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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용산 살리기 적극 협조” 2013-03-18 16:16:03
여의도와 용산 간 신교통수단에 따른 교통개선부담금 완화 요구에 대해서도 국토부와 협의를 거쳐 수용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개발 계획 변경 등 인허가 사항에 대해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공유지 매각대금을 토지상환채권으로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전례가 없어 추가 검토가...
서울시 "용산 시유지 매각대금 채권으로 받겠다" 2013-03-17 16:52:47
신교통수단부담금(400억원) 감면, 당장 생활이 곤란한 서부이촌동 영세상인 등에 대한 긴급 생계자금 지원 등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하지만 용산사업이 정상화되기까지 넘어야 할 산이 수두룩하다. 민간 출자사들이 반발, 사업을 둘러싼 출자사 간 갈등이 지속되는 데다 정상화를 위한...
<용산사업 정상화방안에 이촌동도 포함> 2013-03-15 18:37:38
교통대책에 포함됐지만 설치하지 않기로 한 여의도∼용산간 신교통수단에 대한 부담금400억원도 감면해달라고 건의했다. 시행사인 드림허브는 이사회 이사 10명 중 5명을 코레일 인사로 교체하는 등 구조만 개편해 그대로 유지할 전망이다. 민간출자사들이 불만을 품고 있는 '바가지 땅값'에 대해서는...
[경찰팀 리포트] 구급차? 무법차? '사설 구급차'가 달린다 2013-03-01 17:09:06
“민간 구급차 업체 간 과당경쟁이 벌어지면서 가장 손쉬운 비용 절감 방편으로 응급구조사나 필요한 장비부터 줄이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119 수준의 의료장비를 갖춘 사설 구급차는 전국에서 10대도 채 안되는 것으로 추정한다. 환자 이송 수가 수익과 직결되다 보니 환자 이송용이 아닌 일반인의...
남해안~제주, 뱃고동 더 커진다…배편 이용자수 증가에 4개 노선 신설 2013-02-27 17:06:06
간 걸리던 목포~제주 노선이 2시간50분으로 줄어든 것을 비롯해 장흥~성산포 1시간50분, 완도~제주는 1시간40분으로 평균 1시간가량 운항 시간이 짧아지면서 유일한 교통수단이던 항공편과의 경쟁이 가속화하고 있다. ○노선 늘고, 고객 유치 경쟁 올해 남해안~제주 배편은 기존 5개 노선에 더해 4개 노선이 새로 개설된다....
"코스피, 외국인 수급 지켜봐야..엔화 변수 관건" 2013-02-20 09:43:42
발언을 약간 괘씸하게 여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사실상 22일 백악관에서 열리는 오바마 대통령과 아베 신조 총리의 정상회담에서 어느 정도 교통정리가 이루어져야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큰 물결을 얼마나 막을 수 있을까. 엔화 가치가 반등 모멘텀이 마련됐다기 보다 일시적인 흔들림 정도로 볼 필요가 있다....
"글로벌 증시, 유로존 경기회복-M&A 호재에 들썩" 2013-02-20 08:21:33
수단인 통화정책만큼은 계속 밀고 나가 미 경제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연준 양적완화가 매월 850억 달러씩 돈을 풀면서 지원사격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양적완화가 사실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가장 현실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인플레이션, 특히 유가상승이다. 자동차가 없이는...
[시론] 원칙 기반한 합의가 사회통합의 길 2013-02-18 17:25:03
불가능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구성원들 간의 합의를 통한 민주적 ‘정치’의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택시법 논란은 한국사회에서 정치의 어려움을 여실히 보여준다. 국회가 택시업계의 어려운 형편을 감안해 택시법을 만든 것 자체가 잘못된 일은 아니다. 하지만 문제는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감안...
다음달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요금 5.8%, 4.3% 인상 2013-02-15 07:34:05
더 낮다. 서울~여수간 시외버스 요금은 2만4400원에서 2만5700원으로 5.3% 오르고 서울~부산간 우등고속은 3만2800원에서 3만3700원으로 2.7% 상승한다.국토부는 유류비와 인건비 등 운송 원가 상승을 반영해 전체 시외버스 운임을 2년6개월 만에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시외버스 업계는 원가 상승분을 반영해...
[내 생각은]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려면 2013-02-14 17:05:11
간 호화유람선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유람선은 대량 관광 교통수단으로는 한계가 있다. 항공노선 확충이 필요하다. 현재 중국은 자국 국적기의 국내외 수요 증가와 항공기, 승무원 부족 등으로 인해 한·중 항공회담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중국 지방도시와 한국의 지방도시를 연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