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칼럼] 시진핑 방한 '간판스타'는 알리바바-바이두 2014-07-05 11:26:00
카카오가 '카카오톡'으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에 발을 들여놨지만, 중국 it공룡기업인 텐센트의 '위챗'이 동남아 화교 유저풀을 기반으로 공세적인 마케팅으로 공방전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알리바바가 나스닥 상장 이후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위챗' '라인'...
SK증권 "인터넷·게임업체 2분기 실적 개선" 2014-07-04 08:46:49
호조와 카카오와의 합병을 주목해야 한다고 최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네이버 라인의 가입자가 일본과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일본 외에 대만, 태국에서도 게임을 출시해 매출 구조가 다변화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카카오와 합병하는 다음은 하반기부터 국내...
한투증권 "다음·카카오 투자, 상장후 결정해야" 2014-07-04 08:14:21
한국투자증권은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시너지를높게 평가하더라도 합병이 완료된 이후에 투자 여부를 결정하라고 4일 조언했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음과 카카오에 대한 투자 판단 시기는 합병신주가 상장되는 10월 중순 이후로 늦추는 것이 낫다"며 "합병 이후 수익 창출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포켓빌', 국내 O2O 서비스는 내게 맡겨줘! 2014-07-03 11:27:40
&카카오의 첫 프로젝트가 o2o 서비스이며, 최근 sk플래닛의 시럽 역시 스마트 월렛과기프티콘 등을 통합하여 o2o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에 앞서 국내 o2o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 선두주자가 바로 '포켓빌'이다. '포켓빌'은 로컬 서비스에서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이다. 역별 설정을...
<특징주> 네오위즈인터넷, 카카오뮤직 성장 전망에 급등 2014-07-03 09:48:29
카카오뮤직'의 성장 전망을 업고 이 회사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코스닥시장에서 네오위즈인터넷 주식은 오전 9시 44분 현재 전날보다 9.66%(1천원) 뛰어오른 1만1천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교보증권은 네오위즈인터넷이 카카오와 제휴해 운영하는 카카오뮤직의 올해 매출을 80억원 이상으로...
[특징주]네오위즈인터넷, '카카오뮤직' 기대감에 강세 2014-07-03 09:11:19
'카카오뮤직' 수혜 전망에 강세다.3일 오전 9시8분 현재 네오위즈인터넷은 전날보다 500원(4.83%) 오른 1만850원에 거래되고 있다.교보증권은 이날 네오위즈인터넷에 대해 "지난해 3분기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뮤직을 선보였다"며 "누적적으로 유료회원 증가 추세로 향후 본격적인 성장이...
교보증권 "네오위즈인터넷, 카카오뮤직 성장성 주목" 2014-07-03 08:33:51
교보증권은 3일 네오위즈인터넷[104200]이 카카오와 함께 운영하는 '카카오뮤직' 서비스의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심상규 교보증권 연구원은 "네오위즈인터넷은 지난해 3분기 말 카카오와 함께카카오뮤직을 선보였다"며 "카카오뮤직은 올해 8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고말했다....
[2014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 우리투자증권, 카톡으로 실시간 정보 공유 2014-07-01 21:44:03
mts 내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한 ‘스마트 정보공유’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도 증가하는 추세다.상담서비스에서는 기존의 이메일이나 게시판 상담에서 나아가 채팅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MC증권 "네이버·다음, 모바일플랫폼 선점효과" 2014-07-01 08:54:24
1일 전망했다. 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선점효과와 규모의 경제를 일으킬 수 있을 만큼가입자를 확보하면 광고, 게임, 콘텐츠 판매 등 관련 수익이 크게 증가한다"며 많은이용자 수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기업이 모바일 플랫폼 전성시대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모바일...
카카오 톡, 갤럭시·이마트 이은 국내 빅3 브랜드 도약 2014-06-30 09:49:35
다음-카카오 합병 이슈로 인해 4계단 하락, 11위로 밀려났다. 카카오톡과 함께 SNS 브랜드인 페이스북(886.9점)과 트위터(880.6점)도 각각 19위와 25위에 올랐다. 2분기 브랜드가치 상위권에는 수입차 브랜드인 BMW의 상승세가 두드러져 902.8점으로 1분기보다 11계단 급등하며 9위에 올랐다. 반면 1분기에 40위로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