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람보르기니, 카페 문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매장서 고급 커피를 즐긴다?” 2013-04-18 19:02:25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전문점을 vvip 매장에 반영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는 기존인력만으로 최적의 카페를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머신을 무료로 임대해 주기 때문에 운영자에게 주어지는 부담이 적다. 또한 캡슐커피머신에서 추출한 이탈리아 정통커피는 매장 어디에서나 동일한...
[마켓인사이트] 한토신, 이지스자산 지분 8.37% 매각 2013-04-17 17:10:34
등 4개 매장(6300억원)과 명동 눈스퀘어(2500억원), 동일빌딩(2000억원), 런던 에버셰즈 본사 건물(2540억원) 등을 잇따라 인수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정영효/오상헌 기자 hugh@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임창정...
유통업체들, '박근혜표' 유통구조 개선 나섰다 2013-04-09 15:36:33
구성했다. 농가와 바이어, 매장간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로컬푸드 상품 확대와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최성재 이마트 최성재 부사장(식품본부장)은 "지난 3년 동안 로컬푸드를 일부 점포에서 운영한 결과 저렴한 가격, 신선한 품질, 농가 이익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클릭人] “슈즈는 편하지만 절대 지루해서는 안 돼요” 2013-04-09 15:19:06
80여 개 매장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스타카토의 인기를 한국 사람들과 같이 공유해나가고 싶다. 다시 말해 스타카토는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콘셉트로 전개된다. 다만 여기에 한국적인 정서를 좀 더 가미할 것이다. -한국에는 이미 수많은 슈즈 브랜드가 있고, 또 끈임 없이 새로운 브랜드가 론칭 되고 있다. 그 안에서...
그날 F-1 비자를 들고 너무 행복했다! 2013-04-09 08:27:40
전문 지식이 있고, 미국에서 이와 동일한 직위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임무를 맡을 예정이어야 한다. 또한 미국 입국을 위한 비자 신청 전 3년 내에 1년간 지속적으로 미국 외 글로벌 기업의 지사에 고용되어 있었어야 한다. 필자도 l-1 비자취득을 위해 준비를 했지만, 바로 이 1년 고용기간이 걸림돌이었다. (5)...
싸게 팔아 크게 버는 박리다매 경영 '교과서'…日유통 1위 넘어 아시아 공략 2013-04-04 15:30:34
밑바탕 중국 매장 反日시위대 거센 습격에도 장학사업·현지채용 늘리며 이미지 전환동일본 대지진에도 끄떡없던 이유 물류창고·운송망 거미줄 분산…계열사 자체 배송으로 가격도 낮춰연방제 경영으로 몸불리기 지방 소규모업체 인수 후 100% 출자…사장자리 그대로 맡겨 자율경영 일본 정부가 중국과 영유권 분쟁 중인...
"베이직하우스, 1분기 실적 개선 예상"…목표가↑-신한투자 2013-04-04 07:51:25
매장 감소에 따른 필연적 개선"이라고 진단했다. 따라서 향후에도 국내 법인의 실적 턴어라운드와 중국 법인의 일회성 비용에 대한 이슈 확인은 계속돼야 한다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중국 법인의 경우 여전히 백화점 할인행사와 이에 따른 선공제 수수료 관련 내용이 명확하지 않다"며 "전년 대비 소폭 개선이 예상되는...
뷰티·의료·IT 결합 테마 카페 `색다른 재미` 2013-03-29 10:19:38
티 메뉴와 동일한 성분으로 개발한 에이티폭스의 화장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브러쉬, 헤어 고데기 등의 뷰티 도구 또한 비치해 여성을 배려했다. 특히, 티를 마시면 매장 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무료로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피스족을 위한 최적화된...
"셋째 낳으면 2000만원 쏜다"…'통큰 경영인'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 2013-03-28 15:07:59
첫 매장을 연 후 3년여 만에 500호점을 돌파했다. 현재 870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이다. 홍 대표는 올해 굽네치킨의 전 메뉴와 시스템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또 공격적인 점포 확장보다 각 매장의 매출 안정화를 위해 마케팅·홍보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그는 "올해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전국의...
외식업계, 메뉴 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담는다 2013-03-27 18:48:15
타 브랜드 매장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경쟁력과 동향을 파악하는 일도 이들의 몫이다. 블랙스미스는 이와 같은 활동을 바탕으로 모든 매장이 동일한 맛과 서비스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서비스 전반에 대해 객관적인 고객 의견을 수렴해 개선안을 모색하는 등 매장 운영과 브랜드 발전에 긍정적인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