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新평면 아이콘' 반도건설, 공간의 혁신 주도한다 2013-03-07 15:35:08
시공·분양…원스톱 개발 방식 주목 “정말 20평형대 아파트가 맞나요?”2011년 4월 경기도 김포시 한강신도시 ‘반도 유보라 2차’ 모델하우스에는 예비 청약자들은 물론 주택업체 마케팅 및 설계 담당 직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용 59㎡(24평형) 소형 아파트가 마치 85㎡(33평형) 아파트처럼 느껴질 정도로 넓다”는...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가맹점 사업자도 가맹본부를 대가만 받아가려는 채권자로 여겨서는 안된다.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후원자이자 사업의 멘토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본사를 대해야 한다. 이런 인식이 있으면 본사의 시스템을 철저하게 이행하고 가맹본부의 정책이나 마케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밖에 없다....
[비즈니스 교육 연수 단신] 우면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등 2013-03-07 15:31:29
문화전문기자), 풍속화로 본 조선의 삶과 풍류(이태호 명지대 교수), 영화에서 배우는 창조적 상상력 디자인(이미도 영화번역가) 등을 소개한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11회에 걸쳐 진행한다. 1박2일 워크숍도 예정돼 있다. 참가비 130만원. 문의 02)360-4040, 접수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퍼블릭...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벌이는 ‘전국 가맹점 간담회’가 대표적인 사례다. 올해에는 지난달 18일 서울에서 시작해 경기, 강원, 경상, 전라 지역은 물론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한 달간의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 1~2회에 걸쳐 ‘가맹점 마케팅 위원회’도 열린다. 이 위원회에서는 판촉, 광고, 이벤트에 대한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한다. 뿐만...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진행한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식중독보험(생산물책임배상보험)에 들도록 해 가맹점이 안심하고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신상품이나 홍보·마케팅 활동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본사 정책에 즉시 반영해 가맹점의 어려움이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담당 가맹점에 대한 정기방문을 통해 밀착관리에 들어갔다.이 회사는 가맹점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두 가지 마케팅 전략을 동원한다. 하나는 전사적인 마케팅으로 가맹점 모두가 참여하는 nsm(national store marketing)이고, 또 다른 하나는 가맹점의 자체적인 소규모 판촉활동인 lsp(local store promotion)다. 이...
일동제약, 베트남 현지 사무소 개설‥아세안 시장 공략 `가속` 2013-03-07 13:26:06
현지 마케팅을 통해 지역사정에 맞는 시장조사와 유통경로 확대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일동제약은 베트남 사무소 개설을 통해 비오비타, 아로나민 등의 일반의약품을 비롯해 항암제, 항고지혈증제, 항당뇨제 등의 전문의약품과 의약원료 등으로 시장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베트남이 포함돼 있는...
한국지엠, 쉐보레 2주년…"경쟁력 확보가 핵심" 2013-03-07 12:07:58
자동차 반조립제품(CKD) 사업의 외주화 가능성에 대해서도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은 세계 최대의 CKD 조업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9개 조업장 가운데 5개가 외주화 조업장"이라며 "노조와 대화하고 한국 직원들을 최대한 보호한다는 전제 아래경쟁력 제고에 최적화한다는 게 회사의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쉐보...
LG전자, 브라질서 올레드TV 등 전략제품 공개 2013-03-07 11:00:18
LG전자는 브라질 중심으로 중남미 초우량고객(VVIP) 마케팅을 강화해 세계 차세대 TV 시장 선점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중남미 올레드TV와 울트라HD TV 등 차세대 TV시장 규모가 2015년 33만6천대로 올해 대비 77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최강희, `7급 공무원` 인기 얻더니... 2013-03-07 10:29:19
신규 브랜드. 오늘 측은 "최강희는 연예계 대표적인 동안 배우로, 밝고 귀여운 이미지와 투명한 피부, 센스있는 패션감각으로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손꼽힌다"며 "동안의 미모와 함께,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7급 공무원’과 ‘보스를 지켜라’, ‘달콤한 나의 도시’, 영화 ‘쩨쩨한 로맨스’, ‘달콤살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