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 '넥스트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 윤곽…아이오페 다음은 '헤라' 2015-08-10 13:50:43
있다. 주력 수출 브랜드인 '5대 글로벌 챔피언 뷰티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이니스프리)에 이어 '넥스트 글로벌 챔피언 브 5?#39;로 헤라와 아이오페가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월 중국에 아이오페를 추가로 론칭하며 브랜드 확장 작업에...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창업 초심으로 숱한 위기 넘겼다…70년 생존기업의 '6대 DNA' 2015-08-09 17:58:47
끌었다. 미국은 최고가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한방화장품 설화수로 공략하고 있다.(3) 국익 우선 정신한진그룹은 운수업으로 국가에 이바지한다는 ‘수송보국(輸送報國)’의 경영철학으로 시작됐다. 창업주인 고 조중훈 회장이 1945년 11월 만든 한진상사가 베트남전 미군 물자를 수송하면서 성장했다. 1971년...
국민은행, 주거래고객 'KB스타클럽' 제휴 개편 2015-08-03 09:46:57
39KB스타클럽제도39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고객자문단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주거래 은행 선호 요인으로 금융상품이 좋은 은행(48.8%)에 이어 고객우대 서비스가 잘 갖춰진 은행(43.5%)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뷰티, 여행, 육아 등 고객이 선호하는 업종을...
[산업경쟁력포럼 출범] "중국, 무서운 추격…한국 수출산업 경쟁우위 길어야 5년 정도" 2015-07-16 21:18:20
팔기 어려워졌다고 그는 분석했다. 하지만 설화수 같은 브랜드 상품은 여전히 유망하다고 했다.◆“경쟁력 있는 분야 부가가치 높여야”이지평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중국의 추격에도 불구하고 새 사업을 찾기보다는 기존 사업에서 업그레이드하고 부가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해외 잇따라 출점하는 'K뷰티' 2015-07-14 21:21:38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빌리프 토니모리 등의 토종 브랜드들이 진출해 있다.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39nh투자증권39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39성공을...
치약부터 콜라·화장품까지…생활을 문화로 만드는 LG생활건강 2015-07-10 07:10:00
급성장을 이끈 주역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보다도 비싸게 팔리는 후는 고급화 전략과 vip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인이 선호하는 고가 화장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가을부터는 설화수는 물론이고, 루이비통 까르띠에 등 명품 시계·보석까지 제치고 국내 면세점에서 매출 1위로 등극했다. 중국...
아모레 서경배 회장 주식부자된 사연? 2015-07-03 18:20:59
브랜드 설화수 (사진=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중국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어난 4천673억원이다. 회사전체 매출의 10%가량이 중국에서 발생한 것이다. 최근 10년 동안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연매출 성장률은 47%에 달한다. 중국내 아모레 퍼시픽의 2015년 점유율은 1.4%이고, 2020년까지...
한국투자 "아모레퍼시픽, 2분기 영업익 기대 밑돌아" 2015-07-03 08:16:49
중국과 동남아에서 이니스프리, 설화수 등 고성장 브랜드군의 매출이 늘며 작년보다 44%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나 연구원은 "하반기 관전 포인트는 면세점 채널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중국인관광객 회복"이라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우려는 정점을 지난 것으로 보여 여행 수요는 8∼9월부터 서서히 회복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쇼핑까지 '포인트체크' 2015-06-24 11:23:55
따르면 포인트뷰티는 현재 헤라와 설화수, 아이오페와 같은 대형 뷰티 브랜드 제품부터 아비노, 프라젠트라, 니베아 등의 유아용 화장품까지 총 4천여 가지에 달하는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더불어 포인트뷰티몰은 최근 확장 오픈하며 2천여 가지의 디자인용품과 유아용품을 추가로 들여놓은 상태다. 이로써 포인트체크...
아모레퍼시픽, 중국에 '뉴페이스' 아이오페·려 전파 2015-06-10 14:20:20
뷰티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이니스프리)를 중심으로 중국을 공략한 데 이어 브랜드 영역 확장에 돌입한 것이다. 새로 힘을 실어주는 브랜드는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와 한방 샴푸 브랜드 '려'이다.아이오페는 쿠션 파운데이션 원조 브랜드로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