오른 곳 2023-05-15 16:01:47
"한창 '노재팬(No Japan)'이 왕성할 때 일본 제품 구매나 여행을 하는게 눈치가 보여 꺼려졌지만, 워낙 일본 콘텐츠나 문화를 좋아했던 탓에 이제는 즐기고 싶은 건 눈치를 안 보고 소비한다"고 설명했다. '노재팬 열풍'은 옛말…'일본풍 테마파크'에 북적이는 사람들 '노재팬 열풍'은...
다이어트 중인데…술만 마시면 '식욕 폭발' 이유 있었다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2023-05-12 15:33:13
영양소는 칼로리로 소비되지 않고 축적될 가능성이 높다.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고스란히 체지방 등으로 저장된다는 의미다. 남성은 술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줄어 복부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내장지방은 몸 속 염증수치를 높이고...
스위스 친환경 화장품 안야, F45 플레이오프 후원하며 환경보호 및 나눔 캠페인 전개 2023-04-27 10:35:11
한 배우 박진희가 최근 방송된 FashinoN ‘룩앳미 플러스 2’에 나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가치 소비재로 소개하기도 했다. F45는 한편 호주에서 시작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F는 기능성 운동(Functional Training)을, 45는...
美 디젤 가격, 1년만에 반토막...‘적신호’ 켜진 美 경제? [글로벌 시황&이슈] 2023-04-27 08:09:00
가구, 가전제품, 운동 기구 등 부피가 큰 제품 소비는 줄이고 있다고 봤습니다. 또, 상품을 소비하더라도 대부분 필수소비재 위주로 소비하고 있다고 보고 있었는데요. 그러니까 중간 정리를 해보자면, 상품 수요 둔화가 결국 화물 운송 수요 둔화. 그리고 최종적으로 디젤 가격 하락으로 이어진 겁니다. 이런 현상은 운송...
"좀 비싸면 어때" 1시간씩 줄선다…2030 '핫플' 된 동네 2023-04-26 09:09:56
자주 찾는 이른바 '핫플'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점에선 지금과 같은 호황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른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영갑 한양사이버대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는 "압구정로데오 상권이 지속적인 성장세 유지를 위해선, 이곳에서의 소비의 주축을 이루는 MZ세대 소비자가 계속 찾아올...
에코브리티 박진희, ‘룩앳미 플러스’서 수생태계 보호 친환경 ‘안야’ 올인원 워시 소개 2023-04-20 09:45:24
배우 박진희가 공개한 실천법은 수생태계 보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올인원 워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땀을 흘리는 운동이나 야외 활동 후 몸의 노폐물을 씻어낼 때 사용하면 더 유용할 것으로 추천했다. 방송에서 박진희는 먼저 내면의 힘을 길러주는 요가 운동을 선보였다. 이후 씻기 위해 집에 돌아온...
1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2023-04-13 15:09:12
77억명의 인구가 한 병씩 마시고도 남는 수량이다. 활명수는 개발 당시 사람들이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던 시절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 活 생명 命 물水)'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취급을 받았다. 일제 강점기에는 활명수 판매금액을 독립 운동 자금으로 조달하기도 했다. 현대에 이르러 성분 보강,...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2023-04-13 10:59:07
조사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한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을 뜻한다. 활명수는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다. 활명수는 액제소화제 시장에서 약 70%의 점유율과 지난해 매출 774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