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경제TV, 2013년 프로야구 생중계 사이트 16일 오픈 2013-05-15 15:37:50
한국경제TV가 유스트림과 함께 2013년 프로야구 모든 경기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를 16일 오픈한다. 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서 펼쳐지는 모든 프로야구 경기를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오늘의 경기일정 정보는 물론 팀순위 정보와 아깝게 놓친 지난 경기 동영상도 볼 수 있으며 프로야구와 관련된...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야구가 떴다…기업이 웃는다 2013-05-15 15:35:00
한화생명, 한화손보, 롯데손보 광고를 유니폼과 경기장 곳곳에 부착했다. 계열사가 없는 구단은 주요 보험사가 장악했다. 현대해상은 넥센 히어로즈 창단 뒤 헬멧, 경기장 등에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신한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 우리아비바생명 등도 나머지 구단의 유니폼, 헬멧, 경기장 등에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고...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한화 이글스, 홈구장 관람석 고급화 '팬심' 잡기 2013-05-15 15:30:11
했지만 성적은 그리 신통치 않았다. 하지만 야구 마케팅에서만큼은 ‘상위권’이다. 경기장 시설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명장 김응용 영입 등 꾸준한 투자 작년에 비해 올해 한화에는 전력 누수가 많았다. 팀의 주축 투수인 류현진 선수가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 작년에 영입한 박...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NC 다이노스, 온라인게임처럼 '함께 즐기는 야구' 2013-05-15 15:30:10
할인도 야구 열기가 가장 뜨거운 지역은 어디일까. 흔히 롯데 자이언츠가 연고로 있는 부산이 첫손에 꼽히지만 마산(창원시로 통합)도 만만치 않다. 마산구장에서 경기가 열릴 때마다 다소 거칠지만 폭발적인 응원을 과시하며 마산 팬들은 ‘마산 아재(아저씨)’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마산구장은 2011년 4월 온라인...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넥센 히어로즈, 페북 퀴즈풀기 '넥센데이' 대박 2013-05-15 15:30:09
이벤트도 기획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를 맞히면 야구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넥센데이’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정규리그가 끝나는 오는 9월까지 매달 10일, 20일, 30일에 진행한다. 넥센타이어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 퀴즈를 푼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넥센 히어로즈 홈경기 관람권을 1인당 2장씩 준다. 수량은 10일...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KT 위즈, "마법을 걸겠다"…10구단 스타트 2013-05-15 15:30:08
“야구팬들에게 kt의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스포츠 마케팅 영역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구상 중인 빅테인먼트는 예컨대 스마트폰으로 야구장 좌석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야구장에서 경기를 보다 간식이 먹고 싶으면 스마트폰으로 주문한다. 주문하면 바로 좌석까지...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롯데 자이언츠, 입장료 할인· 팬 시구…요일별 이벤트 2013-05-15 15:30:07
자이언츠는 최고 인기 구단답게 팬들을 야구장으로 끌어들이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에는 ‘배지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구 모자 모양으로 된 6가지의 배지를 관중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로 마니아층에 인기가 높다.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챔피언스데이’ 이벤트가 열린다. 롯데 자이언...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LG 트윈스 , 건강클리닉·야구특강…팬 서비스 톡톡 2013-05-15 15:30:05
표시했다. lg 트윈스는 지난 3월엔 프로야구를 좋아하고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3 시즌 대학생 객원 마케터’를 모집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8명을 뽑았다. 이번에 선발된 객원 마케터들은 홈 경기 현장 실습을 통해 스포츠마케팅 실무를 익히고 구단 및 프로야구 발전을 위한 각종...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삼성 라이온즈, 새 야구장 건립 등 전폭 지원…매주 수·토요일마다 '팬 사인회' 2013-05-15 15:30:04
주는 이벤트를 병행하고 있다. 팬들을 야구 경기의 주인공으로도 예우하는 것도 오랜 전통이다. 연예인과 유명 인사들의 독무대인 시구 기회를 일반 야구팬들에게 개방한 게 대표적이다. 시구와 시타는 물론 경기 시작 전의 애국가 제창도 문호를 활짝 열었다. 팬들이 ‘북 치고 장구 치고 노래까지 다 한다’는 이미지를...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두산 베어스, 퀸스데이·곰들의 모임 등 팬 행사 다양 2013-05-15 15:30:03
팬을 위해 경기 전에 응원 단상에서 ‘정관장’을 지급하고 치어리더와 함께 사진을 찍는 행사를 연다. 지난 4월21일과 5월12일 두 차례 이벤트를 진행했고 오는 6월23일과 7월28일, 8월25일에도 행사가 예정돼 있다. 두산 베어스 홈경기 당일 생일을 맞은 팬들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준다. 빕스 샐러드바 무료 식사권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