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정보 저장 방식 간편결제서비스 연내 도입 2014-12-17 17:03:47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삼성·kb국민카드 등 주요 카드사들은 lg유플러스 kg이니시스 한국사이버결제 등 주요 결제대행업체(pg사)와 카드정보 저장을 허용할 적격 pg사 선정 협상을 연내 마무리할 방침이다. 삼성카드는 한국사이버결제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 심의를 진행 중이다. 삼성카드는 이달...
밴사, 금융당국 감독 받는다 2014-12-16 21:49:07
금융당국과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밴사를 감독·검사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의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이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를 통과했다. 밴사는 카드결제 승인 중개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대행하고 수수료를 받는 회사로, 그동안 미래창조과학부 소관이었다.[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밴사 금융당국 감독받는다…"카드수수료 인하 여지". 2014-12-16 06:01:05
인하될 전망이다. 16일 금융당국과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밴사를 감독·검사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의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이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조만간 국회 법안 소위와 전체회의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르면내년 6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개정안은 우선...
신한카드, 트래블카드 10억 규모 마일리지 제공키로 2014-12-15 19:42:15
항공마일리지를 고객에게 적립해 주기로 했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LG카드와 통합 전인 2005년 3월 이전에 발급받은 옛 LG카드 트래블카드 고객 6만6천여명에게 서비스 변경에 따른 마일리지를 일괄 지급해 주기로 했다. 적립 규모는 총 10억 마일리지로, 1인당 평균 1만5천마일에 달한다....
[취재수첩] 세금폭탄 맞는 카드사들의 선행 2014-12-14 20:38:44
겁니다.”신용카드업계 고위 관계자가 지난 10월 저녁 자리에서 해 준 말이다. ic 단말기 전환은 위·변조에 취약한 마그네틱 카드 단말기를 보안성이 높은 ic 단말기로 교체하는 사업이다.그 말을 듣고는 고개를 갸우뚱했다. 당시는 ‘카드회사별로 사업비를 얼마씩 분담할 것인가’라는 핵심 난제가...
현금서비스·카드론 금리 내려 2014-12-11 21:43:14
내린다.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달부터 연 7.8~27.9%이던 현금서비스 금리를 연 6.5~27.4%로 내리고, 카드론 이자율도 연 6.9~26.5%에서 연 6.5~25.8%로 낮췄다. 내년 1월부터는 연체 이자율도 내리기로 했다.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삼성카드, 배당증가 가능성 없을시 투자매력 `뚝`" - 유진 2014-12-11 10:06:06
판단했습니다. 그는 "4분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3.5% 증가한 2795억원을 예상한다"며 "제일모직 구주매출에 따른 일회성 이익 2800억원을 제외하면 673억원의 경상적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 연구위원은 "카드업종 내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올리고 있으나 은행보다 매력적인 벨류에이션은...
카드사, 현금서비스·카드론 금리 내린다(종합) 2014-12-11 08:56:08
인하 검토에 나섰기 때문이다. 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카드사들은 고객들이 급전용으로 이용하는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의 현재 연간 금리가 적정한지 검토에 들어갔다. 지난 10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0.25%포인트 추가 인하한 이후 카드사 중에서는 KB국민카드가 가장 먼저 금리를 내렸다....
"삼성카드, 배당 증가 가능성 없다면 매력적이지 않아"-유진 2014-12-11 07:54:08
설명했다.이어 "핵심사업인 신용카드업 이익 증가율이 향후에도 7% 내외 수준이 예상돼 매력적이지 않다"며 "리스사업도 경쟁심화를 고려하면 자산성장과 수익성이 둔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김 연구원은 삼성카드가 제일모직 구주매출로 더 이상 삼성그룹 지배구조 변화와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2015 한경 광고대상] 빅데이터 활용한 새로운 카드 상품, 소비자 생활과 연결…알기쉽게 전달 2014-12-11 07:00:29
한경광고대상에서 카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카드업계 빅데이터 경영의 선두주자인 신한카드는 지난 5월 빅데이터 기반 상품개발 체계인 ‘코드나인’을 출시했다. 신한카드가 다소 생소한 코드나인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선택한 것은 프로모션 광고였다. 코드나인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개념이라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