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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코스모그룹 ‘계열사 자금 돌려막기’ 괜찮나 2013-01-18 14:45:26
규모는 현재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상장 계열사 위험 이전 우려 그룹 전체가 자금난을 겪으면서 상장 계열사의 실적도 덩달아 악화되고 있다. 코스모신소재는 2011년 4분기에 적자로 돌아서 지난해에도 3분기까지 손실을 내고 있다. 단기차입금이 증가해 부채 규모도 확대됐다. 주가도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지난해...
[기업은 우리의 친구] 기업 사회공헌 3조원 넘었다는데…反기업 정서 아직도? 2013-01-18 10:00:22
8명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사회공헌 활동 규모를 줄이지 않고 현재 수준을 유지하거나(50.7%), 확대할 계획이라고(35.1%) 응답했다. 특히 조사에 응한 기업 중 16개 기업이 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활동 예산을 줄이지 않겠다고 답했다. #반기업정서가 의욕 꺾는다 기업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업에...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종합) 2013-01-17 17:58:14
많이 써야 수익이 났는데 지금은 쓸수록 적자"라면서 "고객이 카드로 6만5천원 정도는 써야 적자를 면하는데 수수료도 낮아지는 바람에 카드가 졸지에 공익사업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카드시장 점유율에는 관심 없으며 오히려 떨어지는 게 우리 목표다"면서"지난해부터 카드 규모 키우기는 중단하고 사업 구조...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 2013-01-17 17:22:26
많이 써야 수익이 났는데 지금은 쓸수록 적자"라면서 "고객이 카드로 6만5천원 정도는 써야 적자를 면하는데 수수료도 낮아지는 바람에 카드가 졸지에 공익사업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카드시장 점유율에는 관심 없으며 오히려 떨어지는 게 우리 목표다"면서"지난해부터 카드 규모 키우기는 중단하고 사업 구조...
WTO·OECD, 새 기준 적용하니…미국 對中 무역적자 25%↓ 2013-01-17 17:05:50
무역적자를 계산한 결과는 1310억달러였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무역수지 계산 수치보다 25%나 작았다.파이낸셜타임스는 이번 보고서가 두 가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분석했다. 첫째, 두 국가 간 무역수지 규모를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어떤 완제품이 생산국의 부품만으로 구성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글로벌 이슈&이슈] 美 실적개선 vs 성장 둔화 우려 2013-01-17 07:30:53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자산규모 기준으로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체이스는 `런던고래`의 대규모 파생상품 투자손실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무려 53%가 늘어났습니다. 자산 기준 미국 내 5위인 골드만삭스도 28억9천만달러의 분기 순이익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3배...
SK브로드밴드, B2B·IPTV로 실적 개선-대신 2013-01-17 07:28:11
적자였지만 기업사업과 iptv 사업의 성장으로 2012년은 완벽한 흑자기업으로 탈바꿈했다고 진단했다.sk브로드밴드에 있어서 2012년은 iptv의 해였다고 볼 수 있다. iptv 가입자는 2011년말 기준 98만명 대비 47만명(전년대비 +47%)이 증가해 145만명을 달성했다. 순증규모는 유료방송시장에서 스카이라이프의 53만명에 이어...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등 보험영업 적자가 확대되면서 경영수지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차보험손해율이 100%라는 것은 100원의 보험료를 받아서 100원을 사고보험금으로 지급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설계사 수당 등 사업비가 포함되지 않은 것인데, 손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면서 업계에서도 대책반을 편성해 자구노력에 나서고...
일진LED, 매출 '1000억 클럽' 도전…"세종시 조명 대부분 우리 제품" 2013-01-16 17:19:15
있다. 적자 규모를 줄이기 위해 사업을 축소하거나 경영난을 이기지 못해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에 들어가는 기업도 나오고 있다. led 최대 시장인 조명시장 개화가 늦어지면서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탓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설립 2년 만인 올해 “매출 1000억원 클럽에 가입하겠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마르치오네 "韓·EU FTA로 유럽차 더 어려워" 2013-01-16 17:04:26
회장이자 피아트 최고경영자(ceo)인 그는 적자에 허덕이던 이탈리아 자동차회사 피아트에 이어 파산 상태였던 미국 크라이슬러까지 부활시킨 ‘회생 전문가’다. 2006년부터 7년째 유럽 자동차 산업을 대변하는 acea 회장을 맡고 있다. 쓴소리를 서슴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날도 유럽 자동차 시장에 대해 비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