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 마크'는 사실상 준조세…작년 5조9000억 달해 2013-01-13 17:27:34
생산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인증사업이 비대해지면서 중소기업에 ‘가시’가 되고 있다. 인증은 시장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내놓을 때 품질과 안전성 등을 제3자가 보증해주는 절차다. 하지만 강제인증인 kc는 물론이고 조달청 입찰 등 공공조달이나 대기업 납품 경쟁에서 가산점을 받기 위해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인성하이텍, 인조모피 침구시장 진출 2013-01-13 17:06:09
인성하이텍에서 원단을 조달, 완제품을 생산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17개국에 수출, 지난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품질은 이미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미국 가정용품업계 양대산맥인 포터리반을 비롯해 유럽의 자라, h&m 등이 모두 인성하이텍의 인조모피를 쓰고...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사장, 현대차도 디자인 한다 2013-01-13 16:52:31
평가를 받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생산·판매가 741만대에 이르는 현대·기아차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브랜드 컬러를 분명히 정립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자동차의 디자인 경쟁력은 지난해 712만대 실적을 올리며 글로벌 5위를 굳히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기아차는 2006년 슈라이어 영입 이후...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우창산업, 자동차 램프 '불량률 제로' 도전…부품 선진화 기여 2013-01-13 10:00:51
정장윤·사진)은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품질, 최대의 고객 만족을 모토로 자동차용 램프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이다. 1981년 대구에서 당시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 전조등용 렌즈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우림공업이란 이름으로 출발했다. 1990년대 초 천안에 터를 잡고 생산품목을 자동차용 렌즈에서 램프 부품으로...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에 슈라이어 선임 2013-01-13 09:37:00
현대·기아차는 올해 경영방침인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을 위한 핵심 역량으로 디자인 부문을 강화하는 한편, 제품 디자인의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립해 질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그룹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생산판매가 741만대 체제로 구축된 상황에서...
북유럽의 따뜻한 감성이 인테리어에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2013-01-11 17:36:26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되기도 전에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퍼졌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dyi가구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특히 싱글족, 신혼부부를 비롯한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에는 정식 한국 시장 진출을...
너트 생산 연간 40억개…'품질'에만 매달렸더니 '글로벌 빅5'로 우뚝 2013-01-11 17:20:07
종업원·협력업체 한마음으로 품질관리…작년 7000만弗 수출 40년 너트생산 외길…中현지공장 올해 완공…'세계 경영' 본격화 1979년 5월 하순 미국 시카고 오헤어공항. 세계에서 가장 번잡한 이 공항의 활주로를 점보기 한 대가 미끄러지듯 벗어나 창공을 향해 솟아올랐다. 이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툭하는 소리와...
'장수식품' 청국장, 대장균 득실득실 '이럴수가!' 2013-01-11 14:07:13
삶아 볏짚이나 종균 없이 발효 시키고 있었다. 특히 낮은 품질을 감추기 위해 대량의 소금, 중국산 된장, 방부제 등을 섞어 대량 생산 하고 있었다. 제작진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10여개의 청국장 수거해 유해균 분석실험을 의뢰했다. 그 결과 10개의 제품 중 8개의 청국장에서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반면 경상...
[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품질경영’을 선언한 이후 생산, 영업, 애프터서비스(as), 디자인 등 모든 영역에서 품질 우선 전략을 폈다. ‘저가차 메이커’라는 종전 이미지를 탈피해야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미국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 jd파워의 초기품질지수(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006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품질 높이고 내실 다져 브랜드 혁신…'엔低 효과' 일본차 꺾겠다" 2013-01-10 15:30:40
시장에서 품질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며 “국내 생산량의 70%가량이 해외에서 팔리는 만큼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지역별 우수 딜러 양성 등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미국 내 연비 과장 논란을 계기로 품질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당부도 했다.‘내실 강화’도...