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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재벌 총수 일가 사익 편취 근절에 총력 2013-01-01 06:00:36
정보제공 방법도 내실화해 `비교공감'을 소비자 정보의 아이콘으로 격상시킬 방침이다. 소비자거래법 제정, 전자상거래법상 임시중지명령제, 표시광고법상 동의의결제등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집단소송제, 징벌적 손해배상제, 사인의 금지청구제도 등도충분히 검토해 가장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판촉활동을 펼친다. 가치 소비와 친환경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지속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예상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판촉 프로젝트로 2~13일 본점 영플라자에서 'SM타운팝업스토어(한시매장)'를 운영한다.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등의 한류스...
<금융소득 종합과세 확대…자산시장 지각변동 가능성> 2013-01-01 04:56:18
면제받을수 있다. 물가연동국채는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수익률이 연동한다. 물가가 오르는 만큼원금이 늘고 늘어난 원금에 비례해 이자가 지급되는 구조다. 물가연동국채에 투자하면 물가 상승으로 늘어난 원금에 대해서는 비과세다. 또 내년까지 한시적으로 조세특례가 적용되는 선박펀드, 유전펀드 등도 눈...
생산자물가 산정방식 `대개편'…스마트폰 반영 2013-01-01 04:56:00
생산자나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모든 재화와서비스 가격 수준의 변동을 나타내는 지표다. 조사 대상품목이 광범위해 일반적인 물가수준을 잘 반영한다. 소비자물가지수에선행하는 경향도 있다. 한은 관계자는 "상품은 거래액 비중이 전체의 1만분의 1, 서비스는 2천분의 1을넘는 품목을 지수에 새로 넣었다"며...
[글로벌 이슈진단] 美 증시, 재정절벽 불안감에 `출렁` 2012-12-28 08:19:45
예상대로 전월비 4.4%나 급증해 지난 2010년 4월 이후 2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다만 재정절벽 문제 때문에 소비심리가 급랭하고 있는 것이 문제다. 컨퍼런스 보드가 집계한 것을 보면 6개월 뒤를 예상하는 소비자 기대심리가 이달 무려 14.4포인트나 추락해 66.5를 기록했다. 지금 상황은 전보다 나아졌다고...
"미 주택시장 추세적 회복..`긍정적`" 2012-12-27 08:13:47
있다. 지난 21일 공개된 12월 미시건대학 소비자신뢰지수가 잠정치보다 1.6%p 하향 조정됐고 5일 밤에 공개된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 역시 전월보다 3.7포인트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가격지수에 대해 선행성을 보이고 있는 소비심리의 약화 가능성, 주택수요 위축에 따른 주택가격 상승세 둔...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 소비자 선호도에서도 볼 수 있듯 경기가 안 좋고 불황이라는 이슈가 크다 보니 내년도 불황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우선 백화점은 올해가 워낙 안 좋았기 때문에 올해 대비 내년의 기본적인 기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의복을 중심으로 백화점에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아이폰5 한국 상륙 2012-12-07 15:57:17
민감한 소비자들을 초기에 확보해 향후 이동통신 시장 이슈를 선점하겠다는 의지입니다. <인터뷰> 표현명 KT 사장 "아이폰하면 역시 KT입니다. 아이폰5 예약 가입 현황을 보니 75% 고객이 다시 KT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KT LTE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뷰> 조우현 SK텔레콤...
[글로벌 이슈진단] 재정절벽 협상 `제자리`…발목잡나 2012-11-28 08:07:11
나면 아무 소용 없어지기 때문일 것이다. 어쨌든 미국 소비자들의 자신감은 4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고양된 것으로 나타났다. 컨퍼런스보드가 집계한 소비자신뢰지수는 73.7로 전달보다 0.25포인트 상승했다. 시장 예상치 73을 크게 웃돌아 지난 2008년 2월 이후 최고치였다. 기업들의 설비투자 동향을 나타...
보이스피싱 은행 보상 ‘논란’ 2012-11-12 16:21:34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은행도 보이스피싱 피해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백성진 금융소비자협회 사무국장 “이 정보가 어디서 유출이 됐냐 당연히 은행에서 된 거고 금융사에서 책임을 원칙적으로 져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다 피해자들한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