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반기 취업 올 가이드] 활짝 열린 채용시장 門…스펙보다 '스토리' 시대 2013-03-04 15:35:06
4일부터 지원서를 받기 시작했다. 12일까지 전국 19개 대학을 돌며 취업설명회를 열어 15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4월 중순에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5월 초에 면접을 치른다.cj그룹은 14일부터 26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신입 사원 채용 규모는 600명으로 작년보다 20% 늘렸다. cj제일제당, cj e&m, cj오쇼핑 등...
5060 '프리실버 세대' 식품업계 '큰손' 됐다 2013-03-04 15:16:15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인 '전립소'에 대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노인장수축구대회 후원, 전립선 건강강좌 등 핵심타깃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프리실버 세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식품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지난해 한정수량 출시한 프리미엄 천일염 '소금의 꽃'은...
한국GM, 2월 5만8574대 판매…전년비 7% ↓ 2013-03-04 14:25:36
2만741대, 수출 10만5780대)로 전년 동기(12만5001대) 대비 1.2% 늘었다.안쿠시 오로라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설 연휴로 인한 적은 영업일수와 계절적인 비수기였다"며 "3월부터는 성능을 개선한 신형 캡티바와 쉐보레 트랙스 등 경쟁력을 갖춘 모델들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서환 대표 "오른손 잃었지만 아내의 사랑을 얻은 행복한 남자" 2013-03-04 10:18:17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na)’, 3세대 휴대전화인 ‘쇼(show)’ 등으로 돌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국내의 마케팅 대가로 자리를 잡게 됐다. 그를 든든하게 받쳐준 긍정의 힘은 인생의 변곡점에서 시작됐다는 조 대표는 각고의 노력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의 문을 두드렸지만 번번이 낙방의 고배를 들어야 했다....
올 최대 비즈니스 리스크.."가격압력과 비용절감" 2013-03-04 09:53:39
어떻게 비용을 절감하고 이익을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심각한 고민에 빠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언스트앤영은 이와함께 2013년 10대 비즈니스 기회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가장 큰 비즈니스 기회는 혁신이 꼽혔으며, 두 번째는 신흥시장의 수요증가 다음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및 교육훈련 투자, 새로운 마...
[현장에서] 한국도요타, 기자 대상 '하이브리드 전문가 아카데미' 연 까닭은? 2013-03-04 07:59:20
대회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 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도요타의 이런 행보는 주목할 만하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하이브리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레노버·에이수스·삼성, PC시장서 '선방' 2013-03-03 17:27:13
최대 pc 회사인 nec와 공동으로 ‘nec레노버재팬’이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유통망도 강점이다. 레노버 본사는 총판 밑에 6단계의 대리점 영업조직을 운영한다. 개발이 덜 된 농촌 지역까지 대리점이 들어가 있을 정도다. 에이수스는 지난해 2210만대를 팔았다. 전체 판매량은 5위지만 성장률은 10.9%에 달한다. 한때 저가...
르노 '짐승 머신' 1대에 1000억원 쏟아…시속 300㎞ 굉음 질주…F1 마케팅 '괴력' 을 알기에 2013-03-03 17:07:16
1 크기인 150만㎡ 대지에 건물면적 42만5000㎡로 유럽 최대 규모의 자동차 연구소 중 하나다. 1만1000여명의 연구인력이 이곳에서 일하고 있다. 투티에르 총괄 책임자는 “5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캡처’를 비롯해 전기차 ‘트위지’와 ‘조에’, 차세대 하이브리드카까지 모두...
정명훈이 직접 연주하며 지휘…'베토벤 3중 협주곡'에 빠져볼까 2013-03-03 16:46:20
타이틀을 내걸고 같은 공연을 선보인다. 이경구 서울시향 홍보마케팅팀장은 “정 감독이 연주와 지휘를 동시에 한다는 점과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곡이란 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모은 것 같다”고 말했다.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산업군별 브랜드파워 1위 제품은> 2013-03-03 11:00:41
이마트(대형할인점)·롯데백화점(백화점)·삼성생명(생명보험)·KB국민은행(은행)·삼성증권(증권)·롯데리아(패스트푸드점)·눈높이(학습지)·대한항공(항공사)·롯데호텔(호텔)이 15년째 1등을 고수했다. 올해 처음 실행한 착한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는 신한카드 아름인이 가장 높은평가를 받았다. 김명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