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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제1회 물류분야 공생발전 공모전' 우수상 2014-06-10 16:50:55
올해 처음 열렸다. 코레일은 화주기업의 수송수요를 사전에 파악,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인정받아 공기업 최초로 상을 받았다. 코레일은 중부권과 부산권간 대량화물의 안정적 수송을 원하는 화주(한솔로지스틱스)의 수요를 파악, 신탄진역 인근 철도 유휴 부지를 물류거점으로 조성해 연간 28만t(화물...
랑세스, "트럭도 고성능 친환경 타이어 필요" 2014-06-09 13:05:06
고효율 타이어를 각각 장착해 동일한 물류 수송 주행 환경과 조건에서 진행됐으며, 전 과정은 글로벌 산업인증 회사 tüv가 감독했다. 실험을 통해 회사는 연간 15만㎞를 주행하는 40t 트럭 300대를 가진 운송업체가 4등급(유럽 d등급) 타이어를 2등급(b등급)으로 바꿀 경우 ℓ당 1.40유로(약 1,960원)를 절약할...
[인포그래픽]일본의 재벌(2) 일본 재벌 원조, 미쓰비시그룹의 탄생 2014-06-05 08:47:12
해운업을 시작했다. 사업 초기 도쿄~오사카, 고베~고치 간 화물 수송에 주력했다. 오사카 상인과 외국 상인들을 대상으로 상품 매매도 했다.메이지정부의 번 폐지 조치로 ‘도사번’이 없어지자 1873년 사명을 ‘미쓰비시상회’로 개명했다. 야타로는 이때부터 명실상부한 오너로 미쓰비시를 이끌게...
중앙선 화물열차 탈선..1일 새벽부터 정상운행 2014-05-31 22:29:23
중앙선 화물열차 탈선 복구작업이 내일(1일) 오전 6시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코레일은 1일 오전 6시까지 복구작업을 마무리 짓고, 오전 7시 36분경 첫 여객열차가 이 지점을 통과하는 등 정상운행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고 이후 해당 구간을 운행하는 여객 열차는 왕복 3개 열차(무궁화호)로 코레일은 안동-의성...
4월 항공여객 수요 역대 최고치 2014-05-23 06:00:00
화물은 전년대비 4.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선 여객은 항공사 운항편 확대, 한국 드라마 인기에 힘입은 중국인 방한수요 확대 등에 따른 직항여객 수송증가로 전년 동월대비 13.8% 상승하여 역대 4월 중 최대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일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은 지속적 한중노선...
대신증권 "아시아나항공 목표주가 상향" 2014-05-20 08:37:58
유지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항공화물 실적이 회복세이고, 경쟁사보다 수송증가율은 낮지만 총수익은 높은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제2의 저비용항공사 설립으로 인천발 단거리 저가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유 연구원은 "동남아·중국 수송이 두자릿수로 성장하고 약세였던 일본은 5, 6월 연휴...
실적 엇갈린 항공주…"여객 점유율 확보가 변수" 2014-05-16 11:31:50
줄긴 했지만 흑자로 돌아서진 못했다. 양사 모두 화물 부문의 성적은 좋았지만 여객 부문이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초고해상도(UHD) TV와 자동차 부품, 휴대전화 등의 수송 수요가 늘면서 수송량이 늘어나 화물 부문의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여객 부문에선 국제선 매출액이 좋지 못했는데 경기침체, ...
日노선에 울고 웃은 항공사 실적 2014-05-15 21:25:30
있다. 대한항공은 전체 여객 수송 가운데 일본 노선 비중이 10%가량에 불과한 반면 아시아나항공의 일본 노선 비중은 전체 여객 수송의 16%에 달한다. 일본 노선 비중이 큰 아시아나항공이 상대적으로 타격을 더 받았다는 해석이 가능한 대목이다.두 회사는 2분기 이후 실적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세...
대한항공, 1분기 흑자전환…"화물 노선 고른 성장세" 2014-05-15 15:40:07
대비 11% 늘었다. 원화 강세로 한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수송객 또한 4% 증가했다.화물의 경우 전 노선에서 유상 화물 수송 거리(화물 무게x이동 거리)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동남아 노선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6% 뛰었고, 일본 노선과 미주 노선은 각각 14%, 10% 늘었다.대한항공은 2분기에도 여객과 화물 부문에서...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212억원··흑자 전환 2014-05-15 15:16:53
수요 유치 노력과 점진적인 시장 회복으로 여객과 화물 부문에서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여객 부문의 경우 중국노선 수송실적이 11% 급증했습니다. 구주 노선도 2% 증가했고, 한국 출발 여객 실적도 원화강세에 따른 수요 증가로 4% 가량 늘어났습니다. 화물 부문 역시 동남아노선과 일본노선, 미주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