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래핀 키친스타일러, 타임지 `올해 최고 발명품` 선정 2022-11-11 16:44:06
고유한 중적외선 파장이 수분을 함유한 음식 재료 깊숙이 고르게 침투하여 매우 효율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발을 주도한 박성채 박사(신사업팀장)는 "그래핀 키친스타일러에는 폴더플 스마트폰에 쓰이는 힌지(Hinge) 구조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를 유지하거나 완전히 펴서 음식을 데우고...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상품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하는 상황이다. 마이크로소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윈도우와 묶음으로 제공되면서 당시 절대강자인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를 이기고 웹브라우저의 대명사로 등극했던 것이 대표적 사례다. (하지만 최근 구글 크롬이 웹브라우저 시장의 1위로 올라 선 것을 보면 참으로 격세지감을 느끼게...
고든 램지 "런던서 한국 음식 인기…유명 셰프도 즐겨" 2022-11-10 20:05:06
셰프 고든 램지는 10일 "요즘 런던에서는 한국 음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의 외식업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그는 서울 송파구 고든램지버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주말에 레스토랑에 가면 유명 셰프들도 거리 곳곳에서 한국 음식을 즐긴다"며 이같이 말했다. 램지는 '독설 셰프'로 국내...
"죽에 비빔밥까지"…코로나 거치며 월매출 1000만원 뛴 곳 2022-11-10 12:48:22
껑충 뛰었다. 죽은 추운 겨울철에 많이 찾는 음식인 만큼 계절적 비수기 보완에 초점을 맞춰 비빔밥을 함께 제공한 게 통했다. 건강식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코로나19 시기 혼밥(혼자 식사) 문화 등이 대중화된 것도 성장요인으로 풀이된다. 본죽&비빔밥은 올 9월 본죽 가맹점 수(777개)를 앞지른 데 이어 지난달 말...
14만원짜리 햄버거?…고든 램지 "내 전략 한국서 통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1-10 12:00:01
성공을 거두는 것도 목격했다”며 “이 시장에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주고 다른 지역으로 점점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고든 램지는 올 1월초 고든램지 버거 개점 시기에 맞춰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정이 미뤄졌다. 9일부터 3일간 한국에 머무르며 고든램지 버거와 피자의 주방 및...
메타버스 관광·맞춤 여정…'여행 판' 바꾸는 트래블테크 벤처 2022-11-09 17:35:13
막 시장에 뛰어든 ‘새싹’ 스타트업들도 저마다 DX를 앞세워 경쟁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기획하거나, 메타버스 같은 신기술을 여행 서비스에 접목하고 있다. ‘슈퍼 앱’ 꿈꾸는 여행 스타트업 야놀자는 내년 미국 나스닥시장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준비 작업을 하고...
CDD는 어떻게 하는가?[PEF썰전] 2022-11-09 16:48:53
시장을 잠식하여 편의점 도시락의 시장점유율이 아주 높다는 정보였습니다. CDD 1단계인 조사 단계를 거치면서 알게된 결과였습니다. 일견 대단한 시사점처럼 들릴수도 있지만 좀더 깊게 생각해보면 그 정보 하나만으로는 어떤 유의미한 시사점도 도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일본 시장이 그렇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한국...
"미식이 새 먹거리"…호텔, 식음료 R&D센터 연 까닭 2022-11-08 17:33:47
판매하는 음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등 시장 장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호텔의 식음료 매출은 2017년 1825억원에서 2019년 2079억원으로 증가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1254억원으로 쪼그라들었지만, 이듬해 1583억원으로 회복했다. 신라호텔의...
자메이카 맛 치킨까지…이국적인 맛에 빠진 외식업계 2022-11-07 19:20:48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이국적인 음식으로나마 힐링 하려는 이른바 푸드 트립이 대세로 떠오르면섭니다. 앞서 교촌치킨은 팔각과 정향 등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많이 활용되는 향신료를 이용한 메뉴를 출시했고, bhc는 아예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를 가져와 국내 시장에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임금옥 / bhc그룹 대표 :...
"미국 Z세대 입맛 잡아라"…BBQ '자메이카 치킨' 출시 2022-11-07 17:31:46
자메이카 저크 소스는 카리브해·중남미 지역 음식의 기반이 되는 양념이다. 과거 해적들이 육류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이 양념을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BBQ는 2004년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활용한 메뉴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를 선보인 바 있다. BBQ가 ‘중남미의 맛’을 선택한 것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