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over Story] 행복·자유·도덕…정의를 보는 엇갈린 시각들 2013-08-09 14:42:41
수 있다. 사익과 공익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정부와 일반적으로 공익보다는 사익을 우선하는 개인이 때로 충돌을 빚는 이유다. #행복과 자유는 나란히 갈까?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저서로 유명한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는 정의를 보는 관점을 행복, 자유, 미덕으로 크게 나눠 설명한다. 이 세 가지 관점으로 법은...
<세법개정요약>③ 과세형평성 제고·세입기반 확충 2013-08-08 11:31:40
적용기한 종료. ▲자가물류시설 양도차익에 대한 과세특례 = 1년 이상 계속하여 사업을 한 중소기업이 자가물류시설을 양도하는 경우 양도차익 3년 거치 3년 분할익금산입해주는제도 적용기한 종료. ▲원산지확인서 부가가치세 세액공제 = 중소기업이 FTA 특례를 받으려는 수출기업 등에 원산지확인서 발급시...
악동뮤지션 공익송 `행복한 세상` 공개‥런닝맨에도 등장? 2013-07-22 16:46:43
단체·시설(790여개) 등 각 기관 홈페이지에도 게시하고 청소년 관련 행사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악동뮤지션이 만든 공익송 `행복한 세상`을 즐겨 부르며, 학교 폭력이나 게임 중독 문제를 참된 우정으로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악동뮤지션과 같은 창의적...
[마켓인사이트] 신뢰 회복 시급한 민자 SOC 시장 2013-07-22 10:08:00
민자 soc(사회기반시설) 사업의 본령에 관한 정부와 민간 투자자들의 다툼을 이해하기 위해선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정부 약속이 키운 민자 soc 시장 도로, 항만, 철도, 상·하수도 등 soc 건설은 전란 이후 정부의 핵심 과제였다. 1960년대부터 정부는 막대한 세금을 쏟아부었지만 어느 순간...
인천 'MICE 도시'로…송도컨벤시아 '그린 월드 컨벤션센터' 부상 2013-07-18 15:30:07
시설과 주변 관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팸투어’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송도컨벤시아는 브랜드 전시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1회 국제 해양안전장비 박람회’(9월11~13일)도 개최한다. ○지역 사회에 결실 환원 인천도시공사의 가장 큰 현안 가운데 하나는 기존 도심지역을 어떻게 균형 있게...
엔씨 3년 담금질 '한국형 스토리텔링' SW 내놨다 2013-07-18 11:53:13
있게 된다. 엔씨소프트의 비영리 공익 재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18일 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소프트웨어 '스토리헬퍼'를 무료로 배포했다. 재단은 서울 삼성동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열린 제작 발표회에서는 한국 콘텐츠 기획과 창작 인프라 강화를 위한 사회공원 차원에서 배포한다고 밝혔다....
대전 오월드 입장료 평균 60% 인상 2013-07-16 11:00:23
당시 공익시설이란 인식으로 원가에 훨씬 못미치는저렴한 입장료를 책정했고, 적자분은 대전시가 보전해 주는 형식으로 운영했다. 하지만 2010년부터 대전시의 적자 보전이 중단되면서 지난 3년간 95억원의 누적적자가 발생했다. 개장 이후 적자 총액은 360억원이다. 도시공사는 이번에 책정한 입장료가 성격이...
전문대 인수하며 상속세 포탈하고 회삿돈 빼돌린 중견건설사 회장 구속 2013-07-11 15:32:45
시설운영권을 5년간 주기로 약속하기도 했다. 유씨는 자신이 명지전문대를 완전히 인수하기 위해서는 학교법인이 있어야 하는 점 때문에 경기도 강화도에서 중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에 공동 참여한 뒤 이 학교법인이 명지전문대를 편입하는 방식을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씨가 주주 동의 없이 회사 주요 재산을...
스리랑카 판 ‘슈퍼스타K’ 아름방송에서 열려 2013-07-04 10:37:20
나라에 비해 한국 아름방송의 시설과 방송인력이 너무 우수하다”며 자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결선 녹화를 아름방송에서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향후 아름방송과 스리랑카는 주한 스리랑카 국민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등을 위해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타 다방면에 걸친 협조를 통해 상생...
사회적 기업에 관심 높아지며 `코즈마케팅’ 확산 2013-07-04 09:59:27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공익 이벤트 ‘사랑의 255℃’를 진행하고 있다. ‘사랑의 255℃’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나눔 행사로, 피자가 가장 맛있게 구워지는 온도인 255℃를 페이스북 ‘좋아요’에 접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