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소비자안심센터 출범…'품질 철저히 관리한다' 2017-02-28 16:49:18
LG생건뿐만 아니라 더페이스샵, 코카콜라음료, 해태htb 등 모든 자회사에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품질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원료와 부자재 외 완제품, 수입품, 주문자위탁생산(OEM),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개발부터 유통 단계까지 제품의 품질을 관리한다. 원료와 자재, 상품...
[지갑 털어주는 기자들] 북유럽 왕실서 마시는 탄산수는 어떤 맛? 2017-02-23 18:54:52
기자들은 유통업계의 최초 소비자입니다. 식품음료 회사 연구원들이 오랜 기간 공들여 만든 신제품, 똑똑한 마케터들이 국내외로 발품 팔아 기획한 이벤트, 패션 뷰티업계의 ‘잇 아이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납니다. 하루에도 수십 통의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마감시간에 쫓기고 지면은 한정돼 있어 꼼꼼하게...
'죠리퐁+카페라테' 음료는 무슨 맛? 2017-02-14 18:53:31
크라운해태가 만들고 롯데 세븐일레븐서 판매 [ 김보라 기자 ] 온라인에서 ‘꿀조합’으로 불리는 죠리퐁과 카페라테. 이 둘을 합친 커피 음료가 나왔다.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크라운제과와 협업해 ‘죠리퐁 까페라떼’(사진)를 14일 내놨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15일부터 독점...
치약 같은 잇몸치료제…LG생건, 의약품 사업 속도 2017-02-13 18:54:45
규모는 약 200억원. lg생활건강은 이 시장은 물론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기술을 접목한 바르는 의약품, 해태htb의 음료 기술을 적용한 마시는 드링크제, 알약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사명을 해태음료에서 해태htb로...
LG생건 자회사 해태htb, 의약품 사업 속도…잇몸 치료제 출시 2017-02-13 08:24:07
5월 해태음료에서 사명을 변경한 해태htb는 기존 음료사업 뿐 아니라 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외양을 넓히는 중이다. 지난해 10월 기미·주근깨 치료제인 '씨앤피 엑스퍼트크림'(히드로퀴논)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치약형 잇몸 치료제를 선보임에 따라 의약품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중국, 한국산 화장품 또 무더기 수입 불허 2017-02-07 18:37:41
조사에서는 한국산 식품도 일부 불합격 처리됐다. 해태음료 등 한국 업체의 사과주스, 라면, 과자, 김, 쌀 등으로 20t에 달하는 물량이다. 이들 식품은 대부분 성분 기준치를 초과해 불합격 처리됐다. 이번에 질량감독총국이 불합격 처분한 화장품 및 식품 품목은 총 514개였다.베이징=김동윤 특파원 oasis93@hankyung.com
월급 계속 제자리인데…물가와 사교육비는 자꾸 올라간다 2017-01-17 06:11:02
'돼지바'(11.6%), 빙그레 '메로나'(11.9%), 해태 '바밤바'(12.7%) 등도 모두 10%이상 값이 올랐다. 듀라셀 건전지(AA)는 2천847원에서 3천233원으로 13.6%, LG생활건강 주방세제 '자연퐁'은 6천418원에서 7천139원으로 11.2%, 유한킴벌리 디럭스 키친타월이 6천497원에서 7천793원으로 20%...
[이슈+] 35년 장수제품 맥콜, 알고보니 비타민음료? 2017-01-15 08:30:00
건강음료'로 재기성공의 단맛은 오래가지 못했다. 곧바로 롯데칠성음료 '비비콜', 해태음료 '보리텐', 코카콜라 '보리보리'로 미투제품이 줄이어 출시됐다. 미투제품이 잇따라 출시되자 주력제품이던 맥콜도 유행제품이 되버렸다. 1987년 85%에 달했던 맥콜의 보리음료 시장 점유율도 92년엔...
LG생활건강,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 획득 2016-12-23 10:44:58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 코카콜라음료, 해태htb 등 주요 자회사들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전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했는지, 경영활동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황교안 대행 "식음료값 인상 불합리"…또 '관제물가'? 2016-12-22 19:25:37
등 식음료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 국내 맥주 매출 2위 기업인 하이트진로는 이날 맥주 가격을 평균 6.33% 인상했다. 2012년 7월 이후 4년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이다. 지난달 오비맥주도 맥주 가격을 6.0% 올렸다.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도 잇따라 인상됐다. 국내 라면 매출 1위 기업인 농심은 이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