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130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박람회' 2013-04-22 09:20:30
1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우수중소기업 상품전'을 연다. 가방, 선글라스,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전라남도 지역특산물전을 진행한다. 10층 문화홀에선 진세화, 정지은 등 여성 신진 디자이너 24명의 상품들을 전시 및 판매한다. 또 백화점 상품기획자 17명이 중소기업과 1대1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기고] 에든버러 군악대축제와 문화재 2013-04-19 17:32:06
문화재인 에든버러 성을 적극적으로 축제에 끌어들였기 때문이다. 낮에는 성 앞에서 축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밤에는 조명을 쏴 더 멋진 경관을 연출하는 것이다. 2010년 통계에 의하면 밀리터리 태투가 열리는 8월 한 달간 6만명의 외국인을 포함한 21만명의 관광객이 에든버러를 찾았다. 경제효과가 560억원에 이르는...
'춤추는 홍대상권' 임대료 연속 고공행진 무한 상한가를 달린다 2013-04-19 12:42:00
쇼핑문화의 심장으로 불리는 와이즈파크는 지하 6층, 지상 11층(연면적 약 29,000㎡) 규모로 기존 홍대 상권은 물론 타 백화점에서도 볼 수 없던 형태의 브랜드 md와 강력한 f&b brand 등 20~30대 소비자들의 원스톱 쇼핑타운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건물 외관에는 동적인 조명을 활용해 낮은 물론 밤에도 활기차고...
'강남보금자리' 마지막 '반값 오피스텔', 선착순 분양! 마지막 분양! 2013-04-19 12:12:00
상품들 보다 낮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평균 임대 수익률, 월세 전환 시 단위당 월세 수입의 유리함 등이 원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에 검토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보아야 하는 이때, 모든 검토사항을 만족시키는 오피스텔이 나타나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탑...
캠핑용품, 대형마트 `매출 구원투수` 2013-04-18 19:34:17
대형마트 캠핑용품 관계자 "캠핑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캠핑용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했고, 전년 대비 세 배 이상 신장률을 보였다" 캠핑열풍에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캠핑용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경쟁적인 마케팅에 나서면서 구매 욕구를 증가시켰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마트는 사전 기획으로 기능은...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혁신을 가로막는 경직된 문화 토양에서는 인재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 인재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 신사업 성공 원한다면 '망하는 시나리오' 준비를▶ [biz insight] '국내 자산운용 최강자' 삼성운용 "2015년 亞...
[MICE News]부산市, 'MICE(마이스) Festival'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3-04-17 23:28:12
국가 정상회의와 각종 국제회의, 상품 지식 정보 등의 교류모임, 각종 이벤트와 전시회가 모두 mice(마이스)산업에 포함된다. 이번 공모전은 6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부산 mice festival' 기간에 개최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공모 내용은 부산시의 mice산업 발전과 위상을 높일 수...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가치중심적 소비문화로 인해 일진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쇼핑 및 유통 관련 백화점 부문 1위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2013년 유통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한 바 있다. 바로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 창조적 융합(innovative...
[2013대표브랜드] 경기사이버 장터, 경기도지사 인증 온라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2013-04-17 18:00:03
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 리콜제를 시행해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 시 생산자가 직접교환, 반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경기사이버장터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sns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sns를 통한 상품 및 다양한 쇼핑정보 제공, 문화이벤트, 우수상품 고객 체험단 등을 적극 운영할 방침이다....
[2013대표브랜드] 신한카드, 대한민국 넘버1 대표 신용카드 2013-04-17 18:00:02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맞춤형 상품이다. ‘큐브’ 카드와 ‘콤보’ 서비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스마트폰처럼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하였다는 점이다. 이러한 개념의 상품은 신한카드만이 구현 가능한 것으로서, 업계 1위다운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