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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서울대 로보유니버스 참가 가상증강현실 체험전시 2016-06-22 11:17:04
밝혔다. 특히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케이크 커스터마이징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사용자가 원하는 재료와 형태대로 케이크를 만들어 온라인 구매솔루션까지 연결하기 위한시도이며, 모션인식을 이용한 실시간 전략 체스게임인 VR 체스는 상대방과 네트워크를 통한 경쟁도 가능해 흥미를 끌고 있다. 이밖에 3D...
증강현실·가상현실 게임 줄이어 출시 2016-06-16 15:10:36
게임시장에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은 주목받고 있다. 일본 게임업체 닌텐도가 스마트폰용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를 7월에 출시한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닌텐도의 포켓몬컴퍼니는 증강현실 게임 인그레스(Ingress)로 잘 알려진 니앤틱(Niantic)과 함께 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산업 트렌드] 구글·페북·MS도 출사표…후끈 달아오른 'VR 플랫폼' 경쟁 2016-06-13 16:25:16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연동해 사용하는 vr 기기다. ps4 본체에다 헤드셋과 카메라 컨트롤러 등이 포함된 패키지 가격은 799달러다. 본체를 제외한 가격은 500달러다. 플레이스테이션 vr은 고성능 게임기 ps4의 컴퓨팅 능력을 최대로 활용해 몰입감이 높은 가상현실 환경을 만든다.업계는 플레이스테이션...
구글이 '찜'한 미래, 세계의 미래가 될까 2016-06-09 18:23:57
절감할 것으로 내다봤다.그는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게임 관련 vr사업에서 막대한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며 “vr 관련 기기 세트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구글의 증강현실(ar) 기기도 사용자의 놓인 주변 환경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출 전망이다.슈밋 회장은 “...
투자유치·콘텐츠 수출…문화창조융합벨트사업, 벌써부터 성과 '쑥쑥' 2016-05-20 17:58:49
5만7000명을 넘어섰다. 시설 이용 건수도 1200건에 달했다.증강현실 색칠놀이 게임 ‘크레용팡’을 기획한 아이아라는 프랑스 유명 출판사 에디티스와 수출 계약을 맺고 오는 8월부터 이 게임을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 4개국에 판매한다. 극단 마로는 제주도 무속 신화를 디지털 아트로 표현한 ‘이어도: 더...
50년 미래를 보여준 '트랜스포머' 콘퍼런스 참관기 2016-05-19 19:18:00
수 있다는 군요.증강현실(ar) 분야 대가인 메타의 존 워너 부사장은 “2000년대가 인터넷, 2010년대가 스마트폰의 시대라면 2020년대는 증강현실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증강현실이 상용화돼 단순히 게임에서만 이용되는게 아니라 정보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는 군요....
[Cover Story] 공부하다 궁금하면 '태블릿 선생님'에 질문…학습 효과 '쑥쑥' 2016-05-03 20:03:00
조각퍼즐 맞추기, 어휘력 게임 등을 즐기며 읽은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고, 구연동화도 들을 수 있다. 교과 연계 전집인 ‘교원 올스토리’도 스마트 기기를 통해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교원 관계자는 “qr코드나 증강현실(ar) 기능으로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
일상생활 속에 들어온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2016-04-20 12:01:02
현실(VR)과현실 세계와 가상의 정보를 결합해 보여주는 증강현실(AR)이 스마트폰 또는 상용화된 HMD와 결합해 일상생활로 다가온다. 20일 특허청에 따르면 AR의 국내 특허출원은 2005∼2009년에는 연평균 52건(5년간 261건)에 그쳤지만, 2010∼2014년에는 연평균 619건(5년간 3천94건)으로 무려 12배가량 늘었다....
MS, 증강현실기기 상용화 성큼 2016-03-31 18:08:46
회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첨단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홀로렌즈 상용화에 바짝 다가섰다. ms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빌드 콘퍼런스 2016에서 “홀로렌즈의 개발자 버전 배송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홀로렌즈는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세계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보여주는 ar...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10대 기술’(Ⅴ)…이런 업종이 5년 후 주가 뜬다. 2016-03-21 14:43:43
연동되는 게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모피어스를 개발했다. “진정한 가상현실의 대중화는 오큘러스VR에서 시작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큘러스VR은 영상을 반으로 만드는 기술, 화면에 배치된 렌즈에 동작감지와 가속도 센서를 탑재시켜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눈앞에 보이는 가상현실 시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