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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 마지노선 붕괴"…수출기업 지원 긴급대책 마련 2013-01-30 11:09:14
전국 순회 환관리설명회를 연다. 지경부는 수출 기업들의 환율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환변동보험 재원을 기존 1조달러에서 올해 1조5천만달러로 확대키로 했다. 무협 국제무역연구원은 중소 수출기업의 환율 및 외환 관련 애로에 대한 실태를파악중이다. 대한상공회의소도 29일 중소기업 환율 피해 ...
기업은행, 수출중소기업 선물환 보증금 50% 인하 2013-01-30 11:00:21
기업은행[024110]은 최근 환율 급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을 돕고자 매도 선물환 이행보증금을 50% 인하한다고 30일 밝혔다. 선물환은 계약 만기 시점에 미리 약속한 환율로 외화를 매매하는 거래로 약정기간에 따라 일정 금액을 보증금으로 적립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석 달 뒤 미화 10만달러를...
`키코 악몽?' 中企 환율 급등에도 환헤지 외면(종합) 2013-01-30 10:16:01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중소기업 전담 딜러팀 구성 추가>>수출 컨설팅보다 환차손실 문의 급증엔화대출 전환 문의만 많고 실적은 미미 수출입 비중이 큰 중소기업들이 환율 급변동에 아우성을 치면서도 정작 환 헤지는 외면한다. 중소기업들이 과거 `키코 사태' 이후 환 헤지 상품에 두려움을 느끼는데다가...
`키코 악몽?' 中企 환율 급등에도 환 헤지는 외면 2013-01-30 08:00:50
실적은 미미 수출입 비중이 큰 중소기업들이 환율 급변동에 아우성을 치면서도 정작 환 헤지는 외면한다. 중소기업들이 과거 `키코 사태' 이후 환 헤지 상품에 두려움을 느끼는데다가 엔화 환율이 더 떨어질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 은행 외환 창구에는 중소기업의 환차...
자금지원에만 `올인`..수출판로확대 `미미` 2013-01-29 17:20:24
이지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2011년 중소기업지원 분야별 예산입니다. 자금지원 분야의 예산 규모는 5조 4천억원. 전체의 55%를 차지합니다. 이에 비해 수출판로지원은 1천5억원에 지나지 않습니다. 무려 36배가 차이 납니다. 기업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수출국을 확대하고 신규시장을 발굴하는 등...
김종인 前 위원장, 경제관료에 한마디 "경제, 여전히 위기…함부로 낙관 말라" 2013-01-29 17:12:02
지적했다. 그는 “차기 정부가 수출 확대 등을 위해 단기 성과 위주로 경제정책을 펴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며 “정부가 물가 목표제 등 인위적 정책들을 추진하면 결과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이 나빠지고 경제 질서가 교란된다”고 지적했다.경제민주화에 대해선 “다양한 경제 주체가 공생, 공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업 경기전망 좋아지나 2013-01-29 17:11:35
반대다.대부분 기업들의 심리가 전달에 비해 나아졌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bsi는 74와 66으로 전달보다 각각 2포인트, 3포인트 상승했다. 수출기업 bsi은 72로 1포인트, 내수기업은 69로 3포인트 높아졌다.제조업의 2월 업황전망 bsi는 전달보다 2포인트 상승한 72였다.제조업의 경영애로 사항으로는 ‘내수부진’(22.9%)과...
"공대교수·출연硏 박사, 中企에 파견하자" 2013-01-29 17:03:16
말했다. 김 교수는 “최근 5~6년 새 전체 수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32%에서 18%로 줄었는데 이는 중소기업 경쟁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라며 “정부가 지금까지 중소기업 대표 선수를 정해서 집중 지원하는 정책을 폈는데 글로벌 강소기업 배출이 지속 가능해지려면 이들이 나올 수 있는 토양, 즉...
[다산칼럼] 성장동력이 안보이는 한국號 2013-01-29 17:01:37
한국 기업이 유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중소기업의 부품소재 개발을 지원해 대기업 수출의 온기가 중소기업에도 고루 미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동반성장이다. 셋째, 주택경기를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시켜 빈사상태의 건설경기를 회복시켜야 한다. 넷째, 지식서비스산업에 대한 규제를 획기적으로...
GS샵, 수출입 전 과정 전산화 2013-01-29 16:59:06
밝혔다.흑자 전환에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역할이 컸다는 분석이다. 태국시장에서는 89억원어치가 판매된 ‘해피콜’을 비롯해 ‘휴롬’ ‘셰프라인’ ‘네오플램’ 등의 주방용품과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미즈온 cc크림’과 같은 화장품 등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 매출을 이끌었다.조성구 글로벌사업본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