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통큰 감자칩 출시 2014-01-22 10:01:48
md(상품기획자)는 “통큰 감자칩은 본연의 감자 맛을 살려 짜지 않고 담백해 쉽게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며 “가격도 일반 생감자칩보다 20% 정도 저렴해 생감자칩을 좋아하는 소비자, 맥주 안주로 생감자칩을 즐겨 찾는 소비자에게도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전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맛집 유치' 갤러리아百 실험 통했다…이태원·홍대 인기 음식점 입점후 고객 45%·매출 10% 늘어 2014-01-20 21:23:37
들여놓았다. 주원 식품담당 선임상품기획자(cmd)는 “1년 넘게 설득해 유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루소랩(에비뉴엘) 아비꼬카레(본점 영플라자) 등도 들여왔다. 역사가 오래된 길거리 음식점과 전통시장 맛집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해 5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한 ‘오향족발’은 5㎡ 남짓한 공간에서 월...
한국관광대 국제컨벤션과, 공모전 입상으로 교육시스템 입증 2014-01-07 09:45:04
한 mice상품개발’을 주제로 한국컨벤션학회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에서 국제컨벤션과 재학생들이 mice협회장상과 pco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국제컨벤션과 손정미 교수는 “공모전 출전은 컨벤션기획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기본적인 기획능력과 창의력 개발 훈련 과정의 하나”라고 설명, “앞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딸기 매출이 감귤 앞질러…12月 겨울과일 첫 왕좌 2013-12-29 09:16:56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채수호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딸기가 겨울철 대표과일인 감귤을 앞지른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며 “올 여름 더위가 딸기와 감귤의 명암을 가른 셈”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끝없는 변신' 아웃도어, 13년째 '끊임없는' 성장 2013-12-23 21:48:01
소비국이다. 이호석 롯데백화점 아동스포츠md팀 선임상품기획자(cmd)는 “초기의 기능성 등산복에서 성인용 일상복, 캠핑용품, 어린이 의류, 프리미엄 패딩 등으로 영역을 꾸준히 넓힌 결과”라고 말했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아저씨 등산복’ 이미지가 강했던 아웃도어는 20~30대 직장인, 여성, 어린이 등으로 외연을...
롯데마트, 연말 파티수요에 랍스터 50% 할인 판매 2013-12-18 15:57:24
1만2천500원에 선보입니다.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가 직접 지난 10월 캐나다 산지(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를 방문해 사전 계약을 통해 물량을 20만 마리를 확보했습니다. 랍스터는 수온이 차가워지는 겨울철에 영양분을 비축해 더 깊은 심해로 이동해 겨울을 나는 경향이 있어, 11월 말부터 어획되는 랍스터가 살이...
[인터뷰] 패션을 경영하는 남자, 스타일리스트 이재광 (전 로가디스 MD) 2013-12-13 23:58:28
md (상품기획자), 대학 강사, 스타일리스트 등. 스타일리스트로서는 최근에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노트 3과 갤럭시기어를 출시할 때 프리젠터가 입었던 옷을 스타일링 했었고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대학교에 출강을 나가서 강사로서의 능력을 발휘한 적이 있었다. 이렇듯 패션업계에서 7년을 넘게 인정받으며 일하는 그에게...
Tick-Tock..시간을 거스르는 마스크팩의 신화, 리더스 코스메틱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2-11 11:14:35
상품기획자)는 “특허를 받은 주름 기능성 성분이 있고 자외선으로 생기는 주름까지 개선하는 기능이 있어 입소문이 났다. 올해부터는 주름 제거 크림을 바를 때도 쓸 수 있는 진동파운데이션기를 구성품에 포함시킨 뉴리더스링클을 출시해 매출을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외 수출과 시중판매 매출 60억원까지...
TV만 켜면 아웃도어 광고 이유있었네…스타파워 '쩐의 전쟁' 2013-12-05 08:49:51
상품기획자(md)는 "브랜드 모델의 힘이 매출의 5~30%까지 좌우하는 영향력이 있다고 판단되고 퍼스트룩의 경우 모델인 이승기의 이미지가 신생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연결된 성공 사례"라면서도 "최근 아웃도어 업계 광고비 지출은 '쩐의 전쟁'이라고 부를 만 한데 과열된 경쟁을 이기지 못하는 회사가 나올 것"이라고...
中企제품 '한국적 명품'으로 키운다 2013-12-03 11:00:51
상품이 선정되면 상품기획, 디자인·포장, 컨설팅, 연구개발(R&D), 국내외 홍보 등 전 과정을 지원하고 정부·공공기관이나 주요 기업의 내빈용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명품은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전문 MD(상품기획자)가 선정 과정에 참여해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있는 3∼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