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아지 한 마리에 1000만 원 … 불황에도 '비싼 개' 잘 나가네~ 2013-04-04 09:05:49
같다"고 토로했다.애견문화에 깃든 반려의 개념도 고가의 개가 잘 팔리는 데 한 몫하고 있다.또 다른 애견가게 사장 장모 씨(38)는 "요새는 창 밖에서 강아지를 구경하다가 이뻐서 충동 구매해가는 경우가 거의 없다" 며 "전에는 강아지들을 장난감처럼 데리고 놀았지만 요즘은 애완동물을 동반자로 생각하기 때문에...
"인터파크, 수익성 개선 지속 가능"-동양 2013-04-04 07:21:44
성장을 지속중에 있는 고성장 산업"이라고 밝혔다.특히 소득수준, 문화수준 향상에 따른 공연, 여행 시장의 성장으로 인터파크가 영위중인 인터넷 공연티켓 판매액, 여행관련 상품 판매액은 지난 7년간 연평균 각각 20%, 45% 성장했다.고마진 상품인 티켓(2012년 영업이익률 18.2%), 여행(6.5%) 매출이 2010년 전체 매출 ...
[경제의창W]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의 미래를 엿보다 2013-04-03 18:36:04
국내상품팀장 “HND-9을 통해 현대차의 미래 FR스포츠카의 디자인 방향을 엿볼 수 있다. 또, 370마력 V6 터보 GDI 엔진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신차 부문에서도 현대기아차의 고급화 전략은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역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에쿠스 by 에르메스는 기획 단계부터 에르메스 디자이너들이 직접 참여해 대형...
쇼호스트 김효석, 홈쇼핑의 ‘속사정’을 밝히다 2013-04-03 12:48:51
단순히 상품을 판매만 하는 역할이 아니라며, 고객의 쇼핑을 도와주는 ‘헬퍼(helper)’로써의 역할을 강조했다. 사람들은 쇼핑을 할 때 어떤 컬러를 고를지, 어떤 스타일을 고를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쇼호스트가 신뢰성 있는 근거를 제시하며, 많이 이들이 선호하는 컬러나 스타일을 제시하면 고객은 손쉽게 쇼핑을...
인터파크 럭키백 5분만에 매진…스타벅스 재현? 2013-04-03 11:07:40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문화공연을 티켓을 제공하는 럭키백이 5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럭키백은 가방에 상품을 무작위로 담아 일정금액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일본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에서 유래했다. 국내에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2007년에 다이어리, 머그컵, 텀블러 등을 담은 럭키백을...
유네스코 등재된 제주, 보드게임 속에 올레길 2013-04-03 08:46:55
자연 환경을 갖춘 자연의 박물관이다. 그리고 제주는 문화의 섬이다. 감귤 박물관, 아프리카 박물관, 유리 박물관, 초콜릿 박물관 등 다양한 박물관과 공룡, 차 등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 그리고 미술관까지... 제주에는 2012년 현재 69개의 박물관, 미술관 등의 문화시설이 있다. 하지만 제주도라면 역시 올레길을 빼놓을 ...
'라인' 돌풍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3 07:29:53
저변에 깔린 문화를 집어넣었다.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등을 대폭 강화했다. 이것이 성공 포인트였다고 한다. 아랍권이나 남미, 유럽에서 통한 것도 이들 지역의 일본풍 향수에 적잖이 힘입었을 것이다.고어텍스는 원래 전기 절연제품의 소재였다. 하지만 고어텍스의 창안자인 월버트 고어의 아들 로버트 고어는...
울산 주택시장 훈풍…내집 마련 나서볼까 2013-04-02 17:54:10
있고 남구청에서 우체국까지 문화거리 조성이 예정돼 있어 풍부한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변에 삼신초교, 대현중, 삼산고등학교 등 우수한 학군과 세이브존을 비롯 울산병원까지 입지해 있어 울산 최고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팔레드상떼는 집값 및 전셋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울산시...
[한경포럼]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2 16:53:00
저변에 깔린 문화를 집어넣었다.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등을 대폭 강화했다. 이것이 성공 포인트였다고 한다. 아랍권이나 남미, 유럽에서 통한 것도 이들 지역의 일본풍 향수에 적잖이 힘입었을 것이다. 고어텍스는 원래 전기 절연제품의 소재였다. 하지만 고어텍스의 창안자인 월버트 고어의 아들 로버트 고어는...
직장인…주부…사용자 소비행태에 맞춰 다양한 혜택…내 마음까지 읽는 이 카드, 똑똑하네 2013-04-02 15:30:26
신상품 출시 트렌드는 직업 연령 등을 감안한 맞춤형 카드다. 직장인, 주부 등 사용자의 소비행태에 맞춘 다양한 혜택이 탑재된 체크카드를 출시하거나 카드 사용자가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신한카드 ‘큐브’ 신한카드는 생활밀접업종 9개 중 5개를 골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