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UAE가 韓원전 택한 이유 돌아봐야 2013-03-04 17:08:21
짧아지는 추세다. 1개월 빨리 건설하면 공사비 300억원가량이 절약된다. 당연히 입찰 때 유리하게 작용한다. 현 시점에서 한국은 프랑스, 일본은 물론 중국보다도 2개월가량 빨리 원전을 완공할 수 있어 아직은 여유가 있는 편이다. 프랑스, 일본이 고비용을 줄여 다음 입찰에 임하겠다고는 하지만 입찰에 유리한 비용을...
황해경제구역 지구지정 해제 위기 2013-03-04 16:56:34
중국무역 중심지로 키운다더니…5년째 '지지부진'지구 5곳 중 한 곳 빼곤 사업시행사 선정도 못해 계획 감안땐 4월이 시한주민 "차라리 해제하라" 당진·평택항을 중심으로 이 일대 14.9㎢를 중국 무역의 중심 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2008년 4월 지정된 황해경제자유구역이 사업자 선정 부진 등으로 해제 위기를...
화물항공사 `에어인천` 인천공항 취항 2013-03-04 14:39:19
사할린(러시아), 울란바토르(몽골) 노선에 화물적재용량이 20톤에 달하는 B737-400F기종을 투입해 3월중 운항을 시작합니다. 이영근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에어인천 취항이 인천국제공항의 물동량 증대와 허브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일본, 중국, 러시아 지역의 틈새시장...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2차 증설…내년 3300억 투자 2013-03-04 10:02:50
공사를 마쳤다. 연간 600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oe)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생산기지로 친환경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 등 프리미엄 제품을 집중 생산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오는 2018년까지 총 1조5000억 원을 들여 연간 2100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할 계획을 세웠다. 창녕공장에...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에 3,300억원 추가 투자 2013-03-04 09:54:34
내년 말 완료될 예정으로, 공사가 마무리되면 연간 1,100만개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창녕공장은 첨단 설비를 갖추고 글로벌 신차용(oe)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초고성능(uhp) 타이어 등 프리미엄 제품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국내 대규모 투자의 결정 이유는 품질경쟁력과 양질의 노동력 확보를 위해서라는 게 회사...
한류월드 봄바람…쇼핑몰·호텔 등 속속 개장 2013-03-03 17:08:53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아쿠아플라넷은 골조공사가 한창이었다. 현장에서 만난 주민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개발업체들이 사업을 포기하면서 땅이 방치돼 있었다”며 “주요 시설물 개장과 k팝 공연장 유치로 봄이 올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테마파크...
[취재수첩] IB수수료 과당경쟁의 후유증 2013-03-03 17:04:27
수수료가 필리핀보다 형편없이 낮다. 예금보험공사가 현재 추진하는 한화생명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의 경우 주관 수수료는 0.01%로 알려져 있다. 단순하게 비교하더라도 600~700배 차이다. 그러니 한국 법인 직원 33명이 달라 붙어도 필리핀 법인 직원 1명을 당해낼 수가 없다는 게 이 증권사 대표의 설명이었다.그는...
중기청, 해외진출 희망 中企 도울 대기업 선정 2013-03-03 11:00:05
개척단에는 삼성중공업(중국), 삼성토탈(중국), STX조선해양[067250](싱가포르), 동서발전(동남아), 한국전럭(중남미), 남동발전(CIS) 등의 대기업이 참여해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공지사항이나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을 참조하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초 중국에서 고려인삼의 위조품이 범람하자 이를 구별하기 위해 ‘정부 관할 공장에서 제조포장된 제품’이란 의미로 나왔다.이후 정관장은 110여년 동안 쌓아온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홍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대만, 일본, 중국, 미국 등 세계 60여개국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월드, 국내 첫 테마파크…연간 640만명 방문 2013-03-03 10:02:12
1억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 강남지역 관광지 1위로 꼽히기도 했다. 현재는 연간 약 640만명이 찾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성장했다.롯데월드는 가족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족형 테마공간 ‘키디존’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