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음식료 업종 `긍정적`‥최선호株 `CJ제일제당` 2014-04-03 16:33:12
사업 부문별 점유율 상황은 라면 업계에서 농심의 점유율은 70%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오뚜기와 삼양식품이 2, 3위를 두고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 블랙의 경우는 작년 대비 성장세는 둔화가 된 모습이다. 또한 최근에는 신라면 블랙 외에 프리미엄 라면이 많이...
[생글기자 코너] 모디슈머와 쉐어슈머가 가져오는 소비 변화 등 2014-03-14 18:43:35
먹방’이 방송된 적이 있다. 이 방송은 라면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시장조사업체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농심 짜파게티는 매월 1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한다. 신라면에 이어 상반기 누적 판매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변화를 가져다준 원인은 무엇일까? 바로 새로운 소비자 유형...
[마켓진단] `우크라이나 + 중국발 악재` 우려 과도, 밸런싱과 트렌드로 본 유망주는 2014-03-14 11:27:13
것이 좋다. `밸런싱과 트렌드`로 접근 밸런싱은 루져의 반격을 준비하자는 것으로 대형주 중에서 PBR 싼 것 사자는 것이다.예를 들면 삼성전자, POSCO, SK이노베이션 등이 해당한다. 그렇지만 공격적인 투자자라면 트렌드가 살아있어 매출이 계속 증가하는 쪽을 접근하는 것이 좋다. 해당종목으로는 농심, 풀무원홀딩스,...
"삼양식품, 고가제품 인기 지속"-이트레이드증권 2014-03-13 08:41:41
이어 “팔도 비빔면과 불낙볶음면 농심 하모니 등 비슷한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며 “볶음면 제품군의 카테코리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메뉴판닷컴이 국내 라면 4사의 볶음면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42%로 가장 높은 지지도를 얻었다”며 “볶음면의...
"불닭볶음면 인기 뜨겁네…삼양, 올해 실적 기대" 2014-03-13 08:00:04
불닭볶음면처럼 국물없는 라면인 팔도 '비빔면'은 이번 동절기(11월~2월) 동안 전년보다 2배 가까운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농심 '하모니'등 미투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김 연구원은 "볶음면 제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 결과 불닭볶음면이 42%로 가장 높은 지지도를 얻었다"며 "볶음면 시장의 카테고리화에...
농심 짜파게티 출시 30년‥누적판매액 1조7천억원 2014-03-12 16:03:14
한 라면으로 짜장라면의 90%이상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짜파게티는 출시 후 지난달까지 총50억봉이 판매됐으며 지난해 전체라면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재까지 판매된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에베레스트 10만배 높이가 되며 단일품목으로 1조 7천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짜파게티는 지난 해...
짜파게티 나이가 벌써 30살 됐다고? ···50억봉 1조7천억 매출 2014-03-12 11:42:36
지난해에는 농심의 너구리 제품과 섞어 조리하는 `짜파구리`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전체 라면 판매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런 이유로 지난 해 매출은 전년대비 26% 늘어난 1,30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편 농심은 1970년 국내 최초의 짜장라면인 `짜장면`을 출시한데 이어 1978년...
'국민 자장라면' 짜파게티, 30년간 50억봉 팔렸다 2014-03-12 10:48:51
라면의 대명사인 농심 '짜파게티'가 30년간 총 50억봉지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로는 1조7000억 원이다. 농심은 짜파게티가 오는 19일 출시 30주년을 맞는다 12일 밝혔다. 지난 1984년 3월 출시된 짜파게티는 짜장면을 인스턴트화 한 라면으로 중국집 간짜장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해 우리나라 짜장라면의 90%...
"농심, 가격인상 가능성" - 우리투자證 2014-03-11 09:04:45
한국희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농심의 주가 급등은 라면 가격 인상 가능성과 해외 고성장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국내 실적 개선에 더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 연구원은 "동사 매출액의 70%를 창출하는 라면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최소 700원 수준으로 `한 끼 식사`로서의 가격 경쟁력 매우 높은데다 지난...
우리투자증권 "농심 주가 추가 상승 가능" 2014-03-11 08:22:54
우리투자증권은 11일 농심[004370]이 최근 급등세에도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한국희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최근 주가 상승으로 주가수익비율(PER)이 16.9배로 높아졌으나 장기적인 가격 상승 잠재력과 1.2배 수준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을 고려할 때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