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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91.9% "고질병 있다…원인은 스트레스" 2013-03-04 09:10:36
차지했다. 응답자의 94.7%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이러한 고질병이 발생했거나 더 심해졌다고 답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답답한 사무 공간에서 하루 8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 컴퓨터모니터를 장시간 보는 근무 환경 때문에 이러한 고질병이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고말했다. engine@yna.co.kr(끝)<저 작...
해킹 피해 사이버보험 가입 급증 2013-03-03 17:10:32
2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5%가 해킹을 걱정했다. 적자(82%)나 투자 손실(76%)을 걱정한다는 응답보다 많았다.사이버보험은 해킹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피해를 보상해준다. 매출 손실이 발생하거나 해킹으로 고객 정보가 유출돼 법적 소송이 생겨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보험료는...
朴 대통령 직무수행 전망, 79% '잘할 것'…취임 후 상승 2013-03-01 11:34:58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79%가 '잘할 것'이라고 답했다. '잘못할 것'이라는 응답과 '보통'이라는 응답은 각각 13%, 3%에 그쳤다.박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은 취임식 전인 지난달 18~21일 조사(71%)보다 8%포인트 상승한 것이다.임명동의안이 채택된 정홍원 총리에 대한 여론조사(610명,...
"직장인 80%, 올해 이직한다" 2013-02-28 14:34:21
없어서`(18%), `근무환경이 열악해서`(9.8%)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직 시기로는 상반기 공채가 몰려있는 `3월`이 43.1%로 가장 많았고 `4월`(15.9%), `5월`(8.3%) 등 순이었습니다. 응답자들은 이직할 회사 선택시 `연봉 인상률`(22.6%), `직업 안정성`(15.9%) 등을 중요하게 고려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한국직업방송...
대학생들 "멘토 '선생님'에게 '통찰력' 배워요!" 2013-02-28 08:50:29
“내가 잘못된 길로 갈 때 따끔하게 혼내주셔서” (7.9%)를 꼽았다. 응답자들은 멘토의 자질 (복수응답)로 ‘통찰력’을 30.2%가 지목해 최우선 순위로 판단했다.두번째 순위는 배려 (18.5%), 세 번째는 실력 (15.8%) 네 번째는 경청 (14.6%) 다섯 번째는 정의감 (10.7%) 순으로 멘토의 자질이라고 설명했다. 키즈맘 김예랑...
20대 행복수준은 6.8점…학력·취업보다는 가정화목·건강 2013-02-27 15:55:03
이상을 응답한 사람은 664명(18%)를 차지했다.9점 이상 응답자와 전체 응답자를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별로 나눠 분석하면 ‘가정생활에 만족하냐는 질문’에 행복한 집단은 70.9%가 응답한 반면 전체는 59.1%로 11.8%포인트 차이를 보였다. ‘체육을 잘하냐는 질문’에도 67.0%와 40.8%로 큰 차이를 보였고 자아...
미혼여성이 뽑은 최고의 대기업 신랑감은? 2013-02-27 15:02:27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94명(36.4%)이 ‘삼성전자 임직원’을 꼽았다고 27일 밝혔다. 바로연은 작년 한 해 동안 대기업과의 미팅파티가 진행된 삼성전자, LG, SK, KT, 대림산업 등을 기준으로 미팅파티에 참석해 본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바로연 여성회원들은 삼성전자에 이어...
대학생 60% 새학기 증후군, 스트레스 원인은? 2013-02-27 10:47:47
귀족알바가 대학생 328명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0.7%가 "`대학생 새학기 증후군`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 내용을 살펴보면 ‘새 학기 증후군의 이유(복수응답)’로 ‘새로운 인간관계에 대한 부담’(70.4%)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학비·책값·월세 등 금전적 부담’(52.8%),...
고유가 시대, 자동차 유지비용 확 줄이는 법 2013-02-26 17:39:20
약간 증가했다는 응답자도 38.5%에서 40.2%로 2011년에 비해 증가했다. 전반적으로 2011년에 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류가격 인상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겠다는 소비자는 전체조사대상자의 62.0%, 500명이었다. 대중교통 이용의사가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어느 정도 가격이 인상되면...
"마케팅 PR 수단으로 페이스북 선호" 2013-02-26 15:54:51
많은 58%의 응답자가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었으며 트위터와 블로그가 뒤를 이었다. 3가지 미디어를 모두 사용한다는 응답도 29%를 차지했다. 페이스북은 콘텐츠 다양성과 관계성(네트워킹)이 뛰어나 대외 커뮤니케이션과마케팅PR 활동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반해 트위터는 개방적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