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AI, 베트남 항공우주기업과 '헬기사업 협력' MOU 2023-06-23 19:28:36
소개하는 등 주요 국가들과 항공산업 협력을 위한 수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향후에는 KAI가 개발한 국산 다목적 헬기 수리온(KUH-1) 등 방산 무기 수출 길이 열릴지도 주목된다. 베트남은 노후 군용 헬기 교체 수요가 큰 국가로, 지난 3월 방한한 베트남 국방장관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방문...
투박해도 없어서 못 산다…테슬라도 넘보는 美트럭 강자 '파카' [바이 아메리카] 2023-06-23 19:24:40
계약을 진행하면서 마케팅효과를 서로 누리고 있고, 유통 기업들 사이에서 조금씩 팔려나가고 있어요. 유럽과 미국에서 친환경 차량 규제가 강화되면서 내연기관 기반, 앞서 보여드린 앞코가 큰 트럭들의 설자리가 점점 줄어드는게 현실이죠. 하지만 트럭만 100년 넘게 만들고 있는 파카도 변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두배 더 걸린다"…대상포진 백신 개발 경쟁 2023-06-23 19:16:04
광고까지 진행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기존 3파전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기업들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현재 GC녹십자가 미국 자회사를 통해 대상포진(CRV-101) 백신의 미국 임상을 진행하고 있고, 신약개발 전문기업 아이진(EG-HZ)도 호주 임상을 통해 안정성과 유효성을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고피자, 인도네시아에 공장 설립…야놀자, 상반기 여행 앱 1위 [Geeks' Briefing] 2023-06-23 17:53:59
주제로 진행한 메모에는 올림플래닛 마케팅본부,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와 각 기업 메타버스 현직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웨비나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했다.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가 '팝업스토어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미스블록, 바노바기 성형외과와 업무협약 체결...
'막강 파워' 바이어들…너도나도 인플루언서 모시기 2023-06-23 17:34:30
마케팅하는 사례도 있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다이아몬드 브랜드 ‘더 그레이스 런던’ 매장을 낸 이랜드그룹은 롯데의 강력한 추천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강희재 씨(인스타그램 팔로어 20만 명)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랜드는 원래 모델을 두지 않을 생각이었다. 박성용 롯데백화점 패션액세서리팀 수석바이어는...
깐깐한 LG도 믿고 쓴다…압도적 기술력 갖춘 '이 회사' [강경주의 IT카페] 2023-06-23 09:10:48
LG그룹 계열사에 부품을 납품하는 협력사들은 높은 수준의 품질 기준과 까다로운 규정을 요구받는다. 마케팅보다 완성도와 신시장 개척에 힘을 쏟는 LG그룹 특유의 기조 때문이다. 그토록 깐깐한 LG그룹이 34년간 변함없이 믿고 쓴 협력사가 있다. 경북 구미에 위치한 탑런토탈솔루션(이하 '탑런')이 주인공이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글로벌 역량 탁월한 상품 인증, 제품·서비스 704개 대상 조사 2023-06-22 16:24:21
통한 고객만족 평가 전문가그룹을 구축해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고객만족 평가 모델을 개발했다. 2023년 조사 평가는 지난 3월 약 3주간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9개 산업군, 174개 부문의 704개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했다. 모집단은 만...
현대차, 베트남 판매 1위 탈환 2023-06-21 18:05:13
성과를 내면서 현대차그룹은 인도네시아 태국 등 다른 동남아 시장 공략에 탄력을 얻었다. 현대차는 이후 2021년까지 3년 연속 판매 1위를 지켰지만 지난해엔 도요타에 이어 2위로 밀려났다. 현대차는 올해 베트남 연간 판매 1위 탈환을 위해 신차 출시, 생산 확대 등 모든 ‘카드’를 동원할 계획이다. 현지에서 인기가...
블랙야크, '그린야크 캠페인'으로 친환경 활동 이끈다 2023-06-21 16:34:33
제품, 마케팅, 플랫폼 등 경영 전반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강조하며 ‘그린야크(GREENYAK)’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특성상 자연과의 공존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다. 그린야크 캠페인으로는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는 ‘플러스틱(PLUSTIC)’ 프로젝트 △산행하며 쓰레기를...
롯데홈쇼핑, '엘클럽' '와이클럽' 등 유료 멤버십 세분화…고객별 맞춤형 혜택 확대 2023-06-21 16:31:35
멤버십 엘클럽을 론칭하며 선제적으로 멤버십 마케팅을 했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여섯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70만 명에 달한다. 성별, 연령, 구매 패턴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