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황장애' 있던 직장인, 치킨집 창업하면서 '극복' 2013-03-25 09:01:00
덤 마케팅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재방문율을 높인다고 한다. 세번째는 맛 관리였다. 본사에서 정하는 소스의 양보다 더 많이 사용해 소스의 맛이 닭고기 깊숙이 침투해 좀 더 깊은 맛을 내도록 했다. 소스 사용량이 늘어나 원가는 늘어났지만 차별화 된 맛 때문에 매출은 늘어났다. 점포 문을 연지 1년이...
'프리선언' 아나운서, 선입견 깨고 새로운 도전 2013-03-25 08:50:02
유명 작가의 전시를 기획하고 홍보, 마케팅까지 담당하며 어엿한 사업가로 자리잡았다. 세계 최초 여성 야구 캐스터로 활약한 sbs 윤영미 아나운서도 프리랜서 선언과 동시에 cj홈쇼핑의 주방용품-식품 전문 방송인 'cj 오키친' mc로 낙점됐다. 정확한 스피치 능력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는 그가 쇼호스트와 차별화 될...
디스플레이株, 3분기 수급 빠듯할 것…비중확대-현대 2013-03-25 07:49:24
노동절과 에너지 보조금 정책 종료를 앞두고 tv 세트업체들이 대규모 가격 인하 마케팅을 벌이면서 당분간 tv 패널의 재고축적 강도가 강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김 연구원은 또 "과거 tv 패널 사이즈 종류가 3~5가지(32~50인치)에 불과했지만 현재 10~12개(28~60인치)로 대폭 확대돼 특정 tv...
"농심, 짜파구리 덕에 라면 시장점유율 개선"-한국證 2013-03-25 07:41:00
광고선전비를 축소할 여력이 있어 매출 대비 광고선전비 비율은 라면 경쟁이 심화됐던 지난해 23.0% 대비 하락할 전망이라고 추산했다.그는 "신제품인 커피의 경우 투자가 적어 매출이 미미해도 손익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작을 듯 하다"며 "라면 시장점유율 회복 및 라면 경쟁사의 마케팅 약화로 올해 영업이익률은...
한경아카데미, '캠핑장 개발·운영과정' 모집…4월2일 개강 2013-03-24 20:17:12
마케팅 전략 등의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수업은 주 2회(화·목요일) 오후 7~10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3층 한경아카데미 강의실에서 열린다. 수강료는 60만원이며 수강 신청은 한경아카데미(ac.hankyung.com)에서 할 수 있다. (02)360-4881▶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부고] 윤수영 강원대 중어중문학과 교수 별세 外 2013-03-24 17:51:03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발인 26일 오전 8시 02-2227-7580▶피재년 이천산업서비스대표·재호 경원중학교장·재만 spc그룹미래창조원장전무 부친상, 이재희 경인교육대교수 장인상=23일 여의도성모병원 발인 26일 오전 7시 02-3779-1918▶권성환 명진기획기획실장·정환 전국공무원노조서울지역본부사무국장 부친상, 양현복...
SKT '가입자간 무제한 통화' 요금제 22일 시행…KT·LGU+ "따라가기 부담스럽네…" 2013-03-24 17:07:17
기대 sk텔레콤이 삼성전자 갤럭시s2(2011년 4월29일 출시) 사용자들의 2년 약정 기한 만료를 앞두고 자사 가입자를 묶어두기 위해 새 요금제를 내놨다는 얘기도 있다. 2년 전 애플 아이폰을 내세워 스마트폰 시장을 만든 kt에 맞서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s2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이 무렵 가입한 사람을 다른...
장노엘 캐퍼러 교수 "한국 브랜드 유형 가치 뛰어나도 마음을 사로잡게 하는 힘 부족" 2013-03-24 16:49:29
머니’(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차)로, 현대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브랜드 매니지먼트 분야 ‘대가’로 꼽히는 장노엘 캐퍼러 프랑스 파리공립경영대학원(hec) 교수(사진)는 지난 22일 기자와 만나 현대·기아차에 이같이 조언했다.캐퍼러 교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라는 개념을 가장...
[천자칼럼] 세계 랭킹 2013-03-24 16:47:09
빌보드 차트만 해도 30개가 넘는 분야의 대중음악 랭킹을 정해 매주 공개한다. 미국의 케이블채널들을 보면 말 그대로 오만가지 랭킹을 다 발표한다. 가장 우스운 비디오 순위에서 심지어 가장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동물 순위까지 흥미를 끌 만한 대상이라면 뭐든지 등수를 매긴다. “과연 1위는 뭘까”라는 호기심을 자...
겔포스 중국에선 '살아있네' 2013-03-24 16:46:26
이상 팔렸다. 관계자는 “정통 고려인삼에 대한 중국인들의 선호를 파고든 마케팅 전략이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보령제약의 대표 위장약 ‘겔포스’도 지난해 중국에서 300억원어치가 팔렸다. 중국 진출 첫해인 1992년 매출 3억원이었던 게 20년 만에 매출이 100배로 늘어난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파트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