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경련 '자유와 창의 교육원'…일반인 시장경제 교육 2014-06-26 11:00:40
26일 일반시민과 대학생들에게도 문호를 넓힌 시장경제 전문 교육기관 '자유와 창의 교육원'을 개원했다. 자유와 창의 교육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원식을 가진데 이어다음 달 7일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주제의 첫 강의를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식 개원한다....
<코넥스 1주년> ③ "손톱 밑 가시 뽑아라" 2014-06-25 04:00:05
코넥스시장도장기적으로 일반투자자들에게 문호를 열어주는 게 바람직하다는 얘기다.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자본시장실장은 "영국이나 캐나다, 싱가포르 등 코넥스가 벤치마크로 삼은 시장에서도 초반에 유동성 문제가 있었는데 해소방안으로 개인투자자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규제를 풀었다"면서 "개인의 ...
[이슈진단] 파생상품 활성화 `은행 살리고 증권 죽이고` 2014-06-17 14:38:59
여겨졌던 파생상품시장마저 은행에게 문호를 개방하면서 시장전체 파이를 키우는게 아니라 업계 밥그릇 싸움으로 변질 될 것이란 우려도 만만치 않다.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의 추락은 세계적인 규제 완화를 역행한 규제강화라는 측면에서 이번에 발표된 금융위의 파생시장 활성화 방안은 은행은 살리고 증권업계는 죽이는 ...
일본 경제 흔들리면 한국도 '휘청'…국가는 서로 경쟁하지 않는다 2014-06-13 21:39:01
제로섬 게임(zero-sum game)을 떠올린다. 그래서 자국의 문호는 거의 개방하지 않고 타국의 문호를 활짝 열어젖혀 ‘유리하게’ 협상한 국가는 이익을 누리고, 반대로 ‘불리하게’ 협상한 국가는 그만큼 손해를 본다고 생각한다.그런데 사실은 정반대다. 19세기 경제학자 헨리 조지는 “해상...
포드, 국내 車부품사에 구매 문호 열어 2014-06-10 14:00:33
국내 업계에 문호를 열었다. 포드는 코트라와 함께 9일부터 이틀간 미국 디트로이트에 있는 포드의 상품개발빌딩에서 한국의 자동차 부품사 33곳을 초청해 구매상담 행사를 열었다고 코트라가10일 밝혔다. 포드는 이른바 '원 포드(One Ford)' 전략에 따라 부품 공급사를 제한하고 소수의 협력사로부터...
[사설] 중국의 외국 인재 유치, 가볍게 봐선 안된다 2014-06-03 20:31:19
문호를 개방하겠다는 것이다.다른 나라보다 한국으로서는 걱정이 커질 수밖에 없다. 실제 중국은 자동차 조선 반도체 등 한국이 국제 경쟁력을 가진 분야의 전문 인력 유치에 매우 적극적이다. 특히 자동차 업계 고위임원 출신과 전자분야는 국내 연봉의 몇 배를 주면서 데려가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일각에서는 중국이 전...
[민·군 국방기술 협력] 軍-기업 '든든한 파트너'…한국 방위산업 '레벨 업' 2014-05-29 07:10:02
지원활동을 벌이며 안보와 경제 발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1사1병영 운동의 문호는 기업(단체 협회 포함), 군부대에 널리 열려 있습니다. 문의 최승욱 한국경제신문 선임기자(02-360-4284 swchoi@hankyung.com), 고성원 국방부 병영정책과 주무관(02-748-5153 conlaw17@naver.com)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삼성, 25개大 연계…융합형 SW인재 양성 2014-05-26 20:54:54
등 비전공자에게도 문호를 대폭 개방하면서 ‘융합형 sw인재’를 양성하려는 움직임이다.삼성이 대학가 1학기 종강시점을 앞두고 scsc 2기 모집에 들어갔다. scsc는 학교와 연계를 통해 비전공자 재학생이 학교에서 sw 기초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인하대, 한양대 등 전국 25개 대학에...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삼성라이온즈, 삼성 '스윙고 앱'으로 경품 팡팡…매주 수·토요일 사인회 2014-05-22 07:00:45
시타는 물론 경기 시작 전의 애국가 제창도 문호를 활짝 열었다.경기 도중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월호 참사 이후 중단되긴 했지만 야구장을 찾은 대구시민과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도 열고 있다. 삼성라이온즈 마스코트인 ‘블레오’가 관중석으로 투척하는 팡팡오재미를 통해 피자교환권...
성균중국연구소 '중국 바로 알기' 특강 2014-05-20 20:41:40
이희옥·사진)는 21일 오후 7시30분 서울 종로구 문호아트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중국 바로 알기’ 특별강연회를 연다. 이 강연은 ‘g2시대, 중국이 가는 길을 묻다’ ‘중국 외교의 전환과 한반도 통일’ 등을 주제로 다음달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